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트리
▲신양 교회 크리스마스 장식 시공 스케치를 공개한 스토리트리. ⓒ스토리트리 공식 블로그
스토리트리
▲신양 교회 크리스마스 장식 시공 스케치를 공개한 스토리트리. ⓒ스토리트리 공식 블로그

가수 윤도현과 스토리트리그룹 대표 이지운이 신양교회(정해우 목사)에 마구간에서 태어난 예수 그리스도를 재현한 ‘성탄 구유 세트’ 및 ‘일루미아 트리’를 기증했다.

사람 2~3명이 들어갈 정도의 규모로 설치된 마구간에는 마리아와 요셉, 아기 예수, 황금과 유향, 몰약을 예물로 드리는 동방박사, 천사 모형이 설치됐다. 더불어 2.5M 백색 단풍나무 일루미아트리(ILLUMIA TREE)를 설치, 건물 옥상과 마구간 지붕까지는 논네온으로 연결했다.

이에 스토리트리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토리트리(대표 이지운)와 YB 밴드의 윤도현 님이 직접 교회 크리스마스 장식인 ‘성탄 구유 세트’와 ‘일루미아트리’를 기증하여 설치했다”며 “연말을 맞이하여 마음을 나누는 일은 그 어느 때보다 보람찬 순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교회 크리스마스 구유 세트인만큼 한 줄기의 빛으로 아기 예수를 조명하며 성물에 담긴 의미를 더욱 부각시켰다”며 “대림절에 맞추어 기증식을 가졌다. 교회 크리스마스 장식은 어떤 성탄 장식보다 의미 있고 뜻 깊었다”고 했다.

한편 스토리트리는 특화된 전문가들로 구성된 빛 콘텐츠 전문 산업디자인 그룹이다. 각 세계의 선진화된 빛 콘텐츠(북미, 유럽, 일본 등)를 국내에 꾸준히 도입하고 시도하고 있으며, 단순한 디자인이 아닌 총괄 기획을 통해 목적과 방향성을 제시한다. 현재까지 양주눈꽃축제 일루미네이션 및 LED조경 디자인 및 시공, 김포아트빌리지 빛축제 디자인 및 시공, 석촌호수 벚꽃축제 LED조경 및 특수채널간판 디자인 및 시공 등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