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유버전앱

유버전 성경앱, 성장 위해 페이스북 출신 임원 영입

유버전이 향후 성장을 위해 페이스북 글로벌 신앙 파트너십 책임자이자 메타 임원 출신 리더십을 영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처음부터 유버전 앱을 관리해 온 바비 그룬왈드(Bobby Gruenewald) 목사는 19일(현지시각) 화상 회의에서 “향후 5년 동안 10억 이상의 다운로드…
‘더 드리머 ; 잇는 자들’

광림교회 창립 70주년 기획 뮤지컬 ‘더 드리머 ; 잇는자들’

“하나님의 말씀, 목소리를 내가 들을 수 있다면?”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기획한 뮤지컬 ‘더 드리머 ; 잇는 자들(위원장 박영준 장로, 프로듀서 이강현)’을 4월 21일(금)부터 23일(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7시 30분 BBCH홀(광림사회봉사…
34회 감리회 입법의회

기감 목회자·평신도 65% “NCCK 당장 탈퇴해야”

지난 해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이하 기감)의 가장 치열한 이슈 중 하나였던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 탈퇴 논쟁과 관련, 교단 내 목회자 10명 중 6명, 평신도는 10명 중 7명이 탈퇴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감 내 소식을 …
북한인권특사 줄리 터너

美 국무부 “北 인권특사 지명 환영… 北 인권은 우선순위”

미국 국무부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의 북한인권특사 지명은 북한의 비참한 인권 상황 해결이 미국의 우선순위에 두고 있기 때문”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24일 정례 기자설명회에서 “바이든 미 행…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누굴까

하얀 눈 밭 위 남겨진 발자국. 총총히 걸어간 모습을 생각하니 그저 웃음이 난다. 귀여운 그 친구, 누굴까 궁금하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
온종합병원 CT

온종합병원, 최첨단 디지털 PET-CT 도입 가동

지방 종합병원으로서는 드물게 각종 암을 중점 치료하고 있는 부산 온종합병원이 새해 1월부터 부산·경남권 최초로 최첨단 고해상도 디지털 PET-CT를 도입,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 장비는 검사 시 방사선 피폭선량을 절반 줄이면서도, 고해상도로 작은 병변까지 …
글로벌미래교육원 한국재난안전건강진흥원

글로벌미래교육원, 한국재난안전건강진흥원과 업무협약

글로벌미래교육원(원장 곽동현, 이하 교육원)은 한국재난안전건강진흥원(원장 김영민, 이하 진흥원)과 학교폭력 인식도 진단에 관한 업무협약 및 자문위원 위촉식을 지난 18일 진행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학교폭력과 재난안전 인식도 진단을 확산해 재난과 …
기분 나쁜 두려움 스토킹 프랑켄슈타인 숲 정신병자 공격 불길 한 뱀파이어 괴물 내면 도망 추격

“두려움은 당신을 황폐하게 하는 사탄의 주된 도구”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베리 메기에르(Barry Meguiar)가 쓴 “두려움은 당신을 황폐하게 하는 사탄의 주된 도구”라는 제목의 칼럼을 22일 게재했다. 베리 메기에르는 미국 자동차 왁스 회사인 ‘메기에르사’(Meguiar's Inc.)의 3대째 사장이며, 부흥사역 기독교 단체인 …
전 미국 육군 장교이자 NASA 우주 비행사인 제프리 윌리엄스.

‘우주 체류 기간 2위’ 미국인 “성경과 과학은 조화 이뤄”

2017년까지 우주 최장 체류 기록을 보유했던 미국의 남성 우주인이 “과학과 성경은 충돌하지 않으며 조화를 이룬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미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비행사 제프리 윌리엄스(65)는 2000년부터 2016년까지 4번의 우주 임무에 참여했다. 첫해는 아틀란…
송재희 지소연

지소연-송재희, 결혼 6년 만에 난임 극복… “하나님 감사”

과거 난임사실을 고백했던 배우 송재희와 지소연이 부모가 됐다. 결혼한 후 6년만이다. 송재희는 먼저 20일 “뽁뽁아 반가워 하나님 감사합니다”라며 아기 발 사진을 공개했다. 아울러 뱃속에서부터 아이와의 기록을 담아온 인스타그램 ‘double_blessing__’도 태그…
중국 정부, 코로나19

中 SNS서 ‘그리스도’는 차단, ‘세례식 영상 업로드’는 구속당해

영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박해감시단체가 “중국 기독교인들이 기술을 이용한 당국의 억압과 통제로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박해받는 교회를 지원하는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
영국 성공회 예배 모습.

英 선교학자 “교회는 쇠퇴하고 있지 않다”

한 선교학자가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광범위한 믿음은 교회에 기회”라고 강조했다. 작년에 출간된 ‘토킹 지저스 리포트’(Talking Jesus Report)에 따르면, 영국 인구의 45%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자들은 “이 통계는 더 광범위한 공…
20년 간 남편 故 한태진 선교사와 코소보에서 사역한 송혜신 사모

홀로 남겨진 ‘홀사모’… 남은 사역은 오롯이 그녀들의 몫

기독교 NGO ‘지미션’이 홀사모 후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故 한태진 선교사와 그의 아내 송혜신 선교사는 코소보에서 태권도 사역과 교회개척 사역으로 20년 간 함께 했다. 때론 싸우기도 했지만 울고 웃으며 함께 하는 사역에 감사하고 행복했다. 지난 2020년 3…
주영훈 이하늬

주영훈 “이하늬 신앙 본받고파… 딸 출산도 축하”

주영훈이 이하늬 배우가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한 소식을 전하며 응원을 전한 사실이 알려졌다. 주영훈은 얼마 전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하늬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이하늬가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한 소식을 전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개그…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