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개혁신학포럼 18차 세미나

[이경섭 칼럼] ‘의의 유업’에 따르는 영생, 양자됨, 천국

하나님은 그의 택자들에게 유업(遺業)을 주셨으며, 그것을 오직 은혜(믿음)로 받게 하셨다. “만일 그 유업이 율법에서 난 것이면 약속에서 난 것이 아니리라 그러나 하나님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아브라함에게 은혜로 주신 것이라(갈 3:18)”. 그 유업은 ‘의(義)’…
이란 반정부 시위

“이란, 반정부 시위자 약 1천명 살해했을 수도”

이란에서 지난 11월부터 반정부 시위가 진행 중인 가운데, 이란 정부가 무장하지 않은 시위대 약 1,000명을 살해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국무부 관리들은 “이를 뒷받침하는 영상과 여러 증거들이 있다”며…
월드휴먼브리지 따뜻한 겨울

제이콥C&E, 월드휴먼브리지 지역 소외계층에 선행

제이콥C&E(대표 김종석)가 13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 목사)와 함께 야탑 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후원 행사를 가졌다. 제이콥C&E 임직원과 월드휴먼브리지 봉사자, 야탑 1동장이 함께한 이날 행사에서…
박미선

월드비전과 박미선 “희망의 씨앗을 심어주세요”

국제구호개발 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방송인 박미선과 함께 열악한 생활 환경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 우간다 카라모자 주민들과 아이들을 만나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미선의 아프리카 우간다 카라모자 방문기는 12월 17일(화) 오후 12시 20분 ‘MBC 희망더하…
민경훈

버즈 민경훈 “깜짝 크리스마스 곡, 위안이 되었으면”

밴드 버즈가 팬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캐럴을 선물한다. 버즈(김예준, 윤우현, 신준기, 손성희, 민경훈)는 13일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오는 20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크리스마스 캐럴 ‘크리스마스의 밤(하얀 눈꽃)’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
북한정의연대 인사동 거리 캠페인 포스터

북한정의연대, 북한인권개선 촉구 거리캠페인 진행한다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14일 오후 3시 30분 인사동입구에서 북한인권개선 촉구 거리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에는 북한정의연대 국제팀이 정치범수용소 철폐와 탈북난민강제북송 반대를 위한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자원봉사자들이 유엔북한인권조…
성경으로 기도하기

개인과 교회에 기도의 불을 붙이기 위한 특별 세미나

아프리카비전선교회가 ‘성경으로 기도하기’ 특별 세미나를 오는 2020년 1월 서울·경기 지역과 부산·경남 지역에서 개최한다. ‘성경으로 기도하기’ 세미나는 기도를 갈망하지만 기도의 삶에 큰 진보가 없는 개인과 교회에 기도의 불을 붙이기 위해 준비됐으…
하워드 존 웨슬리 목사

美 유명 침례교 목사 “영적 탈진” 사역 중단 선언

216년의 역사를 가진 미국의 한 침례교회 담임목사가 영혼과 육체의 회복을 위해 사역을 중단키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에 위치한 알프레드 스트리트 침례교회 하워드-존 웨…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 낙태 반대 공로로 상 받아

미국의 유명 낙태 반대운동 단체가 트럼프 대통령의 낙태 반대 노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 상을 수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낙태 반대운동을 이끌고 있는 ‘호세아 이니셔티브’(The Hosea Initiative)는 최근 워싱턴 D…
폴 채플 목사의 편지 원문.

[기고]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시는 여러분께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형교회인 랭카스터침례교회의 폴 채플 목사가, 최근 자신이 총장으로 있는 웨스트코스트침례대학의 이황로 교수를 통해 본지에 킹제임스성경에 대한 기고를 보내 왔다. 다음은 해당 기고 번역본 전문. -편집자 주 나는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
2019 12 한국복음주의협의회 한복협

교회 재정, 어떻게 성경적으로 운용할 수 있을까?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이정익 목사, 이하 한복협) 12월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한국교회 재정, 성경적으로 운용하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13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이수환 목사 담임)에서 개최됐다. 먼저 ‘우리의 결산을 받으실 이(히 4:13)’라…
무슬림, 미국 난민,

美 복음주의자 2,600여 명 “난민 재정착 허용해 달라”

2,600명이 넘는 복음주의자들이 최근 주 정부에 국경지대 난민들의 재정착에 관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동의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국경 난민의 재정착을 위해서는 …
인도, 아동혼, 아누라다

13세 때 신부 된 인도 여성이 잃어버린 삶 되찾은 사연

10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13세 때 신부가 된 인도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올해 23세인 아누라다(Anuradha)는 인도의 아동혼 문화를 소개하며 현재 이를 멈추기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가 전해준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나의 삶을 영…
태극기

[한경직 목사 설교] 건국과 기독교

이 말씀의 뜻은 장인 곧 유대인들은 예수를 버리었으나 하나님께서는 그로 하여금 거룩한 집 곧 교회의 머릿돌이 되게 하셨다는 말씀입니다. 그리스도는 과연 생수를 주시는 반석으로서 그 위에 뭇 사도들과 성도들이 거듭 놓여 거룩한 교회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
김민호 목사

[김민호 칼럼] 보수 정치와 하나님의 섭리

일찍이 아브라함 카이퍼는 '세속 정부는 하나님에 대한 자연적 지식만 있다'고 했다.1) 반면 "하나님의 나라는 초자연적 지식이 어둡지 않게 비치는 곳"이라 했다.2) 이 말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가? 정치는 일반계시(자연을 통해 계시된 법칙)의 영역 안에 있고, 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