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전도
▲제 7회 영어 전도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7회 영어 전도 세미나가 지난 16일 'Share Your Faith Everyday, Everyone, Everywhere'라는 주제로 안양제일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참석한 70여명의 참석자들은 안양을 비롯해 서울, 인천, 분당 및 경북 영덕 등 다양한 지역에서 전도에 대한 열정을 갖고 참석했다. 뿐만 아니라 카메룬과 필리핀 국적의 외국인도 참석했으며 전 과정은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됐다. 

스탭들은 'Share Your Faith'(당신의 믿음을 나누라)라는 강렬한 문구와 손가락이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이번 세미나의 주제를 매순간 상기시켰다.

일명 '손가락 전도법'으로 알려진 영어 전도법은 누구나 쉽게 어디서나 기독교 복음의 5가지 핵심(Heaven/Eternal Life, Man/Sin, God/Forgiveness, Christ/Salvation, Faith)을 간단한 영어로 쉽게 설명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주최 측은 "이번 참석자 중에서는 초등학생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참석자가 있었지만 세미나 과정을 이수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면서 "특히 글로벌 시대에 외국인과 이웃해 살고 있는 한국 기독교인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내용이었다는데 모두 동감했다"고 전했다.

서울에서 온 한 참석자는 세미나 후 "친척 중에 다문화 가정이 있는데 오늘 배운 내용으로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생각"이라며 계획을 밝혔다. 

군포에서 온 한 참석자는 "교회들이 많은 해외 단기 선교팀들을 보내는데 이같은 교육은 필수로 이수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손가락 전도법의 실제 활용 방안과 필요성을 강조했다. 

관련 문의는 Ev2 Korea (ev2forever@naver.com)로 연락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