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아마존

브라질 아마존 女, 코로나19 첫 원주민 확진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 지역에 사는 코카마족 20세 여성이 첫 원주민 확진자가 됐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여성은 최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의사에게 진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사는 브라질 남부에서 휴가를 마…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

WHO “확진자 100만 예상… 마스크 착용 효과 주목”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안으로 ‘마스크 착용’을 공식 언급했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사람과 무증상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기존의 입장을 선회한 것이다. 이에 대해 WHO가 무증상 …
경기도 성평등 조례 재개정 촉구 도민대회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개정 청구 17만 7천명 서명

건강한 가정과 건전한 양성평등의 경기도를 위한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상임대표 최승균 목사, 이하 도민연합)이 3일 오전 10시30분, 경기도청정문 앞에서 ‘경기도성평등기본조례 개청청구 17만7천명 서명 접수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밝혔다. 도민연합 …
신천지 과천 본부 이마트 과천점 9,10층

“전시장서 3천 명 예배”… 신천지 본부 ‘불법 용도변경’?

신천지가 과천시 이마트 건물 일부를 대규모 신도가 참석하는 예배 목적으로 사용해 온 것에 대해 불법성이 있다는 지적이 본격 제기됐다. 전국신천지피해대책연합(대표 신강식, 이하 전피연)은 2일 기자회견을 갖고 “해당 시설이 허가된 용도대로 사용되지 않…
로드니 하워드 브라우니 목사

예배 드렸다고 체포… 미국 곳곳서도 행정명령 두고 갈등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각 주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모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발동 중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행정명령으로 교회의 문을 닫고 예배를 드리지 못하게 된 일부 목…
사랑제일교회 집회금지 방송

기독자유통일당 “예배 방해 피해 신고하면 함께 대응”

사랑제일교회(전광훈 목사)의 주일예배를 방해했다며 서울시를 ‘예배방해죄’ 등으로 고발한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비슷한 피해 사례들을 신고받는다. 기독자유통일당은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예배방해 행위 피해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
[社썰] 천국 시민인 우리가, 왜 대한민국을 사랑해야 할까요?

[社썰] 천국 시민인 우리가, 왜 대한민국을 사랑해야 할까요?

그런데 대한민국 국민이기 이전에 하나님나라의 백성인 우리가 왜 나라와 민족을 사랑해야 하는가? 나라와 민족 사랑이라는 명제는 너무나 당연한 것이어서, 정작 그 근본적인 이유와 목적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나라와 민족 사랑이 제…
교회오빠

평점 9.86 영화 <교회오빠> 프리미엄 VOD 서비스 시작

영화 <교회오빠>가 2일(목) 프리미엄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故이관희 집사는 자신에게 주어진 그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끝까지 지켜냄으로써 자신의 사명을 감당하셨습니다. 그의 진짜 사명은 이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밀…
뉴욕 마천루 맨하탄 맨해튼 도시 빌딩 건축 New York

‘어머니 위독’해 뉴욕서 귀국… 임종도 못 지킨 목사의 사연

귀국시 증상 없었으나 목포 도착 후 확진 판정 임종도, 장례도 못 지켜… 목포의료원 이송돼 미국 뉴욕에서 1년 8개월간 시무하던 한 목회자가 어머니의 위독 소식에 급거 귀국했으나 코로나19 확진으로 장례를 지키지 못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A 목…
전주 예수병원 치과 확장

전주 예수병원, 치과 확장 이전 및 콜센터 개소

80평 규모 확장 넓고 쾌적한 환경 콜센터에 장애인 8명 채용하기도 예수병원은 4월 1일에 치과 확장 이전 및 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예수병원 치과는 예수병원 1주차장 옆 권익수기념 행정동 3층에 80평 규모로 확장, 환자의 편의를 위한 넓고 쾌적한 진료환경…
조주빈 n번방 텔레그램 박사방

‘n번방 사건’을 보며… 크리스천 다음 세대를 우려한다

최근 들어 ‘텔레그램 n번방 사건’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면서, 부모들은 ‘혹시 내 자녀도 이런 영상을 보았을까?’ 하는 걱정들을 많이 하신다. 필자가 성교육을 시작하면서 청소년들이 어떤 영상들을 보는지 조사하던 중, 인터넷 방송을 통해 BJ들이 활동하며 …
다시복음으로 본 종말론적 구속사 시리즈

<다시복음으로 본 종말론적 구속사 시리즈> 출간

<다시복음으로 본 종말론적 구속사 시리즈>는 충북 진천, 오색이슬 교회 조영래 목사가 저술한 시리즈다. 조 목사는 “‘다시 복음’이란 계시록 10장에서 사도요한이 작은 책을 먹고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식목월 기부 캠페인 ‘나무사랑 챌린지’, 나무 심기 독려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2일 4월 식목월을 맞아 서울특별시, ㈜KB국민카드, ㈜트리플래닛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나무 심기를 독려하는 ‘나무사랑 챌린지(미션명 PLANTTING)’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무사랑 챌린지는 도심에 나무를 심어 미세먼지를 …
히즈쇼 고난주간 가정묵상

온라인 주일학교 계속… 히즈쇼, ‘고난주간 가정묵상’ 영상 나눔

고난주간 월-금요일, 매일 저녁 15분 유튜브로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하는 가정묵상 영상 4월 첫 주일인 5일(종려주일)에도 ‘온라인 예배’를 드리는 교회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기독교 콘텐츠를 제작하는 히즈쇼(His Show)에서 고난주간을 맞아 온 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