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기성 작은교회 목회수기 공모전 시상식

본교회, 작은교회 40곳 선정해 재정 및 전도팀 지원

100만 원 후원, 현장 전도 지원도 블라인드 심사로 대상 교회 선정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본교회(담임 조영진 목사)가 교단 언론인 한국성결신문과 함께 전도 활성화를 위한 ‘작은교회 전도 지원사업’에 나섰다. 매년 작은교회 목회수기 공모전을 한국성결신문…
기성 2024년 신년하례회

“2024년 새해, 나눔·섬김·전도에 힘쓰겠습니다”

서울지역 남전도회협의회 주최로 목회자·평신도 등 350여 명 참석 영혼 구원 사명 다짐 후 합심기도 “가진 것에 자족하고 감사합시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눕시다. 한 영혼의 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전도합시다.” 서울지역남전도회협의회(회장 유상훈 장로)…
예장 통합 제108회기 총회장 김의식 목사(치유하는교회)

“불타오르는 복음의 열정으로, 더욱 뜨겁게 부흥”

예장 통합 김의식 총회장이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김의식 총회장은 “새해에는 그리스도 안에서 더 이상의 시기와 질투와 미움과 증오의 대립은 모두 다 버려야 한다. 그리고 예수님의 십자가의 사랑으로 나 자신이 먼저 치유를 받고 용서와 화해와 은혜…
한성연 사회복지정책 세미나

임석웅 기성 총회장 “2024년, 종말의 시대 살아가는 성결교회”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총회장 임석웅 목사가 ‘종말의 시대를 살아가는 성결교회’라는 제목으로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기성 임석웅 총회장은 “우리 성결교회는 화려한 장식 속에 침몰해 가는 유람선이 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저 죽어가는 세상…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2024년 새해, 시대의 대안이요 희망! 웨슬리언”

감리교회와 성결교회, 순복음교회 등 존 웨슬리(John Wesley, 1705-1791)를 뿌리로 하는 교단들이 모인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대표회장 이철 목사)에서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시대의 대안이요, 희망! 웨슬리언’이라는 제목의 신년 메시지에서 협의회는 “웨…
2024 비전을 위한 연합기도회가 “기도가 답이다”(삿 15:18-19)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2024 비전을 위한 연합기도회 “기도가 답이다”

사흘간 연인원 수천 명 명성수양관 모여 뜨겁게 기도 김삼환 목사 “하나님과 약속 지키며 종의 일 감당을” 개척교회·군선교·세계선교·탈북민 측면서 현장 증언도 2023년을 마무리하고 2024년을 준비하는 이 때, 코로나 이후 위기에 처한 한국교회와 대한민국…
‘퀴어축제 축복’ 이동환 목사, ‘출교’ 선고돼(이동환 vs 감바연 등 입장 표명)

“이동환 씨 동조·지지자들, 감리교 떠나라”

감리교회 목회자와 교회들이 이동환 목사에 대한 출교 판결을 지지하는 성명서 릴레이를 펼칠 전망이다. 첫 테이프는 예배하는교회 설호진 목사와 성도 일동이 끊었다. 이들은 지난 24일 주일예배에서 성명서를 발표했으며, 이 교회 설호진 목사는 이동환 목사를 …
구세군

여의도순복음, ‘최강 한파’ 속 명동서 스페셜 자선냄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세요.”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함께하는 스페셜 자선냄비’ 행사가 2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역 6번 출구 앞에서 개최됐다. 구세군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장에는 북극 한파로 체감온도 –22도를 기록해 한파특보가 발효될 …
구세군

명동의 자선냄비 종소리에 몰리는 사람들

구세군 주관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함께하는 스페셜 자선냄비’ 행사가 2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역 6번 출구 앞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강한 추위와 칼바람에도,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를 비롯 윤광현·김호성·고영용 부목사와 교역자들, 안정복 …
새로남교회

예장 합동, ‘한국교회 목회자여 일어나라’ 원데이 말씀축제

오정현 목사 “교회만이 영광·영원” 조현삼 목사 “목회의 동기는 사랑” 김은호 목사 “어렵지만, 당당하게” 예장 합동 제108회 총회(총회장 오정호 목사)에서 한국교회 목회자들을 일으켜 세우기 위한 첫 행사를 진행했다. 교회여일어나라위원회(위원장 …
2023 정직포럼

“성탄의 계절, 주님 묵상하며 은혜롭게 맞이하길”

예장 합동 오정호 총회장이 2023년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오정호 총회장은 “역사적 흐름 속에 정권도 오래 가지 못하고, 세상의 철학과 사상도 영원하지 않다. 세계의 평화도 영원하지 않다. 국제적인 무력 충돌과 이로 인한 경제적 침체, 우리 대한민국의 대…
예장 통합 제108회기 총회장 김의식 목사(치유하는교회)

“성탄의 기쁜 소식으로, 온 세상 환하게 밝아지길”

예장 통합 김의식 총회장이 2023년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김의식 총회장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하나님의 큰 사랑의 표현이자 우리에게 새로운 삶과 소망을 선사한 날이며 희망의 시작”이라며 “그렇기에 그 사랑과 소망을 우리의 사랑하는 가족들부…
김태영 위장된 차별금지법 반대와 철회를 위한 한국교회 기도회

예장 통합 김태영 증경총회장, 원로목사 추대돼

예장 통합 증경총회장인 김태영 목사가 47년 목회 성역을 은퇴하고, 자신이 시무하던 부산 백양로교회에서 은퇴했다. 백양로교회는 12월 10일 주일 오후 김 목사 원로목사 추대식을 개최했다. 김 목사는 “모든 영광을 주님께 올린다. 허물과 부족함이 많은 종을 사…
기하성 교단 창립 70주년 기념예배

“성탄절, 대립과 비난 멈추고 예수님 맞이하자”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대립과 갈등, 비난과 다툼을 멈추고 사랑과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맞이합시다’라는 제목의 2023년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영훈 총회장은 “2023년은 코로나의 긴 터널…
임석웅 부산 대연성결교회 기성 국선위

“성탄절, 예수님께서 우리가 드리는 선물 받으셔야 하는 날”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임석웅 총회장이 2023년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임석웅 총회장은 “성탄이 우리에게 큰 기쁨이 되는 것은,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할 구세주가 태어나셨기 때문이다. 이 기쁜 소식, 복된 소식, 복음은 온 세상에 전해져야 한다”며 “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