최신기사

  •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민족복음사관학교

    제3회 민족복음사관학교 ‘2024 W 세미나’, 1월 8~19일 진행

    제3회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민족복음사관학교 ‘2024 W 세미나’가 2024년 1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8박 10일 동안 장로회신학대학교 첨단강의실(소양관 109호)에서 진행된다. ‘북한을 하나님의 나라로’(북녘에 생명과 자…

  • 장윤제

    장윤제 목사, 제3회 광주시 이주민 가정 위한 찬양 공연

    경기 광주시에 거주하는 이주민 가정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기 위한 찬양 공연이 17일 오후 경기 광주시 청림교회(담임 장윤제 목사)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3번째 열린 이날 공연은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이사장 장윤제 …

  • 기독교통일포럼

    정전협정 70주년, 中 탈북민 강제북송, 한통협 설립, 탈북민 교회 성장…

    기독교통일포럼(상임대표 김병로 교수)에서 2023 한국교회 통일선교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10대 뉴스 선정위원은 유관지·성훈경·이수봉 목사와 김규남 교수다. 포럼은 지난 13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동 남산교회에서 열린 …

  •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러시아의 세속 영화 보고 기독교인 된 북한 사람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세속적인 영화가 복음 전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최근 북한 지하교인들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에 전해온 편지에 따르면, 북한에 거주하는 한 가족이 다양한 러…

  • 예수병원

    신충식 예수병원장, ‘NO EXIT’ 캠페인 참여

    전주 예수병원 신충식 병원장은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해 13일 ‘노 엑시트(NO EXIT)’ 마약 근절 캠페인에 동참했다. ‘NO EXIT’ 캠페인이란 전 국민에게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마약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관…

  • 고신대학교복음병원신

    고신대복음병원, 기독교 브랜드 사회공헌 대상 수상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5일 기독교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고신대병원은 병원의 설립이념을 실천하며 국내외에서 꾸준한 의료봉사와 해외의사연수, 나눔의료를 한 공적이 인정돼 사회공헌분야의 대상을 수상했다. …

  •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한복의협, ‘청라정신과 자유대한민국’ 주제로 정기 세미나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회장 신명섭, 이하 한복의협)가 주최하고 성누가회가 주관하는 2023 한복의협 정기 세미나가 25일 오후 대구 광진중앙교회 본당에서 ‘청라정신과 자유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지태동 목사(…

  • 소망교도소

    국제교도협회(PFI) 네덜란드 지부 대표, 소망교도소 방문

    국제교도협회(PFI) 네덜란드 지부 Barendrecht Hans 대표가 지난 11월 15-16일 경기 여주시 소망교도소를 방문해 교화 프로그램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PFI 네덜란드 지부는 민영교도소 설립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교화 중심 민영교도…

  • 강혜진 기자

    “北 사역자들, ‘예수 안에서 작은 통일’ 지속 경험해야”

    복음적 평화 통일의 정체성과 하나 됨 실천 13년간 열매 풍성… 120명 전문사역자 세워 DMZ, 경제협력 통해 격차 좁히는 장 될 수도 역지사지로 공감하고 이해하면 치유 일어나 ‘2024 통일선교 트렌드’ 세미나가 ‘2024년 통일 …

  •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北, 한 주민이 밀반입한 성경 읽고 일가족 27명 예수 영접

    서울에서 한 작은 카페를 운영하는 김 선생(보안상 이름은 공개하지 않음)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 사역자들에게 자신의 경험담을 나눴다. 중년의 탈북민 김 선생은 카페에 새로운 손님이 들어올 때마다 머뭇거리거나 …

  •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탈북민 목회자 세우는 일은 한국교회의 필연적 사명”

    “억압(抑壓)과 비참(悲慘)에 빠진 우리의 형제 2,400만이 살고 있는 북한은 이 세계에서 유일한 복음의 암흑지대로, 우리 남한교회의 숙명적(宿命的) 선교지다.”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민족복음사관학교 박병길 목사의 말이…

