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차지우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정기 공연, “연말 분위기 한층 돋울 것”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밀알첼로앙상블 날개가 13일(금) 저녁 8시 서울 강남구 밀알학교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제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밀알첼로앙상블 날개는 사회에서 고립되기 쉬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통로…
A+ Festival 프로그램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성과보고회 개최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이하 A+Festival) 성과보고회’가 오는 16일 오후 3시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 3층 회견장에서 개최된다. 2019 장애인문화예술축…
기독교 부부 커플 자녀 양육

자녀 양육의 5가지 원리

작가이자 더가스펠코얼리션(The Gospel Coalition, TGC)의 여성 디렉터인 멜리사 크루거(Melissa Kruger)는 최근 TGC에 ‘자녀 양육의 5가지 원리’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반응적으로 가르치기보다 능동적으로 가르치라 아이들은 고침을 받…
홀리프레이즈

예배 음악 세미나 <홀리 프레이즈 2020> 영락교회에서 개최

웹매거진 「예배음악」이 오는 2020년 1월 9일부터 11일 영락교회 50주년 기념관 드림홀에서 예배 음악 세미나 〈홀리 프레이즈 2020 Winter〉를 개최한다. 공통 강의와 분야별 커리큘럼 및 심화 과정이 준비된 이 세미나는 예배의 큰 축을 담당하는 찬양대가 예배를 돕…
질병관리본부 지하철 광고

[기자의 눈] 무책임한 정부의 ‘콘돔’ 광고

세계적으로 에이즈 환자가 줄어들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이런 추세에 역행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이하 질본)의 ‘국내 신규 에이즈 환자 신고 현황’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신규 발생 환자는 1,000명을 넘어섰다(1,206명). 전체 환자 수는 1만명이 넘는다. 이에 …
나성제일교회 차성구 목사

차성구 목사, 미주 나성제일교회 담임 취임

차성구 목사가 지난 8일(현지시간) 미주 나성제일교회 12대 담임목사로 공식 취임했다. 차 목사는 총신대학교 영어교육과(B.A.),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Liberty Theological Seminary(Th.M), Calvin Theolocal Seminary(Th.M 수학)을 졸업해, 남가주사랑의교회 교구, 워싱턴제일…
한신대 베들레헴대

한신대, 팔레스타인 베들레헴대와 MOU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베들레헴대학교(부총장 피터 브래이 신부)와 지난 4일 팔레스타인 베들레헴대 캠퍼스에서 청년 평화지도력 개발과 육성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대학은 교수, 학생, 교직원의 교류는 물론 다양한 …
김진욱 선교사

‘순교’ 김진욱 선교사, 터키에서의 ‘열매’

소년 괴한에게 희생된 故 김진욱 선교사의 터키 난민 사역이 소속 선교단체의 선교편지 등을 통해 공개됐다. 김진욱 선교사는 2016년 봄 터키 남동부 시리아 국경지대인 샨르우르파(Sanliurfa)에 정착을 시작했다. 그는 시리아 난민, 특히 쿠르드 난민을 품고 기도해 …
림인식 목사, 한국복음주의협의회 2019 1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

한복협 “전광훈 목사, 발언 거두고 사과하라”

전광훈 목사 발언, 신성 모독과 내면 교만 들춰내 자유민주화 기독교 구국운동 품격과 진정성 실추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 이하 한복협)에서 ‘전광훈 목사의 물의 빚은 발언 규탄 촌평(寸評)’을 발표했다. 한복협은 “지난 10월 22일 서울 효자…
하용조

하용조 목사 13년 전 “논객이 없다” 한탄 다시 화제

교회, 숫자만 많지 시대정신 이끌지 못해 논객 부족해, 있어도 겁쟁이라 투쟁 못해 ‘세상을 위한 교회 패러다임’ 팀워크 필요 하용조 목사(온누리교회)가 지난 2006년 전했던 설교 내용이 최근 복음주의 기독교인들 가운데 ‘화제’가 되고 있다. 교회 한 훈…
광화문 집회

[사설] 목사들이여, 이 기이한 침묵을 깨자

대한민국의 현 정세와 시국에 대해 많은 기독교인들이 우려하고 있지만, 그보다 더 우려해야 할 것은 기독교계 지도자들인 목사들이 이 같은 때에 그 역할을 제대로 감당하고 있느냐이다. 이 말은 단지 사회의 잘못을 지적하기에 앞서, 목사들 스스로 바로 서야 …
김진홍 목사

[김진홍의 아침묵상] 행복을 위한 3가지 조건

앞의 글에서 에덴동산의 행복은 가꾸어야 누리게 됨을 언급하였습니다. 에덴동산의 행복을 제대로 가꾸려면 3가지 조건이 갖추어져야 함을 적었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이들 3가지 조건들을 살피겠습니다. 첫째는 바른 관계입니다. 둘째는 축복된 땅입니다. 셋째…
베이비박스

“‘베이비박스’ 더 이상 필요 없는 사회를 위해”

버려진 아기들을 돌보는 ‘베이비박스’ 주사랑공동체(대표 이종락 목사)가 12일 ‘비밀출산 및 임산부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주사랑공동체는 “2012년 8월 개정된 현행 입양특례법은 어떠한 안전장치도 대안도 없이 출생 신…
에디톨로지

창조적인 설교를 하고 싶은가? 편집하라

인간의 창조, 無에서 有 만드는 것일까 하나님 이미 만들어놓은 것 발견하는 일 해 아래에는 새 것 없어… 찾아내는 것 이지성은 <에이트>라는 책에서 인공지능 시대에 인공지능의 주인이 되는 능력은 공감능력과 창조적 상상력이라고 이야기한다. 이제 창조…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담임,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칼럼] 잃어버린 감성

요즘은 카페에서도 하나같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놀고 있다. 어떤 사람은 야구 중계를 보고, 어떤 사람은 게임을 하고, 무엇인가를 검색하기도 한다. 앞에 사람이 앉아 있어도, 혼자서 너무나 잘 놀고 있는 풍경들이다. 일본의 한 시인은 “휴대전화를 가진 이후로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