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국가비상긴급기도대성회(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교회가 정치와 무관? 사탄의 말 속지 말라”

정치, 교회와 가정 등 모든 영역에 영향 동방의 예루살렘이던 北, 교회·자유 박살 프랑스 혁명과 좌파의 자유, 하나님 적대 유럽·미국, 교회들이 술집과 식당 돼 버려 모든 영역서 영광 받길 원하시는 하나님 세계로교회의 손현보 목사가 14일 주일예배에서 “…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남편이 남긴 병원 건물, 교회에 헌납” 선포

우리들교회의 김양재 목사가 남편이 남기고 간 산부인과병원 건물을 교회에 헌납했다. 김양재 목사는 지난 7일 ‘네게 갚으리라 내 마음을 돌이켜서(왕하 9:23-29)’를 제목으로 한 설교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혔고, 15일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기독교인으로서…
두레수도원 원장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한동훈에 대한 과도한 비난, 바람직 않아”

김진홍 목사가 16일 ‘김진홍의 아침묵상’을 통해 “선거가 끝난 후에 그간에 쌓은 경험을 밑거름으로 삼아 다시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전체에 유익을 주는 선택이 될 것”이라는 의견을 전했다. 김 목사는 ‘최고 지도자의 조건’이라는 제목의 묵상에…
정상문 박사

[칼럼] 장애인 전도는 주님께서 말씀하신 최고의 지상명령

한국복지문화교육원이 설립한 사단법인 ‘착한사람들’은 경기도청으로부터 지식인력개발사업 관련 평생교육원으로 인가를 받고 부설로 교육지원청에서 평생교육기관으로 인가를 받았다. 또 MOU를 통해 35년간 전문학사와 학사, 사회복지 및 심리상담전문 석사(문…
2023년 10월 28일, 이스라엘 총리인 베냐민 네타냐후가 기자 회견에서 가자지구에 대규모 지상전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란 공격 받은 이스라엘, ‘고통스러운 보복’ 검토 중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이란으로부터 직접적인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이 약 3시간에 걸친 회의 끝에 군사적 계획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CNN은 16일 한 당국자를 인용해 “이스라엘이 신속히 행동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었다”며 “이스라엘 전시내각은 …
수감, 교도소, 박해, 피해

“박해받는 교회들이 진정으로 요구하는 것은…”

박해 감시단체 미국 오픈도어(Open Doors US)의 라이언 브라운 대표는 기독교에 적대적인 지역의 신자들이 직면한 현실을 강조하면서, 서구교회가 안락함과 물질주의의 잠에서 깨어나야 한다고 도전했다. 브라운 대표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뮤지컬 선물 인 투 더 바이블

극단 위드제이, 뮤지컬 ‘선물 인투 더 바이블’ 3주년 공연

극단 위드제이가 뮤지컬 ‘선물 인투 더 바이블’ 3주년을 맞아 오는 4월 23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 드림시어터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선물 인투 더 바이블’은 여러 교회의 초청과 극장 공연으로 검증된 기독교 창작 뮤지컬로서 예수님의 …
우혜림

원더걸스 출신 우혜림 “조혜련 집사님처럼 열정 갖고파”

원더걸스 출신 가수 및 배우 우혜림이 얼마 전 유튜브 ‘크만추’(크리스천만남추구)에 출연했다. 우혜림은 원더걸스 활동 당시 팀 내 리드래퍼, 서브보컬로 활동한 바 있다. ‘크만추’에 출연한 우혜림은 “방송을 보면서 ‘원더걸스 팀은 하나님이 많이 사랑…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

민찬기 목사, 합동 부총회장 세 번째 출마 도전… 난항 예상

예장 합동 서울북노회(노회장 홍성운 목사)가 민찬기 목사(예수인교회)를 목사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 앞서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권순웅 목사)가 “부총회장 선거에는 2회만 입후보할 수 있다”며 이미 2회 입후보했던 민 목사에게 자격이 없다…
배우 공명

월드비전, 배우 공명과 함께 가족 돌봄 청소년 인식 증진 캠페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5월 말까지 가족 돌봄 청소년에 대한 인식 증진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족 돌봄 청소년은 질병이나 장애 등을 가진 가족을 직접 돌보는 청소년(청소년기본법상 9~24세)을 의미하며 이른바 ‘영 케어러’ 라고도 불린다. 가…
영화 야소

한국교회사 주요 사건 담은 영화 <야소> 포스터 공개

기독교 단편 극 영화 <야소>가 오는 5월 1일 유튜브 공개를 확정하며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작: 이터널필름 | 감독: 윤진 | 배급: 커넥트픽쳐스| 개봉: 2024년 5월 1일] 영화 <야소>는 한국 기독교의 밀알이 되었던 토마스 선교사의 순교와 존 로스 선교사의 한글성경번…
안양열린교회

안양 열린교회, 특새로 모은 부활절 이웃사랑 헌금 기부

밀알복지재단 경기지부(경인본부장 오세욱)가 안양 열린교회(담임목사 김성진)으부터 부활절 이웃사랑 헌금 1500만 원을 기부받았다고 15일(월) 밝혔다. 기부금은 안양열린교회가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30일까지 40일 간 진행한 특별새벽기도회(주 바라봄 기도회)의 …
테미스토크레스, 탄자니아, 순교자의 소리

철야기도 중 공격당했던 기독교인, 수백 명 살린 목회자로 거듭나

철야기도 중 무슬림들의 기습을 받았으나 목숨을 건진 탄자니아 기독교인이, 수백 명의 마을 주민들을 이끄는 목회자가 된 사연을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가 최근 소개했다. “하나, 둘, 셋... ” 테미스토크레스 음가보나(Temistocres Ngabona)는 자신의 다리에 깊게 …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22대 선거, 우리 사회 준법 및 시민의식에 실망”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가 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를 두고 “형사 피고인과 피의자, 여론의 몰매 맞은 자들의 당선은 우리 사회 준법 및 시민의식에 대한 실망을 안겨준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선 “오만, 불통 모…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