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진중세례식

세례받은 훈련병들의 ‘피자 파티’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와 (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주관하고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가 후원한 제558차 훈련소 진중세례식이 14일 논산훈련소에서 김순규 목사(연무대군인교회 담임)의 인도로 개최됐다. 이날 2천8백여 명의 훈련병들이 세례를 받고 예…
진중세례식

논산훈련소 진중세례식… 2,800여 훈련병 ‘예수 영접’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와 (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주관하고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가 후원한 제558차 훈련소 진중세례식이 14일 논산훈련소에서 김순규 목사(연무대군인교회 담임)의 인도로 개최됐다. 이날 2천8백여 명의 훈련병들이 세례를 받고 예…
북한 주민의 편지

북한 주민의 편지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 Korea)가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순교자의 소리에서 제공한 오디오 성경을 들은 북한 주민의 편지를 소개했다. 그는 “북조선의 암담한 현실과 희망없는 삶 속에서 새로운 진리를 찾게 되어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VOM Korea는 조선어…
교진추 심포지엄

“진화론 세계관은 유물주의에 근거한 약육강식”

제3회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교진추) 학술심포지엄이 ‘진화론·교과서·세계관: 진화론의 사회적·종교적·교육적 영향’이라는 주제로 14일 오후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교진추 고문 임번삼 박사(전 고려대 객원교수)가 ‘진화론…
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 전광훈 목사 “목숨 걸고 자유 지키자”

전광훈 목사가 14일 광화문 집회에서 “절대로 자유를 빼앗기면 안 된다. 목숨을 걸고 자유를 지키자”고 했다. 전 목사는 이날 대회사에서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로 건국된 나라”라고 했다.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이 “대한민국에 주어진 최고의 선물인 자…
남가주 한인목사회

美 남가주 한인목사회 제53대 회장단 이·취임식

남가주 한인목사회(회장 이정현 목사)는 지난 8일(현지시간), 미주평안교회(담임 임승진 목사)에서 제53대 회장단 이·취임식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신임 회장 이정현 목사는 취임사에서 "남가주 각 단체 및 연합회와 상생과 화합을 도모하며 좋은 일에 헌신하…
배본철

[배본철 칼럼] 성령의 나타남에 의한 영적 분별

깨달음을 통한 성령의 나타남의 또 하나는 영들 분별함이다. 영들 분별함이란 상대방이나 어떤 사물에 대한 영적 상태를 초자연적 성령의 나타남에 의해 분별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식의 말씀과 영들 분별함은 비슷한 양상으로 주어지는데, 지식의 말씀이 전반적인…
소나무 겨울 눈 초록

[산마루서신] 당신은 꼰대입니까

서신 가족이 보내주신 잡지 기사 (목회주간데이터연구소 리포트)를 보니 “당신은 꼰대입니까?” 라는 특집이 있었습니다. 꼰대란 구태의연한 사고방식을 타인에게 강요하는 이를 가리키는 은어이며 신조어입니다. 그 종류를 구별하는데 이 시대 부정적 …
부산 학생자치조례 인권센터 설치 반대

[전문] 부산시 인권기본조례 학생자치조례 관련 성명

고신대학교자유동문회, 부산동성애대책시민연합 등 이 13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앞에서 ‘부산 인권기본조례’ 일부개정안과 ‘학생자치 및 참여활성화에 관한 조례(학생자치조례)’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부산 인권…
부산 학생자치조례 인권센터 설치 반대

부산시민들 “비민주적, 기만적 조례안 철회하라”

고신대학교자유동문회, 부산동성애대책시민연합 등이 13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앞에서 ‘부산 인권기본조례’ 일부개정안과 ‘학생자치 및 참여활성화에 관한 조례(학생자치조례)’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먼저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이순영 의원이 발의…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부스러기 복음

세상에서는 거대하거나 위대한 일을 귀하게 보지만, 때로는 아주 사소한 것들이 대사를 좌우하는 때도 있다. 조그만 구멍 하나가 저수지 둑을 무너뜨리기도 하고, 못 하나 빠진 것이 항공기 사고를 일으키기도 한다. 사람을 깨우치고 변화시키는 데 성경 한 구절…
결혼 커플 부부 연애

청년사역자에게 다가오는 이성관계 유혹, 주의해야 할 7가지

이따금씩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탔던 청년사역자나 청소년사역자의 성적 일탈 사고가 보도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사역자의 이성문제가 한 번 터져나오면, 수많은 청년들에게 직간접적인 부정적 영향력을 끼친다. 멀리서 볼 때 우리는 쉽게 ‘문제 있다’고 비…
학교 버스

동성애 동아리는 되고 기독교 동아리는 안 된다?

미국 뉴욕의 한 학군(school district)이 학교 내 기독교 동아리를 시작하게 해달라는 요청을 거부해 연방법을 위반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퍼스트리버티인스티튜트(The First Liberty Institute, FLI)는 11일 와핑거스 센트럴 …
대전

“법과 질서 무너뜨리는
‘문화다양성조례’ 반대”

대전시기독교총연합회, 건강한대전을위한시민연합 외 45개 시민단체가 13일 대전시의회 앞에서 ‘문화다양성조례’ 철회를 위한 집회를 개최했다. 자리에 참석한 시민들은 “세금 안내는 불특정 외국인에게 시민혈세 퍼붓는 악법조례 즉각 철회하라”, “이슬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