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배우 이아린

이아린, 오마주 교습소 아카데미로 전환… “하나님의 섭리로”

배우 이아린 사모(더누림교회)가 최근 오마주교습소를 아카데미로 전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아린 사모는 “계획에 있던 것도 아니고 그냥 배우 겸 개척교회 사모인 저는 수입이 일정하지 않아, 없을 때는 아예 없어서 누군가를 꾸준하게 도울 수가 없었지만, …
순교기념비

정책적 형평성 없는 사회주의적 교회 예배 제재

교회와 정치체제: 기독교인이 바라는 정치체제는 하나님이 주관하시는 왕정체제 “기독교인은 자유민주주의자여야만 하는가?” 그렇지 않다. 만일 모든 기독교인이 자유민주주의자여야만 한다면,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면, 초대교회는 로마의 전제정 체제를…
기도

미국인 중 절반 이상 “코로나19 종식 위해 기도”

코로나19 사태로 기도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가 11,000명의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5%가 “코로나19 사태가 끝나기를 기도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
샘 브라운백

“北 강제수용소, 코로나19 우려 심각… 수감자 석방해야”

북한 내 강제수용소 수감자들이 코로나19에 노출돼 있기에 이들을 석방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 국무부 샘 브라운백(Sam Brownback) 국제종교자유대사는 2일(현지시각) ‘종교적 소수집단에 미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에…
코로나19 사회주의 예배 제재

[사설] 이젠 대통령까지 나서서 ‘예배 강행’이라고…

‘예배 강행’, 요즘 주말마다 단골로 등장하며 많은 국민들에게 불쾌감과 피로감을 주는 표현이다. 언론들이 예배를 드리는 교회들을 압박하기 위해 경쟁적·반복적으로 사용하는가 하더니, 마침내는 문재인 대통령의 입에서도 이 표현이 나왔다. 문 대통령은 토…
2020년 극장 개봉 기독교 영화

예수 그리스도 사랑한다면, 반드시 문화의 바다에 뛰어들라

이 책을 소개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되는 건 저자 대니얼 스트레인지가 프롤로그에서 밝힌 책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안을 보지’ 않고도 세상 ‘안에’ 있을 수 있다. 세상에 ‘속하지’ 않고 세상을 닮지 않고도 세상 ‘안에’ 있을 수가 있다. 분노와 자기 …
음주 술 금주 잔 취함 방탕 파티 절제

“술 취하지 말라고 했지, 술 마시지 말라고는 안 했어!”

술과 담배에 대하여! 술과 담배에 대하여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많은 의견들을 나누게 된다. 그 중 가장 많은 대화의 내용은 이렇다. “술 취하지 말라고 했지, 술 마시지 말라고는 안 했어!” “담배 피우지 말라는 말씀은 성경에 없어!” 이러한 대화들을…
한남대

한남대, 대면수업 시작 4월 27일로 2주 연기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는 ‘코로나19’의 확산 추세가 지속되고, 국가적으로 초·중·고 오프라인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대면수업 개시일을 4월 13일에서 4월 27일로 추가 연기한다고 4일 밝혔다. 한남대에 따르면, 실험·실습·실기 과목은 온라인으로 가능한 수준…
사랑제일교회 투입 서울시 공무원 거리두기

“본인들은 왜 안 지키나” 지적 의식한 듯한 서울시 공무원들

서울시가 5일도 성북구 장위동 소재 사랑제일교회(전광훈 목사) 예배 현장에 공무원과 경찰 병력을 투입해 ‘집회 해산’을 요청했다. 서울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현장에는 서울시 공무원 48명, 성북구청 공무원 50여 명, 경찰병력 300여 명이 투입됐다. 지난 …
사랑제일교회 예배 현장 감시하는 서울시 공무원

“지켜보고 있다” 사랑제일교회 예배 현장 감시하는 서울시

5일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소재 사랑제일교회(전광훈 목사) 주일예배 현장에는 서울시 소속 48명의 공무원, 성북구청 소속 50여 명의 공무원, 300여 명의 경찰병력이 배치되어 ‘집회 해산’을 요구하고 7가지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체크했다.
사랑제일교회 주일예배 현장 취재하는 언론사들

서울시와 사랑제일교회 대치 현장 취재하는 언론사들

사랑제일교회(담임 전광훈 목사)가 5일 11시 주일예배를 예배당에서 드렸다. 서울시는 시 소속 공무원과 성북구청 공무원 총 100여명, 경찰 병력 300여명을 투입해 ‘집회 해산’을 요청했다. 양측의 이 같은 대치에 각 신문사 및 방송사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100주년기념교회 집회 김영봉

김영봉 목사 “온라인 예배에서 ‘흩어져 나누는 성찬’ 가능”

모이지 못해도 예배, 흩어져 있더라도 성찬 가능 가정에서 빵 찢어 포도주에 찍고 서로에게 먹여 이상하고 어색할 수 있지만 특별한 경험 가능해 미국 한인교회 목회자이자 <사귐의 기도>, <설교자의 일주일>, <나는 왜 믿는가> 등을 쓴 작가인 김영봉 목사(와싱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이찬수 목사 “미자립교회 월세 대납 운동, 비신자들도 동참”

신앙은 지식 아닌, 그 분과의 관계 맺음 예수에 대한 지식, 삶으로 연결시켜야 미자립교회 775곳 정도 월세 대납할 듯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4월 첫 주일이자 고난주간을 앞둔 종려주일인 5일 주일예배 설교에서 “예수 믿고 은혜받은 사람은 삶의 방식이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