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2020 국제 생명주의 성가치관 교육을 위한 포럼 개최

“전 세계가 급진적 성교육, 외설적 성문화로 몸살”

“미국 오리건 주에서는 부모의 동의 없이 성전환 수술이 가능하다.” 세계 곳곳에서 창조질서를 파괴하고 가정을 헤치며, 사회를 뒤흔드는 잘못된 성 가치관 교육이 무분별하게 진행되고 있는 실태에 대해 신랄한 고발이 이어졌다. 2020 국제생명주의 성 가치…
정재영 박사

‘비제도권 교회’의 등장과, 교회에 대한 새로운 욕구

특집 ‘새로운 형태의 교회, 새로운 방식’ 다뤄 가나안 성도들에게 새로운 신앙적 욕구 채워 <기독교사상> 2020년 1월호에서 ‘새로운 형태의 교회, 새로운 방식’이라는 특집을 다뤘다. 먼저 정재영 교수(실천신대)는 ‘비제도권 교회의 등장과 교회에 대한 새…
호주 산불

힐송교회, 호주 산불 피해 복구 위해 11억 원 모금

호주의 산불 피해가 계속 확산 중인 가운데 힐송교회가 피해 복구를 위해 100만 달러가 넘는 모금을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작년 가을부터 시작된 불길로 약 25명이 숨지고 수 천개의 가옥이 불에 탔다. 힐송교회는 지…
홍민기

홍민기 목사 “대형교회 사임, 그 이후 4년…”

20대 중반부터 20년간 최연소 타이틀 달고 40세에 교단 최대 교회 담임 부임했는데 사임 후 ‘기도굴’ 체험과 이후 선교지 순회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었다 홍민기 | 규장 | 216쪽 | 11,000원 4년만에 ‘탱크’가 돌아왔다. 부산 호산나교회 사임 후 ‘사망의 깊은…
C채널 2020 설 특집

C채널, 2020년 설 명절 맞이 특집 프로그램 편성

성지 순례 다큐멘터리와 새해 여는 말씀 시리즈… C채널, 연예인 간증 등 풍성한 ‘설 특집 프로그램’ C채널 방송에서 2020년 설 명절을 맞아, 성지 순례 다큐멘터리, 새해를 여는 말씀 시리즈, 연예인 간증 등 풍성하고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설 …
이란 시위

이란 반정부 시위대 수 천명 거리로 나와

최근 이틀 간 이란 정부를 규탄하는 반정부 시위대 수 천 명이 경찰과 총돌했다고 영국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외신들은 “우크라이나 여객기 격추에 대한 이란 정권의 사과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고 시위대들은 이란 당국을 비난하며 거리를 강타했…
전광훈 수갑

“전광훈 목사 수갑 채운 경찰 당국 고발 및 손해배상 청구”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구속영장이 지난 2일 기각된 가운데, 전 목사의 변호인단이 13일 오전 서울중앙지방검찰청과 서울중앙지방법원, 국가인권위원회를 향해 민갑룡 경찰청장 등 경찰 당국에 대한 고소와 진정,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
예장 합동

“사방이 막혀도 열려 있는 하늘… 금식하며 기도하자”

예장 합동(총회장 김종준 목사) 제104회 총회영성회복기도운동본부(본부장 장봉생 목사)가 13일 의정부 광명교회(담임 최남수 목사)에서 ‘전국 직분자 금식기도회’를 개최했다. 오는 17일까지(15일 제외) 열리는 이 기도회는 첫날 목회자와 신학생을 시작으로 장…
우남식 사도행전에서 만난 복음

“하나님께로 돌아와, 쾌락과 돈과 권력 허상 깨뜨리자”

이사야에서 만난 복음 우남식 | 지식과감성 | 388쪽 | 20,000원 28장 걸쳐 이사야 66장 주요 부분 설명 이사야의 시대와 오늘날 21세기와 같아 이사야 공부, 시대 보는 영적 안목 길러 5대 대선지서 중 하나인 이사야서를 복음적으로 풀어낸 <이사야에서 만난 복음>…
NAE

NAE, 미국과 이란에 ‘대화와 회복 위한 협력’ 촉구

전미복음주의협회(The National Association of Evangelicals, NAE)는 미국과 이란 지도자들이 긴장 국면의 완화와 정의와 평화를 지속할 수 있는 건설적인 대화의 회복을 위해 협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NAE는 10일 발표한 성명에서 “양측은 자제력을 보이고 보복을 삼가해…
J12제자훈련교재

‘침체’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깊은 번민, 그 해결책

영적 침체와 성장 정체의 늪에 빠진 한국교회에 목회자들에게 J12목회통합시스템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시리즈 J12제자훈련교재(총 3권)가 발간됐다. 이번 시리즈는 J12예수제자학교 오준철 목사가 장장 20여 년의 집필과 임상을 거친 완성도 높은 교재로, J12말…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13~1/19)

01/13 모리타니: 새 신자들이 서로 교제할 기회가 부족해도 믿음이 자라도록. 01/14 이라크: 오래된 교회의 기독교인들의 믿음이 강해지도록. 01/15 쿠웨이트: 현지 기독교인들을 보호해주시도록. 01/16 중국: 정부로부터 가정 교회 폐쇄 압력을 받은 데이비드 목사…
기독교통일포럼 2020년 1월

“北 중앙위와 노동신문 사설로 분석한 2020년 한반도 정세”

기독교통일포럼(상임대표 이원재 목사) 2020년 1월 포럼이 11일 오전 서울 남산교회에서 개최됐다. 사무총장 정종기 교수 사회로 1부에서는 최경희 박사(샌드연구소)가 ‘한반도 정세와 미래(중앙위원회 전원 회의와 노동신문 사설 분석)’을 발제했다. 최경희 박…
한국교회사학회 권평 박사

권평 박사, 한국교회사학회 제5대 원장 취임

권평 박사(평택대)가 지난 9일 한국교회사학회 제5대 원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취임식에선 이상규 박사(고신대 명예)가 축사하고, 강근환 박사(서울신대 전 총장)가 격려사를 전했다. 또 취임식에 이어 진행된 제256회 월례세미나에선 민경배 박사(백석대 석좌…
grow growing plant hand nature

[산마루서신] 자기 중심이 자기 속에

자기를 인정해 주는 사람에게만 좋은 감정을 지니게 되는 사람의 특징은 남들의 인정을 받지 못하면 금새 좌절하고 마는 것입니다. 이는 자기의 중심이 자기에게 있지 않고 남들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자기 내면의 가치체계에 따라 스스로 길 가기를 연습…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