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당진예빛교회

“다음세대 교육 핵심은 기독학부모” 35기 지도자과정 개설

“코로나 이후 시대, 다음세대 교육의 핵심은 기독학부모를 세우는 것이다” 제35기 기독학부모교실 지도자 과정이 ZOOM 온라인 세미나 형식으로 오는 2월 21일(화)부터 이틀간 개최된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소장 박상진 교수)가 주최하는 세미나는 첫날 ‘교…
스페인

스페인 가톨릭교회 2곳서 테러 발생… 1명 사망, 4명 부상

스페인의 두 교회에서 테러로 의심되는 공격이 발상해 4명이 부상을 입고 1명이 사망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스페인 남부 알헤시라스 시내에 있는 산이시드로교회(San Isidro Church)와 누에스트라세노라데라팔마교회(Nuestra Senora de La Palma…
장종택 목사

‘은혜로다’ 장종택 목사, 추억 소환하는 8집 발매

‘은혜로다’, ‘다윗처럼’, ‘생명과 바꾼 주의 사랑을’, ‘하나님의 영이’등의 작곡자이며, ‘하나님을 감동시키는 예배자’, ‘온유야 아빠야’, ‘영적 외도하는 예배자’의 저자이고 유튜브 방송인 번개탄 TV ‘예배 음악일기’ 진행자이기도 한 장종택 목…
헤리티지 매스콰이어

‘싱포골드’ 헤리티지 “끊임없이 도전하고 하나님 찬양할 것”

지난해 연말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헤리티지 매스콰이어(Heritage Mass Choir)에 대한 인터뷰가 멜론매거진에 실렸다. 대한민국 블랙 가스펠의 역사이자 자부심, 헤리티지 매스콰이어(Heritage Mass Choir)는 1998년 ‘믿음의 유산’으로 시작해 활동 범위를 넓히기 위…
넷플릭스 유튜브 PC 운동

美 기독교인, 이번엔 성전환 기념 케이크 제작 거부했다가 패소

미국 콜로라도 항소법원의 재판부 3인은 기독교인 제빵사 잭 필립스(Jack Phillips)가 종교적인 이유로 성전환을 기념하는 케이크 제작을 거부한 것은 잘못됐다는 판결을 내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티모시 슈츠(Timothy Schutz) 판사는 1월 26일(현지시각) …
이경섭

[이경섭 칼럼] 기독교의 명시적 진리와 유추적 진리

기독교는 ‘명시적 진리(the clear truth)’와 ‘유추적 진리(the analogical truth, 혹은 비명시적 진리)’로 구성돼 있다. 전자는 말 그대로 ‘성경에 명시된 진리’이고, 후자는 성경엔 명시돼 있지 않지만 ‘성경에서 유추해낸 진리’이다. 우리 신앙 역시 이 두 내용을 …
8차 NCOWE 영역별(트랙) 리더모임

8차 NCOWE 트랙 모임 시작… ‘유동선교’ 등 10개 과제 논의

강의식 아닌 라운드 테이블 형태로 진행 트랙별 각종 사전 모임으로 빌드업 지속 한국교회의 새로운 선교 전략을 구상하는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6월 대회를 앞두고 10개 트랙(영역)을 구성한 가운데, 트랙별 담당자들이 모여 방향성을 점검했다. KWMA(세계선…
열혈청년제자캠프

‘2023 갓생살기’ 제8회 열혈청년 제자캠프

‘열혈청년 제자캠프’가 ‘2023 갓생살기: New Season, New Start!(사 43:19)’라는 주제로 2월 16-18일 의정부 좋은나무교회에서 진행된다. 2012년부터 120명의 청년 제자혁명, 복음으로 변화되는 거룩한 청년세대,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하는 차세대 리더, 성령의 임재를 …
여의도순복음교회

글로벌엘림재단, 26개국 다문화가족 초청 설 행사

여의도순복음교회가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들의 국내 정착 지원을 위해 설립한 글로벌엘림재단(이사장 이영훈 목사, 상임이사 권일두 목사)에서 지난 22일 전통 명절인 설을 맞아 주변 이주노동자, 국제결혼 가정, 유학생 등 다문화가족을 초청해 다채롭고 풍성한 설…
(왼쪽) 뉴욕 킹스 포인트에 있는 미 상선사관학교의 '물 위를 걷는 예수' 성화. (오른쪽) 현재는 성화 전체가 흰색 커튼으로 가려져 있다.

美 상선사관학교, 시민단체 항의에 ‘예수 성화’ 가려

미국 뉴욕 나소 카운티에 있는 미 상선사관학교(US Merchant Marine Academy, USMMA)에 전시된 ‘물 위를 걷는 예수’ 그림이 한 시민 단체의 항의로 인해 커튼으로 가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군사종교자유재단(Military Religious Freedom Foundation, MRFF) 설립자인…
북한의 해외 노동자들이 순교자의 소리 앞으로 보내온 편지.

北 해외 노동자 “너무 고통스러워서 하나님 더 찾는다”

북한의 해외 노동자: “우리가 매우 고통스럽고 고달파서 하나님을 더 찾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외부 세계에 대해 알게 되면서 절망의 문이 열렸고, 하나님에 대해 알게 되면서 소망의 문이 열렸다.” 이는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섬기는 …
무지개 깃발

美 오클라호마 등 4개 주, 청소년 성전환 수술 금지법 발의

미국 오클라호마주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등 4개 주 의회에서 청소년들의 성전환 수술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25일(이하 현지시각) 오클라호마주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공화당 소속 주 의원들이 발의한 이 법안은 26세 미…
김현성 변호사

‘김현성 변호사가 본 한국기독교 이야기’ 출판기념회 개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김현성 임시대표회장이 ‘김현성 변호사가 본 한국기독교 이야기’ 라는 책을 출간하고 26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그레이스홀(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30)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출판기념 행사에 앞서 드려진 예배에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