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포항중앙교회 서임중

포항중앙교회 “교회의 질서와 권위 회복”

포항중앙교회(담임 손병렬 목사, 원로 서임중 목사)에서 지난 연말, “교회 혼란이 모두 수습됐다”고 밝혔다. 교회 당회 측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이웃을 행복하게’라는 빌립보서 1장 20-21절 새해 표어를 소개하면서 “2015년부터 경건치 못한 몇몇 이들이 외부…
존 스토트 빌리 그래함

존 스토트 “요즘 목회자들의 설교가 약한 2가지 이유…”

서론 설교자로서 설교에 대한 책을 일년에 한 권 이상은 꼭 본다. 나의 부르심을 잊지 않기 위해서이고, 강단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롭게 기억하기 위해서이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마음을 다잡기 위해, 존 스토트의 ‘설교’를 펼쳐 읽었다. 역시 설교자의 영광…
이효준 장로.

[칼럼] “안 돼”라는 말 사라져야, 한국교회 바로 세워진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곧 그 아이의 아버지가 소리를 질러 이르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 하더라(막 9:23-24)”.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다’는 말씀은 우…
7일, 168시간

시간 관리 5대 악재 ‘미루기, 완벽주의, 부실한 계획…’

정리가 삶의 질 바꿔… 새해 다짐으로 청소 집안 정리되면 정신 맑아져… 삶의 질 바꿔 집안 정리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시간 정리’ 정리가 삶의 질을 바꾼다. 새해가 되면 어김없이 하는 것이 있다. 대청소다. 많은 사람이 새해 다짐으로 청소를 한다. 새롭게…
성경

목사, 성경으로 먹고 사는 존재

강산 목사의 출간 소식을 접할 때마다, 늘 기대와 긴장이 중첩됩니다. 기대하는 이유는 말씀에 천착한 집요함으로 우려낸 깊이 있는 문장력 때문입니다. 강산 목사의 문장은 잘 벼른 검과 같아, 잘못 다루면 자신을 벨 수 있는 예리함이 있습니다. 오직 말씀 앞에…
말씀 뽑기 신년

올해는 성경 일독을 꼭 해보는 게 어떨까요?

2020년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한 해를 시작하며 각자 교회에서 송구영신예배를 드렸으리라 생각합니다. 한 해의 마지막 시간을 하나님께 예배드림으로써 마무리하고, 한 해의 첫 시간을 하나님께 예배드림으로 시작하는 것은 참 의미 있는 …
기도

세상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사랑, 설명할 수 있을까요?

본문: 베드로후서 1장 5-11절 사람마다 ‘내일’을 바라보는 것이 다르다 사람마다 ‘내일’을 바라보는 것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내일 눈을 뜨지 않기를 원한다. 훈련병 때 힘든 훈련을 소화하기 버거워서, 내일 눈 뜨지 않기를 기도한 적이 많았다. 반면 어…
카셈 솔레이마니

“이란 선교 우려? 기독교는 박해 통해 성장”

이라크 침공 이후 선교사 없던 쿠르드족 선교 시작 전쟁 안 되지만… 기독교인들, 영적 상황 준비해야 시아파-수니파는 원수이나, 복음전도 방법은 같아 이란 ‘군부 실세’였던 혁명수비대 정예군 거셈 솔레이마니 사령관을 미군이 드론으로 폭살하면서, 양국 …
닥터 두리틀

영화 <닥터 두리틀>과 동물들, 에덴동산 속 아담과 들짐승 재현?

영화 <닥터 두리틀(Doctor Dolittle)>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동물들과만 소통하고 있는 주인공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로다주)가 여왕을 치료할 수 있는 ‘신비의 섬’을 찾아 동물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코미디 판타지 가족 영화’입니다. 8일 개봉해 예매율 1위를 …
성경 bible

초대교회 신앙, 어떻게 계승되었나(가톨릭과 개신교)

예수님 승천 후 초기 기독교가 전파되며 신도들이 늘어나고 많은 박해를 받은 후 로마가 기독교를 국교로 받아들여 로마 카톨릭이 생긴 것으로 아는데요, 이 사이트의 목사님께서 카톨릭은 구원이 없는 잘못된 종교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초기에 예수 …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어떤 기도문

기도(창 20:7, 시 5:2, 막 6:46)는 하나님과의 상호 교통을 행하는 것이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을 통해, 기도는 중간 매개자 없이 직접 하나님께 나아가는 가장 확실한 방편이 되었다(마 27:5, 막 15:38, 히 10:20). 이런 기도는 청원, 간언, 고백, 감사, 회상, 찬양, 숭배, 명…
문재인 대통령

“‘북한 우선’ 文대통령 신년사, 헌법정신에 배치”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피력한 북한우선 및 소득주도성장 정책은 헌법정신에 배치된다"며 "한국교회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라는 헌법정신을 지켜야 한다"고 했다. 샬롬나비는 12일 발표한 '2020…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공동의회, 갱신위와의 ‘합의 각서’ 추인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12일 공동의회를 열고 지난해 23일 갱신위원회와의 ‘합의 각서’를 추인했다. 오 목사 측은 당시 “갱신위 측으로 하여금 강남예배당(사랑의교회 舊 예배당)을 오는 2026년 12월 31일까지 무상으로 사용하게 한다. 그 기간은 2028년 1…
기아대책

기아대책, “올 한 해도 떡과 복음 사역에 힘쓰겠다”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서울연합후원이사회 회장단 신년예배와 하례회를 10일 오전 서울 중구 PJ호텔에서 진행했다. 기아대책 후원이사회는 지역사회 리더, 목회자 등으로 구성된 기아대책의 떡과 복음의 가치에 동의한 후원자들의 모임으로, 서…
넷플릭스 브라질 그리스도의 첫 번째 유혹

브라질 대법원, ‘예수=동성애자’ 넷플릭스 영화 허용

넷플릭스 ‘예수의 첫 번째 유혹’ 서비스 재개 대법원장 “기독교 신앙 무시했다 볼 수 없어” 브라질 연방대법원이 예수를 동성애자로 묘사한 넷플릭스 영화 ‘그리스도의 첫 번째 유혹(The First Temptation of Christ)’에 대한 지역법원의 서비스 중단 명령을 취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