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홍정길·김동호·손봉호, 北 동조자 아니다”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는 15일 오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일각에서 광화문 집회에 참여하지 않는 이들을 향해 주사파라고 비판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손봉호 교수는 공산주의자'…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좌파, 부당한 촛불로 정권 잡고 나라 흔들어”

과거 뉴라이트운동으로 보수 정권 창출에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최근 광화문 광장에서의 집회에 연사로 나서는 등 십여 년 만에 본격 정치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본지는 김 목사를 만나 그가 이 같은 행동에 나서게 된 배…
분노

해결되지 않는 분노에 관한 10가지 성구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풀리지 않는 분노에 관한 10가지 성구’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에베소서 4장 31~32절 “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냄과 떠드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
영화 브레이크스루 포스터

기도의 기적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 오스카상 후보

존 스미스와 그의 어머니 조이스의 기적적인 실화를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Break Through)가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다이앤 워렌(Diane Warren)이 작사를 맡은 영화 주제가 ‘아이앰 스탠딩 위드 …
박선영

국내 최초 김정은·북한 상대 민사 재판 열린다

북한 및 국군포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5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북한의 최고 통치자 김정은과 북한을 상대로 한 민사 재판이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법원 558호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물망초는 “이 사건은 2016년 10월 탈북 …
솝히아

솝히아, ‘너를 알아가’, ‘프로포즈’ 싱글 공개한다

슬링스톤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SOPHIA(솝히아)의 디지털 싱글 앨범 이 16일 정오에 공개된다. 지난해 12월 데뷔한 SOPHIA(솝히아)는 그간 ‘우리가 그리고 내가’, ‘Beautiful Lion’, ‘인형’등의 싱글을 발매하며 다양한 장르를 선보였던 실력있는 아티스트다. 이번…
나태주

‘풀꽃’ 나태주 시인 “사람의 마음은 걸레와 같지만…”

어른이 다 하면 안 돼… 남기고 묻어야 오래 봐도, 오래 안 봐도 사랑스러운 너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 저녁 온다 나태주 시인이 딸에게 보내는 시 106편을 모은 시집 <너의 햇볕에 마음을 말린다(홍성사)>을 펴내고 14일 오후 7시 서울 합정동 양화진책방에서 …
힌두교인, 인도,

인도 강경 힌두교인들 “초대형 예수상 설치 반대”

인도의 강경파 힌두교인 수백여명이 대형 예수상 설치 계획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13일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이끄는 바라티야 자나타당(Bharatiya Janata Party)의 모단체이자 힌두교 민족주의 …
새이레기독학교 성품학교

“성경엔 성품에 대한 말씀이 대부분… 부모가 먼저 변해야”

새이레기독학교(교장 송미경)가 오는 20~23일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도 양평 본교에서 제17회 성품학교를 개최한다. 교장 송미경 목사는 “예수님은 성품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고 계셨다. 신약성경의 모든 내용들은 복음이지만, 구원받은 자…
교회오빠

영화 <교회오빠> 이관희 집사의 이야기, 3월 재개봉

영화 <교회오빠>가 고난주간과 부활절을 앞둔 3월 12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재개봉한다. 영화 <교회오빠>는 전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명품 다큐멘터리 KBS 스페셜 ‘앎: 교회오빠’로부터 시작돼 2019년 개봉 당시 1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큰 반향을 불러 일으…
푸에르토리코, 지진, 기도,

‘강진’ 피해 푸에르토리코 주민들, 기도로 두려움 극복 중

지난 7일 진도 6.4의 강진이 발생한 푸에르토리코의 주민들이 기도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CBS 보도를 인용해 1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CBS 디스모닝(CBS This Morning) 데이비드 벡노드(David Begnaud) 특파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푸에…
여의도순복음송파교회

교회 ‘이명(전입)’ 조건이 “이때까지의 헌금 돌려 달라?”

1심은 원고 측 승소, 확정판결시 파장 심각할 듯 성도들, 당회와 공동의회 절차 없었다 반박 나서 장로들 12월 이명 주장, 서류상 4월에야 완료돼 여의도순복음송파교회 장로 15명이 교단 내 다른 교회로 소속을 옮기는 과정에서 행정 편의와 비용 등을 요구한 소…
희망친구 호프컵

박문성 해설위원 “희망친구 역할을 다하겠다”

국제구호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지난 13일 박문성 축구해설위원을 제3회 기아대책 HOPE CUP을 알리기 위한 ‘희망친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기아대책 HOPE CUP은 2016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전세계 기아대책 결연 후원 아동을 한국에 초…
총신대

동반연, 총신대 징계 요구 철회 촉구 기자회견 연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이하 동반연)이 오는 16일 오전 8시와 20일 오전 8시 30분 총신대학교 정문에서 총신대 동성애 비판 강의 교수 징계의결 요구 철회를 촉구할 예정이다. 동반연은 “총신대가 동성애 비판 강의를 한 교수를 학교대책위원회에서 그 강의가 …
2020겨울 어린이 지저스아미 ‘통일한국 비전캠프’

2020겨울 어린이 지저스아미 ‘통일한국 비전캠프’

통일한국의 지도자를 준비하는 어린이 캠프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거룩한 다음세대를 위한 캠프 2020 겨울 어린이 지저스아미 ‘통일한국 비전캠프’가 금주 15~18일 충청북도 영동군 백화산수련원에서 에스더기도운동본부(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열린다. 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