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땅에 쓰신 글씨 예수

주님이 간음한 여인 앞에서 ‘땅에 쓰신 글씨’는

본문: 요한복음 8장 6-7절 한 여인을 정죄하는 장면입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현장에서 간음한 여인을 붙잡았습니다. 그리하여 주님 앞에 세우면서 주님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주님의 판단을 문제로 잡으려는 의도입니다. 주님이 어떻게 답변하셔도 문제가 …
제리 힌자리(Jerry Hinjari) 목사

나이지리아 북동부 목회자, 납치 및 살해당해

나이지리아 남부 지역까지 반기독교적인 폭력이 계속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북동부에서 사역하던 한 목회자가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모닝스타뉴스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북동부에 위치한 국제크라이스트네이션(Christ Nation International)의 제리 힌자리(Jerry …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폐지 범시민연대

“좌파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마땅히 폐지해야”

학생들 인권 보호 및 신장보다는 성 정치와 성혁명 수단으로 악용 학습권과 교육 중립성 망친 현장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학생인권조례’ 폐지를 촉구하는 논평을 1월 31일 발표했다. 이들은 “학생인권조례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동성애…
한국기독교영풍회,

한국기독교영풍회, 제40대 대표회장에 계희원 목사 취임

한국기독교영풍회(대표회장 계희원 목사)는 지난 1월 30일 충남 아산시 양무리교회(담임 계희원 목사)에서 제40대 대표회장 이·취임감사예배를 드렸다. 1부 예배는 이광호 목사(총사업본부장·아름다운교회) 사회로 진행됐으며 이선 목사(상임총재·새로운중앙교…
백송교회 이순희

“내적치유, 비진리에 묶인 죄와 상처 버리면 저절로”

백송교회 이순희 목사 시리즈 내면세계 돌파로 외면세계 돌파 복음과 내적치유 이순희 | 나침반 | 400쪽 | 20,000원 “복음은 인생의 깊은 내면을 치료함으로 현세와 내세에서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하는 능력입니다. 복음으로 내적치유를 받고 건강한 내면을 소…
정서영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 제40대 대표회장에 취임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에 정서영 목사 단독 출마… 정상화 기대

정서영 목사(한국기독교정책연대 대표, 예장 합동개혁 총회장)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 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 제28대 대표회장 선거에 단독으로 입후보했다. 한기총은 31일(화) 오후 3시 대표회장 후보 서류 등록을 마감한 결과, 정 목사만 등록…
한국교회 다음세대 훈련원 목회자 세미나

“욕하고 행패 부리던 사람에게, 수십 번 찾아가 전도했더니…”

첫날 세미나에는 농가에서 교회를 개척해 청년층을 주축으로 젊은 교회를 세운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담임), 교계 유명 부흥사인 김문훈 목사(부산 포도원교회 담임, 기독교문화선교회 대표회장), 전형적 어촌의 정체됐던 교회에서 부흥을 일으킨 손현보 목사(…
모퉁이돌선교회

모퉁이돌선교회 선교 컨퍼런스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모퉁이돌선교회가 31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 소망수양관에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를 주제로 선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모퉁이돌선교회는 “이번 66회 선교 컨퍼런스 주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는 …
배우 강훈

배우 강훈, ‘수어톡톡’ 캠페인 참여… 매달 수어 표현 소개

배우 강훈이 재능기부로 장애인식개선에 앞장선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배우 강훈이 수어를 알리는 SNS 캠페인 ‘수어톡톡’의 ‘톡톡남’으로 활약한다고 31일 밝혔다. 30일 밀알복지재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강훈은 수어…
꿈날개클럽 리더스

월드비전 ‘꿈날개클럽 리더스’, 겨울철 연탄 나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 ‘꿈날개클럽 리더스’가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의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연탄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꿈날개클럽 리더스 소속 대학생 6명은 지난 30일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연탄 …
굿피플

굿피플, 그룹홈 아동·원가족 관계 회복 지원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 이사장 이영훈 목사)은 26일 목동 굿피플 사옥에서 그룹홈 종사자 역량강화를 통한 그룹홈 아동과 원가정 간의 관계 회복을 돕는 관계증진사업 사업공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업공유회에는 굿피플 임승택 국장, 최…
최경배 회장 김인식 목사

찬양사역자 김인식 목사, ‘굿피플 나눔대사’ 위촉돼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30일 목동 굿피플 사옥에서 찬양사역자 김인식 목사를 굿피플 나눔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굿피플 최경배 회장, 정권삼 운영부회장, 김인식 목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굿피플 나눔대사 위촉된 김인식 목사는 ‘…
영국 안드레아 윌리엄스(윌리암스) 변호사

“직장서 기도하다가 해고돼… 북한 아닌 영국의 이야기”

“영국은 이미 늦었다. 한국교회가 일어나서 세속을 거부하고 거룩한 나라를 세워가고 있음을 서구교회에 보여 달라.” 영국에서 성적 지향에 대한 차별을 불법으로 규정하는 차별금지법(평등법)이 제정된 건 2006년. 앞서 2000년에는 군대 내 동성애를 금지하는 정…
흑인 청년 타이어 니콜스(Tyre Nichols)가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사망하자 성난 시위대들이 경찰과 충돌하고 있다.

美 교계 지도자들, ‘경찰 구타로 흑인 사망’에 기도 촉구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경찰이 29세의 타이어 니콜스(Tyre Nichols)를 잔인하게 구타해 사망에 이르게 한 후, 기독교 지도자들이 기도와 평화, 개혁을 촉구하고 있다. 이번 사건 영상에 등장한 5명의 경찰관은 모두 해고 및 기소된 상태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에…
미국 플로리다 잭슨빌의 제일침례교회(First Baptist Church)

美 교회, ‘성경적 성’ 성명 발표 후 서명 요청… 친동성애자들 반발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한 교회에서 성경적 성에 관한 성명을 발표하자, 친동성애자들이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플로리다 잭슨빌에 위치한 제일침례교회(First Baptist Church) 히스 램버트(Heath Lambert) 담임목사는 지난해 가을 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