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스, 봄날 함께하고픈 찬양 앨범 추천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주기도, 1 Mic 1 Take, 시편 2편, Rain, Drive 등

ⓒ인피니스
ⓒ인피니스

인피니스가 4월 봄날을 맞아 “영원히 계속될 것만 같았던 추운 겨울이 어느새 끝나고 여기저기 주님이 약속하신 봄의 향기가 피어나는 이 때, 꼭 듣고 싶고 봄날의 싱그러움까지 더해 줄 찬양 앨범을 추천한다”며 4월 추천 앨범의 주제를 ‘싱그러운 봄날 함께하고픈 찬양 앨범’으로 정했다.

인피니스가 추천한 4월 앨범은 예수전도단 캠퍼스워십의 싱글 ‘주기도’, 모타운 가스펠의 ‘1 Mic 1 Take’(CD), 시편 150 프로젝트 Vol. 2 범키의 싱글 음원, 플래닛쉐이커스의 ‘Rain’(CD), 나비워십의 싱글 ‘DRIVE’다.

인피니스는 ‘주기도’에 대해 “정말 오래 기다렸다. 예수전도단 캠퍼스워십의 이름으로 14년 만에 발매된 싱글 앨범 ‘주기도’를 먼저 추천한다”며 “앨범 등록을 위해 음원을 전달받았는데 듣자마자 곡을 녹음한 분께 ‘수많은 주기도문 곡을 들었지만 이제 제게는 이 곡이 1등’이라고 말했던 바로 그 앨범이다. 앨범의 발매 시기도 이른 봄이고, ‘하나님을 갈망하는 대학청년들의 가슴 벅찬 예배’를 소망하는 캠퍼스 워십을 생각하면 싱그러운 이 봄에 딱 맞는 앨범이 아닐까 한다”며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거룩하신 주, 주의 나라가 임하시오며, 그 뜻 이곳에 이루소서’ 가사를 덧붙였다.

‘1 Mic 1 Take’에 대해서는 “‘목소리가 최고의 악기’라는 말이 이들보다 더 잘 어울릴 수 있을까! 마이클 잭슨, 스티비 원더 등 특히 흑인 뮤지션들의 소속사로 유명한 미국 레이블 모타운 레코드(Motown Records)의 가스펠 프로젝트 ‘Motown Gospel Presents’를 소개한다”며 “이 앨범의 부제인 ‘1 Mic 1 Take’처럼 음원 수정이나 재녹음, 오토튠 사용 등을 철저히 배제하고 오로지 아티스트의 목소리와 역량만으로 가득 채운 놀라운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프랭크 시나트라, 냇 킹 콜 등이 녹음했던 전통의 캐피톨 스튜디오스(Capitol Studios)에서 녹음된 이 앨범은 스모키 노풀(Smokie Norful), 타샤 콥스(Tasha Cobbs) 등 가창력과 영성을 겸비한 블랙 가스펠 씬의 대표 보컬리스트들이 자웅을 겨룬다. 심플한 구성으로 듣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목소리로 진검승부하는 흥미 진지함까지 갖춘 이 앨범도 꼭 들어 보시기를 추천한다”고 했다.

범키의 앨범에 대해서는 “독보적인 음색과 소울로 노래하는 국내 최정상급 알앤비 힙합 아티스트”라며 “범키가 솔로로는 첫 번째 CCM 넘버를 발표했다. 범키는 그동안 많은 기독교 매체와 방송을 통해 자신의 신앙을 간증해 왔고, 찬양팀 위러브(WELOVE)와 함께 부른 찬양을 유튜브에 공개했으며, ‘공감하시네’, ‘나의 안에 거하라’ 등을 그만의 감성으로 불러 많은 크리스챤 들의 공감을 얻었기에 이 앨범이 더욱 반가웠던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시편 2편은 어떤 큰 권력도 결국 하나님과 그의 아들의 통치 아래에 있다고 선포하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 이 앨범 ‘시편 2편 Lord Have Mercy On Me’를 통해 세련되면서도 힘있게 메시지를 전달한다”며 “시편 1편부터 150편까지 모든 시편을 찬양으로 제작하는 ‘시편 150 프로젝트’의 세 번째 싱글인데 앞으로 또 어떤 곡들이 발표될지 기대하게 만드는 앨범”이라고 전했다.

