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영등포 광야교회

광야교회,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들에 식사와 세뱃돈 제공

36년 간 서울 영등포역 뒤편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들을 섬겨온 영등포 광야교회(담임 임명희 목사)가 22일 설날 이들에게 세뱃돈 1만원 씩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교회 측은 “실직과 사업실패, 가정 파탄, 중독문제 등 다양한 사연을 안고 살아가는 노숙인과 하루하…
여의도순복음교회

한인이민 120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조찬기도회

릭 블랭지아디 호놀룰루 시장 등 하와이 주요 인사 등 200명 참석 미주 한인이민 120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는 한미 기독교 지도자 조찬기도회가 3년 만에 미국 하와이 주 호놀룰루 시에 위치한 힐튼 하와이언빌리지 와이키키리조트에서 하와이 지역 지…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크리스천이 보는 성혁명사 87] 성혁명과 제2파 페미니즘

페미니즘(여성주의)이란 남성중심주의에서 벗어나 여성의 인권을 증진하려는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그리고 개인적 차원의 운동을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페미니스트들은 사회가 남성의 관점을 우선시하고 있고, 여성들을 부당하게 대하고 있다고 보고, 이런 문화…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가난과 부에 관한 예수의 가르침

역사적 예수는 가난을 축복이라고 하지 않았다. 그는 가난했으나 부의 소유를 인정했고, 가난하고 소외자, 당시 사회적 약자인 여성 만이 아니라 아리마대 요셉이나 바리새인인 니고데모 같은 유지(有志)들을 동료로 삼았으며, 재물을 거룩한 위탁이라고 하셨다. 역…
서울대 캠퍼스

“오세정 총장, 서울대 동성애 인권화 담화문 철회하라”

지난 12월 9일 오세정 총장 명의의 서울대 동성애 인권화 담화문에 반대하는 공동성명이 발표됐다. 해당 공동성명은 ‘반지성적이고 편향된 서울대학교 인권선언 총장 담화문을 철회하라: 오세정 총장의 서울대 인권선언 담화문은 위헌적이고 비윤리적인 동성결…
샐리 아자르, 예루살렘, 팔레스타인, 구속자 교회,

예루살렘 소재 루터교회, 사상 첫 팔레스타인 여성 목사 안수

1월 22일 주일, 예루살렘 구시가지(Old City) 중심부에 있는 루터교회에서 역사상 첫 팔레스타인 여성 목사가 나왔다. AP통신 등 외신은 샐리 아자르(Sally Azar)가 예루살렘에 위치한 루터교회인 대속자교회(Church of the Redeemer)에서 영어권 교인들을 인도할 것이라며 관련…
파키스탄

파키스탄, 신성모독법 형벌 징역 3년에서 10년으로 늘려

파키스탄 국회는 최근 예언자 무함마드의 동료, 아내 및 가족 구성원을 모욕한 경우 형벌을 징역 3년에서 10년으로 늘린 법안을 통과시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통과된 법안은 박해받는 소수 기독교인에 대한 두려움을 증폭시켰다…
목회트렌드 2023

“목회자들에게 통계 뛰어넘는, 통찰과 지혜 전할 것”

2022-2023년은 한국교회에 김난도 교수(서울대) 등이 매년 펴내는 <트렌드 코리아> 같은 ‘트렌드 분석 및 전망’이 활성화된 원년으로 기록될 것이다. 지난해 말에는 본지 올해의 책에 선정된 <한국 교회 트렌드 2023(규장)>에 이어, 목회트렌드연구소의 <목회트렌드 2023…
2022 2023 신년 새해 아듀 연말 연시 시작

내가 주인 되는 곳 뒤에선, 생명 자라날 수 없습니다

1. 새해가 되었습니다. 새해가 되면 누구나 다들 계획이 있지요. 다이어트를 하겠다, 독서를 하겠다, 기타 등등. 그래서인지 헬스장은 연초에 가장 사람이 많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공부 계획을 세웁니다.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들 교회 공동체…
북한인권특사 줄리 터너

“미국 북한인권특사 지명 환영… 한국도 북한인권재단 설치를”

미국 북한인권 적극 제기 의지 국제사회, 북한인권 담당 직책 여성들 잇따라 임명 의미 있어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국무부 민주주의·인권·노동국 줄리 터너(Julie Turner) 동아시아·태평양 담당을 대사급인 북한인권특사로 23일(현지시간) 지명한 가운데, 북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