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한국교회 연합의 상징 ‘부활절연합예배’, 결국 온라인 전환

매년 한국교회가 교단을 초월해 연합으로 개최하는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부활절연합예배가 결국 코로나19 사태를 피해가지 못했다. 주최 측은 12일 새문안교회(담임 이상화 목사)에서 드릴 예정이던 부활절연합예배를 온라인 ‘방송예배’ 형식으로 변경한다…
한동대

한동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북센터 개소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박사)는 31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북센터(이하 경북센터)가 포항에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한동대학교는 2019년 11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와 위탁 운영 협약을 맺고, 포항시 북구 법원 근처에 센터 개소를 …
광동제약

광동제약, ‘나를 위한 건강한 비타민C, 비타500’ 캠페인

야근과 밤샘으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살아있는 비타민C 펭수의 응원 메시지 광동제약은 ‘비타500’ 모델 펭수와 함께하는 새 광고를 4월 1일 공개하고 2020년 캠페인 활동을 본격화했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나를 위한 건강한 비타민C, 비타500’이라는 슬로건…
자유통일당 창단대회 전광훈 목사, 김문수 당대표

전광훈 목사, “급사 위험”에 불구속 수사 재차 요청

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사랑제일교회)가 악화된 건강상태로 급사의 위험 등을 강조하며 불구속 수사를 요청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34부(허선아 부장판사)는 1일 오전 전 목사에 대한 보석 심문기일을 가졌다…
라이브프리커뮤니티

코로나19 여파… 性중독 치유사역에 관심과 요청 급증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자택에 머무르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성중독 및 포르노 중독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돕는 사역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3월 3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작년 11월부터 시작된 ‘라이브프리커뮤니티’(Live Free Commu…
컨페션 온 더 스테이지

크리스천 가수들, 대구경북 미자립교회 위해 1천만원 후원

부산CBS(대표 정민기)와 크리스천 가수들의 음악선교모임인 ‘컨페션 온 더 스테이지(김태우, 에일리, 양동근, 헤리티지&매스콰이어, 이하COS)’가 1일 코로나 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미자립교회를 돕기 위해 (사)대구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장…
그렉 로리 목사

그렉 로리 “염려는 생명을 짜낸다… 예배로 바꾸라”

미국 하비스트교회(Harvest Christian Fellowship)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여러분의 두려움, 걱정, 불안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God’s answer to your fear, worry and anxiety)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그렉 로리 목사의 칼럼 내용은 다음과 …
성서공회

성경, 2019년 말 현재 전 세계 3,395개 언어로 번역

지난 5년간 270개 언어로 번역 완료 20년간 1,200건 성경 번역 진행 중 지난 5년간 전 세계 17억 명이 사용하는 270개 언어로 성경 번역이 완료됐다고 세계성서공회연합회(UBS)가 밝혔다. UBS ‘2019년 세계 성서 번역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말 기준 성경전서는 …
코로나 구호물품

사랑밭, 웹플레이 후원으로 대구 저소득 가정 아동에 구호물품 전달

NGO 함께하는 사랑밭(이하 사랑밭)이 지난달 30일 웹플레이 후원금으로 마련된 코로나19 구호물품 KIT 160상자를 대구 지역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구호물품 KIT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아동들이 예방 물품을 구매하기 어렵…
장기기증

한 장로의 마지막 소원, “이 땅에 희망 남기고 싶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헌신을 묵상하는 사순절, 생명을 허락하신 하나님을 향한 사랑 표현으로 시신을 기증하고 세상을 떠난 한 老 장로의 사연이 마음을 울린다.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101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故 …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미술대전

제30회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미술대전 작품 공모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홍이석 목사)가 주최하는 제30회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미술대전의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 30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장애인문학상∙미술대전(운영위원장 고재오)은 1991년 곰두리문학상∙…
도미노 초록

도미노피자, 대구 취약계층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원 후원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지난달 31일 도미노피자가 코로나 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도미노피자로부터 전달받은 후원금…
기도문

코로나19 사태 속, ‘기도’ 더 찾는다… 구글 검색 빈도 급증

코로나19가 연일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는 가운데, 구글에서 ‘기도’를 검색하는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3월 3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코펜하겐대학교 조교수이자 종교경제문화연구협회 사무총장인 자넷 사인딩 벤첸(Jeanet Sinding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