또 플래닛쉐이커스 앨범에 대해 “사실 ‘봄’을 생각하면서 가장 먼저 떠오른 앨범은 이 앨범이었다. 봄비, 성령의 단비, 플래닛쉐이커스(Planetshakers)의 ‘Rain’ 이런 알 수 없는 의식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니 이 앨범을 떠올리게 되었는데, 호주를 대표하면서 이제는 전 세계 워십을 대표하는 플래닛쉐이커스의 라이브 앨범”이라며 “호주 멜번 컨퍼런스와 아시아 투어에서 라이브로 녹음된 이 앨범은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두 워십리더의 말을 빌자면 ‘이 앨범과 영상을 본다면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것’(염민규 간사), ‘한 층 더 세련되고 파워풀해져 하나님을 찬양함에 있어 기쁨과 자유함을 누리게끔 도와준다’(박건우 워십리더)고 추천한다. 영혼까지 상쾌하게 하는 주님이 주시는 봄비(Rain) 같은 앨범”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나비워십의 ‘DRIVE’에 대해 “화창한 봄날, 열린 창밖으로 신선한 바람을 느끼며 강변을 드라이브하는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상쾌해진다. 거기에 잘 어울리는 이 앨범을 배경음악으로 한다면 더욱 그러할 터. 빠르고 바쁘게만 흘러가는 세상 속에서 외로움을 느낄 때 나와 동행하시는 주님을 느낀다면, 심지어 그분은 지치지도 졸지도 않고 나와 함께 하신다는데 얼마나 든든할까! 이 행복한 동행을 노래하는 나비워십의 ‘DRIVE’가 있어 이 봄날이 더 싱그럽고 행복하다”며 곡의 ‘힘겨웠던 우리 삶을 주와 함께 달려간다, 그의 사랑 다시 외칠 수 있게 내게 용기를 주신 주 이름 찬양해’라는 가사를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동성 동반자 커플 대법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소송

“‘사실혼 관계’와 ‘동성 동반자’가 어떻게 같은가?”

왜 동성 동반자만 특별 대우를? 혼인 관계, 남녀의 애정이 바탕 동성 동반자 인정해도 수 비슷? 객관적 근거 없는, 가치론 판단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에서 동성 파트너의 건보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을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

이동환 목사

법원,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효력 정지’

‘퀴어축제 성소수자 축복식’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로부터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가 법원에 낸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수원지법 안양지원 민사 11부(부장판사 송중호)는 19일 이 목사 측이 감리교 경기연회를 상대로 낸 가처…

대법원

기독교계, 일제히 규탄… “동성혼 판도라의 상자 열어”

대법원이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할 수 있다고 판결한 것을 두고 기독교계가 “동성결혼의 판도라의 상자를 연 폭거”라며 일제히 규탄했다. 대법원은 18일 오후 전원합의체(주심 김선수 대법관)를 열고 소성욱 씨(김용민 씨의 동성 커플)가 국민건…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게 보고했다. 이날 사무총회는 오후 6…

올림픽 기독 선수단

제33회 파리 올림픽 D-3, 기독 선수단 위한 기도를

배드민턴 안세영, 근대5종 전웅태 높이뛰기 우상혁, 펜싱 오상욱 등 206개국 1만여 선수단 열띤 경쟁 제33회 하계 올림픽이 7월 24일 부터 8월 12일까지 프랑스 파리 곳곳에서 206개국 1만 5백 명이 참가한 가운데 32개 종목에서 329개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파리 올림…

넷플릭스 돌풍

<돌풍> 속 대통령 역할 설경구의 잘못된 성경 해석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넷플릭스 화제작 ‘돌풍’을 다룹니다. 12부작인 이 시리즈에는 설경구(박동호), 김희애(정수진), 김미숙(최연숙), 김영민(강상운), 김홍파(장일준)를 중심으로 임세미(서정연), 전배수(이장석), 김종구(박창식)…

이 기사는 논쟁중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사임 이유는…”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