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UMC 볼티모어-워싱턴 연회 감독인 라트렐 이스터링 주교가 2019년 지역기구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탈퇴 제동 걸린’ UMC 교회들, 연회 상대 소송

동성애를 둘러싼 신학적인 문제로 연합감리교회(UMC) 탈퇴를 결정한 38개 교회가 탈퇴 과정에 제동을 건 지역 연회를 고소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주 탈퇴를 원하는 지역 교회들은 메릴랜드 순회 법원에 제출한 소송장에 “UMC 볼티모어-워싱턴…
미국 연합감리교

美 법원, UMC 연회에 대한 30여 교회 소송 기각

미국 고등법원이 연합감리회(UMC)와 지역 연회 및 감독에 대한 30여 교회들의 소송을 기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022년 11월 38개 교회들은 UMC 서부 노스캐롤라이나 연회와 이사회 및 케네스 H. 카터 감독(플로리다 연회)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
애런 에드워즈

英 신학교수, 트위터서 ‘성경적 성’ 견해 표현했다가 해고당해

성에 대한 성경적 관점을 자신의 트위터에서 표현했다가 해고된 영국 기독교 대학의 신학과 교수가 법적 조치를 고려 중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더비셔 소재 클리프칼리지(Cliff College)의 애런 에드워즈(Aaron Edwards) 박사는 자신의 트위터에 “동성…
하베스트 아메리카, 그렉 로리,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참된 복음을 듣지 못했을 것”

미국 캘리포니아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의 담임인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가 최근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참된 복음을 듣지 못했을 것”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크리스천포스트(CP)에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복음! 오늘날 우…
 우간다

우간다서 기도회 준비하던 목사 부자, 무슬림에 테러당해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각) 우간다 동부에 있는 교회 부지에서 철야 기도회를 준비하던 목사와 그의 14세 아들이 무슬림 극단주의자들에게 테러를 당했다. 모닝스타뉴스에 따르면, 존 발리다와(John Balidawa·35) 목사와 그의 아들 길버트 산자(Gilbert Sanja)는 이날 오후 8…
NCCK 탈퇴 기독교대한감리회 설문조사

“차별금지법 찬성하던 NCCK, 제동 걸려”

NCCK 회원인 감리교 탈퇴 종용에 차별금지법 관여해온 총무 사퇴해 성경, 죄악된 세상 속 유일한 기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한국교회는 차별금지법 반대에 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 <차별금지>만 강요하지 말고, 역차별의 폐해를 보아야 한다’…
서울서부지방법원 규탄

“‘성기 달린 남성’도 여성으로 인정? 결국 피해는 여성들만”

성별정정 사무처리 지침 위반, 징계사유 서구서 여성 프라이버시 침해 사례 빈번 아빠·엄마→부모1·2, 동성혼 합법화 수순 입학, 병역기피, 보험 사기 등 우려 많아 여자 탈의실서 남성 성기 노출한 선수도 최근 “‘성전환수술을 하지 않은 트랜스젠더 여성’…
프랭클린 그래함, 리버풀, 영국 전도 집회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기소 위기’ 트럼프 위해 기도 요청

故 빌리 그래함 목사의 아들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지지자들에게 기소의 위기에 몰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위한 중보기도를 요청했다. 기독교 자선 단체인 사마리안퍼스와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BGEA) 대표인 그래함 목사는 자신의 SNS에 “우리나라…
박위

‘일타강사’ 출연 ‘위라클’ 박위 “돈 없어도 사랑 줄 수 있어”

MBC ‘일타강사’에서 희망을 전하는 전신마비 크리에이터 박위 씨의 기적 같은 삶 이야기가 공개됐다. 박위 씨는 9년 전, 전신마비 진단을 받았으나 절망을 딛고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고 있는 50만 크리에이터, ‘위라클(We+Miracle)’로 활동하고 있다…
그렉 로크 목사

‘축사’ 다룬 美 영화, ‘상영 후 기도’하다 협박받기도

축사 사역을 다룬 영화 ‘예수의 이름으로 나오라’(Come out in Jesus name)가 최근 미 전역 2천여 극장에서 상영됐다. 테네시주의 글로벌비전바이블교회 담임 그렉 로크(Greg Locke) 목사는 “모든 장소에서 영화가 끝난 후 기도 시간을 허용했다. 그런데 한 곳에서 극장…
서울대학교

‘성범죄 위험 논란’ 성중립 화장실, 서울대 등 국내 대학에?

미국에서 각종 범죄로 인해 성중립 화장실 금지 법안을 도입하고 있는 가운데, 다수의 언론에서 서울대학교와 교려대학교 등 군내 주요 대학교에 성중립 화장실이 설치될 가능성을 제기했다. 성중립 화장실의 ‘성중립’이란 XX, XY 염색체로 정해지는 ‘여성’ …
아웃사이더 방승호

아웃사이더와 노래하는 교장 방승호, 학교폭력 예방 음원 발매

아웃사이더와 노래하는 교장 방승호가 최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음원 ‘콜드 블루(Called‘Blue'), 둘레길’을 발매했다. 푸른나무재단이 제작 지원한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 음원 ‘콜드 블루, 둘레길’(이하 콜드 블루)은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학교…
푸른나무재단

“학교폭력, 해결책은 학교 본연의 역할 및 인간관계 회복”

푸른나무재단(이사장 김경성, 설립자 김종기)은 22일 최근 학교폭력 상황에 대한 대책을 촉구하는 성명문을 발표했다. 푸른나무재단은 성명서를 통해 “유명 운동선수로부터 시작된 과거 학교폭력 피해 폭로 현상이 연예계 및 일반인을 비롯한 공직자 자녀까지 …
굿피플

굿피플 “세계 물의 날, 모두가 동참해야”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22일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깨끗한 물과 위생을 위한 식수위생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굿피플은 베트남 벤쩨성을 중심으로 염분으로 오염된 물을 정화하는 RO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