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재명 경기도

경기도, 교회 예배 ‘제한’에서 ‘자율 점검’으로 전환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이유로 종교집회 제한명령을 발동했던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천지를 제외한 교회들에 대해서는 자율점검으로 전환한다고 2일 밝혔다. 단, 일부 예방수칙 고의 위반 교회들에 대해서도 계속 제재를 가할 방침이다. 이 지사는 이날 자…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전문] “경기도는 성평등을 헌법에 명시된 양성평등으로 개정하라”

경기도성평등조례 개정청구 17만 7천명 서명 접수 “경기도는 성평등을 헌법에 명시된 양성평등으로 개정하라” 2019년 9월부터 시작된 경기도성평등조례 개정청구 서명은 도민들의 적극적참여 속에 6개월 동안의 서명운동을 마치게 되었다.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전윤성 변호사

17만 7천 경기도민들 “성평등 아닌 양성평등 원해”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등 72개 시민단체가 함께하는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이하 도민연합)이 3일 경기도청 정문 앞에서 헌법에 명시된 ‘양성평등’을 지키기 위해 경기도성평등기본조례 개청청구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경기도…
한동대 장순흥 총장

한동대, 코로나19로 5월 1일까지 온라인 수업 연장

포항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박사)는 오는 9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던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5월 1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한동대학교는 2일 긴급회의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추가 연장을 결정했다. 한동대학교는 3월 2일부터 학…
지구촌교회

분당 지구촌교회,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섬김 사역

특별헌금 약 4억원 모금해 지자체 등에 전달 미자립교회 200여곳에 약 1억 4천만원 지원 교역자와 직원 등 120여명 사랑의 헌혈 실천 분당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고통받는 이웃들을 위해 성도들의 마음을 모아 코로나19 특별헌금 약 4억원을 모금했다. …
지구촌교회

헌혈하는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분당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고통받는 이웃들을 위해 코로나19 특별헌금 약 4억원을 모금, 다양한 곳에 나눔을 실천했다.
코로나19, 미국 목회자, 교계, 교회, 예배,

코로나19 확진 뒤 하루 만에 숨진 美 목사 “두려워 말라”

미국 루이지애나주의 한 목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하루 만에 사망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뉴비전커뮤니티교회 로니 햄프턴(Ronnie Hampton) 목사는 교인들에게 “바이러스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 신앙은 한 번도 흔들린 적이…
기도

코로나19, 인류를 겸손케 하시려는 하나님의 뜻 아닐까

코로나19가 막 시작되던 1월 중순, 일부 설교자들은 “중국 공산당이 기독교를 핍박해서 일어난 전염병”이라며 중국 심판론을 앞다투어 말했다. 2월 말, 신천지에서 대량 확진자가 나오자 자신이 대단한 선지자인양 신천지 심판론을 말했다. 이후 부산, 수원, 서…
그리스도 십자가 고난

잔인하고 비참하고 비인격적이고 모욕적이었던 ‘십자가 처형’

우리 시대 대표적인 간서치는 크리스찬북뉴스 편집인인 정현욱 목사일 것이다. 간서치(看書痴)는 독서를 위해서 책과 사는 서치(書癡, 독서광)이다. 간서치는 슬프게도 책에는 부자이지만, 경제적으로 가난한 처지이다. 간서치가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부자가 많…
2018 서울 퀴어축제

퀴어축제 신청 당일, 서울시는 반대 공무원들 압박했다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명목으로 광화문 애국집회를 불허하고 교회들의 예배까지 제재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오는 6월 12~13일로 예정된 퀴어문화축제의 서울광장 개최를 허가하며 형평성 논란을 자초했다. 퀴어축제보다 한 달여 늦게 개최될 예정이던 도…
손인식 목사

‘손인식 목사 천국환송’, 세계 각지서 온라인으로 함께해

북한 인권과 자유, 탈북자 사역에 헌신했던 故 손인식 목사의 천국 환송예배가 2일(한국시각) 고인이 23년 동안 목회했던 미국 남가주 얼바인 소재 벧엘교회(담임 김한요 목사)에서 온라인으로 드려졌다. 강원도 철원 출생인 손인식 목사는 1990년 42세의 나이로 베…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이 27일 코로나 브리핑에서 교회에 대한 예배금지를 언급하고 있다. ⓒair.tv 영상 캡쳐

뉴욕 시장 “교회 영구 폐쇄” 발언에 美 교계 강력 반발

빌 드 블라지오 뉴욕 시장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모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리고 이에 따르지 않는 교회와 회당을 영구적으로 폐쇄하겠다고 밝혀 교회 지도자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블라지오 시장은 지난 3월 27일 기자회견에서 “특정 교회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