  • 박상은 원장 (샘병원. 4기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장)

    박상은 안양샘병원 미션원장, 베트남 의료선교 중 별세

    박상은 안양샘병원 미션원장<사진>이 5일 오후(현지시간) 베트남 다낭 의료선교 활동 중 향년 65세로 별세했다. 박상은 원장은 이날 의료선교를 위해 베트남에 도착했으나, 갑자기 쓰러져 심폐소생술(CPR)을 받고 인근 병원으로…

  •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민족복음사관학교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北 어린이·주민들에 성탄 선물 전한다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민족복음사관학교(대표 박병길 목사)는 올해 성탄절을 맞아 북한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형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보낸다. 선교회 측은 “2023년 성탄절 기아와 질병과 추…

  •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정기세미나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정기세미나 개최 예정

    한국복음주의의료인협회 정기세미나가 오는 11월 18일 6시에 대구의 광진중앙교회 본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의 강연자는 전재규 박사이고 주제는 ‘청라정신과 자유대한민국’이다. 전재규 박사는 의사이고 신…

  • 김신의 기자

    모퉁이돌선교회, KRIN 북한사역 EXPO 개최

    모퉁이돌선교회는 KRIN과 연합하여 10일 저녁부터 13일까지 역삼동에 위치한 충현교회에서 2023, KRIN 북한사역 EXPO가 개최한다. KRIN(Korea Reconciliation Initiative and Network)은 세계 여러 나라의 선교기관과 교회가 연합하여 통일을 준비…

에디터 추천기사

2024 예장 통합, 신년감사 및 하례식

“김의식 총회장, 직무 중단하고 자숙을”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 논란과 관련, ‘총회장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손달익 목사, 이하 자문위)’가 직무 중단과 자숙을 권고했다. 현직 증…

소윤정 예장 합동 이슬람대책세미나

“현 세계사 교과서, ‘이슬람 사회 구현’ 추구하는 꼴”

예장 합동(총회장 오정호 목사) 제108회기 총회 이슬람대책세미나 및 아카데미 중부 세미나가 ‘한편으로 경계하고 한편으로 사랑하라!’는 주제로 6월…

인천상륙작전

호국보훈의 달, 한국전쟁 10대 영웅과 기독교

한국 군목 제도 창설 쇼 선교사 그의 아들로 하버드대 재학 중 6·25 참전한 윌리엄 해밀턴 쇼 그의 아들 기독교 세계관 운동 작은 밀알 쇼 윌리엄 교…

제4차 로잔대회 한국로잔 기자회견

“로잔운동 50주년에 ‘무용론’까지?… 왜 로잔이어야 하는가”

울분으로 “사회개혁 자체가 복음”이라는 주장들, 교회가 시대의 아픔에 복음으로 답하지 못한 책임 10/40윈도우, 미전도종족, 비즈니스 애즈 미션 …

김지연

“왜곡된 성 가치관, 성경 불신으로까지 이어져”

기독교는 왜 동성애를 반대해요, 레즈비언도 병에 많이 걸리나요, 친구들이 동성애에 빠졌대요 등 창원시 진해침례교회(담임 강대열 목사)에서 지…

여의도순복음교회

아시아계 최초 랍비 “종교 쇠퇴, 민주주의에도 큰 위협”

‘아시아계 최초 유대교 랍비’ 앤젤라 워닉 북달 방한 기념 기자회견이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자…

한기총 실행위

한기총, 신규회원 가입‧정관 수정 등 의결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이 18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제35-1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신규회원 …

임병선 용인제일교회

“신앙 암흑기 ‘3040 세대’ 주축 교회 되려면…”

“교회가 지역 사회와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성도들이 더 불편해져야 한다. 그것을 사명으로 여기고 기뻐해야 한다. 그럴 때 지역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