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징계권 삭제

[기자의 눈] 징계 범위 없는 징계권과 사회 인식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최근 정의당과 함께 “사랑의 매라는 이름으로 관대하게 여겨온 ‘체벌’을 전면 금지해야한다”고 주장하며 민법 915조의 ‘친권자의 자녀 징계권’ 삭제를 촉구했다. ‘체벌’이란 일반적으로 ‘학교나 가…
정일웅 박사

“200여 개로 나뉜 장로교… 명분 없으면 집으로 돌아가라”

한국코메니우스연구소(소장 정일웅 박사)와 (사)한국기독언론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수읍 목사)가 주관한 제1회 한국교회 목회자 컨퍼런스가 ‘한국교회여, 공동체성과 공공성을 회복하자’라는 주제로 14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
웨인 그루뎀의 성경과 정치

[기고] 웨인 그루뎀의 성경과 정치

한국 교회들은 정교분리를 주장하며 교회나 목사 혹은 성도는 정치 발언을 하면 안 되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정교분리를 정치와 교회의 분리로 착각하고 있다. 그러나 정교분리라는 말은 처음부터 잘못된 말이다. 원래 이 말은 '국가와 교회의 …
양현혜

“성서 중심 김교신의 ‘신앙’, ‘생활’과 분리될 수 없었다”

김교신, ‘신앙과 삶과 역사’ 삼위일체적 신앙 김교신에게 기독교 신앙, 신과 살아있는 교제 이러한 신앙 담아내는 교회 형태가 ‘무교회’ 2020년 봄학기 홍성강좌가 ‘무교회주의가 던지는 질문’을 주제로 서울 합정동 양화진책방에서 13일 오후 7시부터 개…
이영훈

이영훈 목사 “어떤 집단도 북한 못 이겨… 오직 복음만이”

지금은 그리스도인들이 사분오열할 때 아닌 똘똘 뭉쳐 진리와 복음과 생명의 빛 발할 때 이영훈 목사가 최근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직원 시무예배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교단 신년하례회에서 “오직 복음만이 주체사상을 바꾼다”고 밝혔다. 이영훈 목사…
총신대

법원, 총신대 전 이사들의 교육부 장관 상대 소 기각

총신대학교 전 법인이사 일부가 교육부 장관을 상대로 제기한 ‘임원취임승인 취소처분 취소’의 소가 서울행정법원에서 14일 기각됐다. 교육부는 지난 2018년 당시 ‘총신대 사태’ 과정에서 이 학교 법인이사 15명 전원과 감사 1인 및 전임 이사장 2인의 임원 취…
이상원 교수

합동측 56개 노회장 “이상원 교수 징계위 회부 철회하라”

총신대 이상원 교수의 수업 중 발언이 논란이 돼 징계위에 회부된 데 대해, 예장 합동측 56개 노회장들이 14일 입장문을 내고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총신대 정체성 훼손을 우려하는 합동 교단 노회장들의 입장문’에서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를 향해 “일부 …
유재석

‘놀면 뭐하니?’ 유재석 드럼 연주 음원 수익금 2억원 기부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제작진이 ‘유플래쉬’ 공식 음원 수익금 2억원을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했다. 26일(목) 서울 수서동 밀알복지재단 법인사무처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방송인 유재석, MBC 사회공헌실 강영은 국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
아산택민교회 이정팔

“전도대상자 작정하고 기도하는 것부터 전도 시작”

‘성시화 1일 전도 집회’가 지난 12일 개최됐다. 아산 택민교회(예장통합, 이정팔 담임목사)는 지난 12일 주일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를 강사로 초청해 주일 낮 예배는 전도 집회를 주일 오후는 사영리 전도훈련을 진행했다. 아산성시화운동본…
CCC선교

CCC, ‘주와 같이 길 가는 것’ 주제 선교캠프 연다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는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서울 은평구 불광동 기독교수양관(팀수양관)에서 ‘주와 같이 길 가는 것’이라는 주제로 ‘선교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선교캠프에는 박성민 목사(CCC대표), 조용중 선교사(KWMA 사무총장), 김장생 선교사(CCC…
KWMA 제30회 정기총회

선교사 불과 46명 증가…
“‘허수’ 정리하는 질적 성장의 때”

한국교회의 해외 선교사 파송 숫자 증가폭이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는’ 것에 대해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이사장 이영훈 목사, 회장 조경호 목사)는 ‘정체’가 아닌 그동안 파송 단체들 간의 중복되었던 ‘허수’를 정리해나가는 시기로, 재도약을…
동성결혼

북아일랜드, 13일부터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 발효

북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이 13일부터 발효됐다. 이에 따라 동성커플도 혼인 신고가 가능하고 이미 결혼한 이들은 이를 법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시민결합으로 살고 있는 이를 결혼으로 변경할 수 없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작년 7월 영…
이영훈 목사 KWMA 정기총회 인사말

이영훈 목사 “편가르기 몸살… 책임은 기독교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한국이 편가르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것에 대한 책임은 기독교인에게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성했다. 이 목사는 14일 오전 여의도순복음교회 베들레헴성전에서 열린 사단법인 세계선교협의회(KWMA) 제30회 정기총회에서 이같이 …
문지호 의사

[기독교 성교육] 가정의 강사는 부모

아이들은 성적 호기심이 생길 때 가장 먼저 부모에게 질문하게 된다. 지혜로운 부모는 자녀의 수준에 맞는 대답을 해준다. 어린 아이들은 보통 간단한 대답만을 원한다. 이 짧은 대화는 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호기심을 해결하는 좋은 통로로 작용한다. 10대에게 있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