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송기배 목사,전도세미나,파워관계전도세미나

백석대 ATA 총동문회 영성대회, 3월 13~16일 제주도서 열려

백석대학교 ATA 총동문회 (총동문회장 서기성 목사) 영성대회가 2023년 3월 13~16일 제주 아쿠아비치 호텔에서 있었다. 13일 첫날 저녁 주강사로 나선 송기배 목사는 시간에 전도가 될 수 밖에 없는 월간지 ‘웃음꽃 피는 가정’ 을 소개하면서 “이 책만 있으면 못 만…
통일 컨퍼런스

정전 70년,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정전 70년 평화축제 통일 컨퍼런스’가 20일 숭실대 한경직기념관 김덕윤 예배실에서 ‘정전 70년,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숭실대학교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와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가 주관, 북한기독교총연합회,…
미국 기독교인, 복음주의,

美 비기독교인들, 18%만이 “복음주의자에 긍정적”

미국인들은 무신론자, 무슬림, 몰몬교인보다 유대인, 주류 개신교인, 가톨릭 신자를 더 호의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는 최근 보고서가 나왔다. 그러나 복음주의를 바라보는 시선은 좀 더 복잡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2022년 9월 실시된 퓨리…
빌리 그래함  사택

故 빌리 그래함 목사의 집, ‘사역자들 위한 쉼터’로 변신

세계적인 전도자 故 빌리 그래함 목사와 아내 루스 사모, 그리고 그 자녀들이 살았던 노스캐롤라이나의 주택이, 지역 사업가이자 배우인 커크 캐머런(Kirk Cameron)과 그래함의 셋째 딸의 도움으로 선교사와 목회자들의 쉼터로 변화됐다. ‘빌리의 홈 플레이스’(Billy…
이용희 교수 “성폭력은 11배 급증, 성적은 꼴찌! 학생 인권 맞습니까?”(2023/03/10 학생인권조례 폐지 촉구 시민대회)

[영상] “성폭력은 11배 급증, 성적은 꼴찌! 학생 인권 맞습니까?”

10일 서울시의회 앞에 결집한 4천여 명의 시민들이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폐지를 촉구하며 대규모 집회를 가졌다. 이용희 에스더기도운동 대표는 “학생인권조례 시행 후, 서울시 성폭력은 11배 급증, 성적은 꼴찌다. 우리 아이들 공부 못 시키게 하는 서울시 학생인…
수단 교회 파괴

수단서 기독교 개종한 여성 사슬에 묶고 전기 충격까지

수단의 한 젊은 여성이 이슬람을 떠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가 사슬에 묶이고 정신병원으로 끌려가 전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자녀들 또한 남편에게 빼앗기게 됐다고.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수단 옴두르만에 살고 있는 아와티프 압달라 카키(Awatif Abdalla …
튀르키예

70대 의사, 튀르키예서 뇌출혈 불구하고 끝까지 진료봉사

한 70대 의사가 튀르키예 대지진 현장에서 뇌출혈 증세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이재민 진료봉사활동을 벌였던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귀감이 되고 있다. 해당 의사는 귀국 즉시 뇌수술을 받았고, 조만간 진료 현장으로 복귀할 수 있게 됐다. 20일 국제의료봉사단…
서울대 시진핑 자료실

설립자 기념관도 없는 서울대에 중국 시진핑 기념관…

“예수께서 길을 가실 때에 날 때부터 맹인 된 사람을 보신지라 제자들이 물어 이르되 랍비여 이 사람이 맹인으로 난 것이 누구의 죄로 인함이니이까 자기니이까 그의 부모니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이 사람이나 그 부모의 죄로 인한 것이 아니라 그에게서 하나…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

[이명진 칼럼] 대한민국에서 벌어진 현대판 인신공양

함께 생명을 지켜 낸 감동의 역사 2023년 2월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에 강진이 발생했다. 수 만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72시간의 골든타임 내에 구조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튀르키예는 우리나라가 1950년 공산 침략을 받았을 때 지체 없이 대규모 파병을 해서 대한…
인터콥

“튀르키예‧시리아 재난 지원은 국제 신뢰 기반 닦는 일”

튀르키예는 형제국이요 우방국 관심이 덜한 시리아에도 도움을 의식주 지원으로 일상 복귀 도와야 재해 대응은 꾸준한 장거리 마라톤 국제사회 받은 혜택 되갚아야할 때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대규모 지진으…
웨잇포미

생명존중 캠페인 ‘웨잇포미’, 국회의원에게 ‘심콩이’ 전한다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이 4월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대떡볶이와 함께 제3차 ‘웨잇포미(waith for me)’를 개최한다. ‘웨잇포미’는 차세대를 양육하는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생명존중 캠페인으로, 이번 캠페인의 드레스코드는 블랙&화이트로 올…
한교봉, WFP 한국사무소 윤선희 대표 성금 전달

한교봉, 튀르키예 지진 복구 위해 20만 달러 지원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은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구호금을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유엔난민기구(UNHCR)에 각각 10만 달러, 총 20만 달러(한화 약 2억 6천만원)를 전달했다.…
박한길

애터미 국제의료협력단에 21억 기부… 캄보디아 의료봉사에 기여

애터미가 PMCI(People for Medical Cooperation International, 국제의료협력단)에 21억 원을 기부했다. 지난 2005년 설립된 PMCI는 현재 캄보디아와 미얀마 등의 의료 서비스 낙후 지역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NGO단체이다. 수행하고 있는 사업으로는 ▲인적자원 능력배양, …
아야나 조단(Ayana Jordan) 박사.

신앙 지도자들의 ‘정신 건강’ 보호를 위한 3가지

미국의 중독 정신과 의사인 아야나 조던(Ayana Jordan) 박사가 신앙 지도자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때 ‘최적의 역량’을 유지하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을 소개했다. 그녀는 2021년 교회 지도자였던 삼촌의 자살로 이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됐다. 뉴욕…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크리스천이 보는 성혁명사 95] 미셀 푸코(3) 그의 생애

정신의학, 특히 정신분석은 정신장애를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 환자의 과거력을 조사하여, 현재의 정신상태와의 관련성을 연구한다. 이는 바로 푸코의 지식의 계보학적 연구 내지 지식의 고고학적 연구와 비슷한 방법이다. 이제 그의 실제 삶의 역사를 살펴보고,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