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대만 교육부 “시위 피해 온 홍콩 학생들 학업 돕겠다”

시위를 피해 대만으로 건너간 홍콩의 대학생들이 대만 대학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12일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대만 교육부는 전날 홍콩 대학에 재학 중이던 홍콩과 마카오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만 입학 및 편입 시범운영 프로젝트’를 시행키로 했…
백악관 신앙 브리핑

힐송 브라이언 휴스턴 등, 백악관서 트럼프 위해 기도

힐송교회 설립자인 브라이언 휴스턴(Brian Huston) 목사를 비롯한 예배 인도자와 교회 지도자들이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백악관의 초청으로 모인 …
여성가족부 성인지 책 썸네일

여가부 “초등학교에 성평등 도서 쉽게 접하는 환경 조성할 것”

여성가족부가 서원초(경기도 용인), 부주초(전남 목포), 상천초(서울 노원구), 임당초(강원 양구), 태화초(울산 중구)에 ‘나다움 책장’을 시범 설치한다. 12일에는 용인 서원초등학교(경기도)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나다움 책장’은 성평등 의식을 키우기 위해 …
숭실통일아카데미

“북한 조직생활이 빚어낸 북한사회의 특징 7가지”

북한에서 태어나 만 7세인 초등학교(소학교) 2학년 이상이 되면 수령 한 사람을 제외한 모든 북한 사람이 '조직'(혁명초소)에 소속된다. 주민의 직장 단위로 구성되는 이 조직은 정치, 군사, 경제, 문화, 사상 교양 단체로, 북한 사회 전 분야는 조직생활체계로 유지된…
전광훈 청와대

경찰 조사 마친 전광훈 목사 “이 운동에 생명 걸 것”

경찰의 5차례 소환 끝에 12일 오전 9시 47분께 서울 종로경찰서로 자진 출두한 전광훈 목사가 약 12시간 만인 밤 9시 28분께 조사를 마치고 돌아갔다. 그가 조사를 받는 동안 경찰서 밖에서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 성창경 KBS 공영노조위원장 등 지지자들이 대기하고 …
장애인 후원

김장훈, 강원래 등의 따뜻한 손길, 장애인들 위해 전해져

(사)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이사장 배은주)는 제 4회 이음바자회와 자선경매 이벤트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을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주보라의 집과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맹, 그리고 대구달구벌종합복지관에 장애인문화예술 프로그램비 사업비 지원금으로 …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전도 축제 ‘블레싱 2019’ 성황리 진행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최근 가을 전도 축제 ‘블레싱 2019’를 진행했다. 교회 측에 따르면 이번 집회에는 비기독교인(VIP)인 장년만 3,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이 집회 중 예수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고백하고 결단하는 감격의 시간이었다고 한다. …
최일도 목사 은가비

‘밥퍼’ 최일도 목사와 ‘은가비’

한국 여자골프 선수들의 봉사 모임인 ‘은가비’가 서울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지난 6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밥퍼 봉사’를 하고 후원금 1천만 원도 전달했다.
밥퍼

박인비 신지애 유소연 선수 등 청량리 ‘밥퍼 봉사’

한국 여자골프 선수들의 봉사 모임인 '은가비'가 서울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지난 6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밥퍼 봉사'를 하고 후원금 2천만 원도 전달했다. '은가비'는 '은은한 가운데 빛을 발한다'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이다. 이번 봉사에 참여…
임석순

백석대 신임 신대원장에 임석순 목사

임석순 목사(한국중앙교회)가 백석대학교 신임 신학대학원장에 최근 임명됐다. 영국 웨일즈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받은 이 목사는 예장 대신 총회신학교 총장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중앙교회 담임과 기독교사이버대학교 총장을 맡고 있다.
카니예 웨스트

카니예 웨스트, 힐송 영&프리와 한 무대 선다

미국의 유명 래퍼인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테네시주 피전 포지에서 열리는 대형 콘퍼런스 ‘Strength to Stand Bible Conference’(이하 바이블 콘퍼런스)에 간판 출연자로 참여하게 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의 유명 래퍼인 카니예…
성경 십자가 용서

그리스도인에게 용서하는 행위가 매우 중대한 이유

본문: 골로새서 3장 13-14절 본문은 그리스도인의 덕목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마땅히 실천하고 살아야 한다는 행동 덕목입니다. 물론 이런 것들을 실천하며 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노력하며 살아야 그리스도인다운 삶이라는 것입니…
박항서 우승

[이효상 칼럼] 박항서 리더십의 비밀

베트남 축구가 동남아시아 경기대회(SEA)에서 우승하며 금메달을 차지했다. 1959년 이후 60년만에 축구 변방 국가를 정상으로 올려놓은 이가 박항서 감독이다. 2017년 베트남 축구 지휘봉을 잡은 이후, 베트남 축구는 국민의 희망이 되었고, 경제 불평등과 분열을 누…
노아 월

부모의 낙태 거부로 세상에 태어나 ‘기적’을 선물한 아이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낙태의 압박을 견딘 부모의 용기로 태어난 영국의 7살 소년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했다. 주인공은 노아 월(Noah Wall). 뇌의 2%만을 갖고 태어난 그는 척추뼈가 갈리는 이분척추증, 하반신 마비 등의 증세로 며칠 밖에 살 수 없을 것으로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