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소그룹, 청년, 사역자, 교회,

말 잘하는 법? ‘좋은 마음’ 챙기세요… 말씀으로

인간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바로 ‘말’ 우리는 과거에 말한 대로 현재를 살고 있다 이 시간 어떤 말 하느냐가 미래 운명 결정해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말이다.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한창희 씨는 <혀, 매력과 유혹>이라는 책에…
기독자유통일당 36개 시민단체 지지선언

‘차별금지법 반대’ 36개 시민단체,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를 주장하는 36개 시민단체가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이하 자유통일당) 지지를 선언했다. ANI 선교회(대표 원성욱 목사), 발은빛가득한연구소(소장 이정선), 건강한사회를위한국민연대(대표 한효관) 등 36개 단체는 30일 여의도 당사에서…
미국 교회, 예배, 코로나19, 현장 에배,

美 기독교인 17% “여전히 교회에서 예배 드린다”

코로나19 사태로 미국의 수많은 교회들이 온라인 예배로 전환한 가운데, 미국 기독교인들의 17%는 여전히 현장 예배에 참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3월 30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데니슨대학교 폴 듀프 박사, 이스…
도올 김용옥

“도올의 책, 신학서로 포장한 잡서… 소개한 KBS는 사과하라”

교회언론회, 도올 책 소개 라디오 강력 비판 “국민들 공영방송 외면하는 이유 분명해져” 한국교회언론회(이사장 최성해, 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대표 잡서(雜書)로 기독교를 부정하는 공영방송 KBS, 방송 책임자를 문책하고 기독교에 즉각 사과하라’는 제목…
연세중앙교회

연세중앙교회,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8단계 방역 절차’

연세중앙교회(담임 윤석전 목사) 코로나19대책위원회(위원장 이환철)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회 출입 8단계 방역 절차’를 안내하고 있다. 연세중앙교회는 일부에서 ‘예배를 강행한다’는 비난을 받고 있으며, 지난 22일 일부 시민단체들이 교회 앞에…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 관련 합동 임원회와 간담회

총장 “제청서에서 이름 빼도 징계 진행되는 상황” 총회장 “반동성애 단체들이 사건의 본질 왜곡해”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와 관련, 예장 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를 비롯한 임원들과 총신대 이재서 총장 등 주요 교직자들이 지난 26일 간담회를 개최했다. …
분당중앙교회

분당중앙교회, 성남시 외국인노동자 2천여명에 마스크 1만장 지원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가 성남시 관내 293곳의 건축 현장 외국인노동자 2천여명에게 공적 마스크 5장씩을 구입해 전달하기로 하고, 3월 31일 오후 2시 성남시장실에서 ‘지정기탁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전달식에는 최종천 담임목…
장경동 목사. ⓒ너알아TV 영상 캡쳐

장경동 목사 “동성애는 하나님의 심판 초래하는 죄”

4.15 총선을 두주 앞두고 대전중문교회 장경동 목사가 한국교회 성도들을 향해 적극적인 투표를 요청했다. 장 목사는 너알아TV에 출연해 강연을 통해 “하나님은 우리의 선택과 결정을 통해 일하신다”고 했다. 더불어 “동성애(간음)는 하나님 입장에서 살인과 …
예장 대신 총회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예장 대신(복구), 기독자유통일당 지지 선언… “진리 사수하자”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총회(이하 대신총회)가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지지를 선언했다. 대신총회는 30일 여의도 기독자유통일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기독자유통일당만이 자유민주주의를 근간으로 대한민국을 사수하고 지키기 위한 정당인 것을 …
사랑제일교회 집회금지 방송

한기총 “정부는 예배방해를 즉각 중단하라”

모든 집회 금지시키더니 퀴어 축제는 승인해 무슨 근거로 동성애 축제 승인했는지 밝히라 교회만 표적삼은 과도한 공권력 남용 중단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증경대표회장단 및 임원 일동이 ‘정부는 예배방해를 즉각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3월 31일 발…
중국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북한,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견시 사실상 감금… 가족 5명 몰살”

대북 소식통 “격리자 집 대문에 대못박아 봉쇄” 북한 당국, 격리 및 지역간 이동 통제 조치할 뿐 북한 함경북도 청진에서 지난 3월 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일가족 5명이 몰살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조선일보가 3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 …
청진기, 바이러스, 감기, 의사, 병원, 질병,

코로나19의 해답은 면역력? AHCC 면역기능증진 효과에 주목

코로나19 사태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 개인 위생 준수 등이 강조되고 있다. 또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코로나19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
하워드 브라우니 목사

현장 예배 드린 美 목회자 체포돼… 종교 자유 침해 논란

미국의 한 목회자가 대규모 주일예배를 드렸다는 이유로 체포되면서 종교 자유 침해 논란이 일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10명 이상 모임은 갖지 말고 집에 안전하게 머물…
장경동 목사. ⓒ너알아TV 영상 캡쳐

장경동 목사 “국회에 진실 말하는 크리스천 넣어야”

장경동 목사(대전중문침례교회 담임)가 3월 30일 너알아TV에 출연해 “어떤 정책을 가진 정당을 지지해야 할까?!”라는 제목으로 특강했다. 당명을 특정하진 않았으나, 사실상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변호사) 지지를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장 목사는 이 특강…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만민중앙교회 관련 32명 확진… 최초 감염 경로 조사 중

만민중앙교회(이재록 목사 측) 관련 확진자가 32명으로 늘어났다. 서울시는 31일 정례브리핑에서 “목사와 교회 직원 신도 등의 확진자가 25명이며, 이들과 접촉한 가족과 지인이 7명”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확진자 중 지난 3월 5일 전남 무안 만민중앙교회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