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제준 대표

[기고] 전광훈 목사를 바라보며

“하나님 까불면 죽어” 지난 10월 광화문 광장에 전광훈 목사가 소리쳤다. 전 목사의 발언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나는 하나님 보좌를 딱 잡고 살아. 하나님 꼼짝마.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내가 이렇게 하나님하고 친하단 말이야.” 전 목사의 말은 분…
오토 웜비어

“‘웜비어 법안’ 통과 환영… 北,아들 못 잊게 할 것”

‘오토 웜비어 북핵 제재 강화 법안’, 이른바 ‘웜비어 법안’이 미 국회의 승인을 얻은 데 대해 웜비어의 부모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이 법안은 북한의 불법 금융 거래를 돕는 해외 금융기관에 세컨더리 보이콧, 즉 3자 제재 …
전광훈 목사

[사설] 돌이킬 줄 아는 용기 보이길

기독교는 회개의 종교이고,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는 연약한 존재이다. 때문에 우리는 절대로 자고(自高)하지 말고, 하나님 앞에서 겸비(謙卑)해야 한다. 어제의 찬란한 승리가 오늘의 그것을 담보할 수 없으며, 어제의 처참한 패배 역시 오늘의 그것을 강제…
민경훈

버즈, 크리스마스 캐럴 “사랑하기에 더 포근해”

김예준, 윤우현, 신준기, 손성희, 민경훈으로 이루어진 밴드 버즈가 크리스마스 캐럴 ‘크리스마스의 밤(하얀 눈꽃)’의 가사 일부를 선공개했다. 버즈는 오는 20일 크리스마스 캐럴 ‘크리스마스의 밤(하얀 눈꽃)’의 발매를 앞두고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
유엔 총회

유엔총회, 北인권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유엔총회가 18일(현지시간) 본회의에서 북한인권결의안을 표결 없이 전원합의로 채택했다. 이로써 해당 결의안은 지난 2005년 이후 올해까지 15년 연속적으로 본회의를 통과하게 됐다. 이번처럼 표결 없이 전원이 합의한 경우는 지난 2012년과 2013년, 그리고 2016년부…
아인트리오

아인트리오 찬송가 재해석 앨범 ‘The Present’ 발매

노신명 피아니스트, 노신옥 바이올리니스트, 강미사 첼리스트 클래식 전문 연주자 3명으로 이루어진 ‘아인트리오’가 19일 찬송가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앨범 ‘The Present’를 발매했다. 앨범에는 타이틀 ‘내 평생에 가는 길(It Is Well With My Soul)’과 ‘마귀…
통일광장기도회 이애란

“강제북송 선원 2명, 탈북 브로커였을 수도”

이애란 대표(리버티코리아포스트, 자유통일문화원 원장)가 지난 17일 “한국정부가 강제북송시킨 북한 선원 2명이 실제로는 북한주민 16명을 탈북시키려다가 북한 보위부에 체포될 위기에 처해 탈출했던 탈북 청년들이었다”고 했다. 이 대표는 “북한 소식통은 1…
국민미션포럼

“2019년 성탄절을 ‘대한민국 대화합의 날’로”

‘초(超)갈등 사회 한국교회가 푼다’는 주제로 국민미션포럼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정세균 의원(전 국회의장, 국무총리 지명자)와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기조강연을 전했다. 정세균 의원에 이어 …
국민미션포럼

“초갈등 사회, 한국교회가 푼다”

‘초(超)갈등 사회 한국교회가 푼다’는 주제로 국민미션포럼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정세균 의원(전 국회의장, 국무총리 지명자)와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기조강연을 전했다.
양고우니 포스터

양고우니 독주회, 슈베르트, 라흐마니노프 곡 연주

이음기획이 피아니스트 양고우니의 독주회를 오는 22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독주회는 서정적 선율이 돋보이는 슈베르트의 즉흥곡 Op.142의 4곡이 연주되며 이어 2부에는 후기 낭만주의의 대표적인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의 ‘6개의 악흥의 순…
최원호 박사 나는 열당한 나를 사랑한다

열등감은 불행의 근원일까? 삶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일까?

모든 인간이 가진 지극히 자연스러운 감정 중 하나인 열등감. 열등감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온갖 불행과 고통에 사로잡혀 자포자기하고 주저앉게 될 수도, 자신을 발전키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 수도 있다. 외면하고 부정하고 감출수록 점점 커져 인생의 시한…
볼소나로

브라질 복음주의 개신교, 주요 정치 세력으로 떠올라

세계 최대 가톨릭 국가인 브라질에서 작년 대선을 계기로 복음주의 개신교가 정치적으로 중요한 변수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브라질 현지 매체 폴랴지 상파울루가 최근 보도했다. 브라질 국립통계원(IBGE)의 공식 조사 결과, 작년 대선 당시 브라질 유권자의 종교 비…
성탄절 아기 예수 내티비티

모두가 알아야 하는 성탄 캐롤 8가지

더가스펠코얼리션(The Gospel Coalition, TGC)은 최근 ‘모두가 알아야 하는 성탄 캐롤 10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그 중 국내에 알려진 8곡을 소개한다. 1. ‘천사 찬송하기를’(Hark! The Herald Angels Sing) 이 곡은 찰스 웨슬리(Charles Wesley)가 작사한 곡으로 1739…
한장총

한장총, 회원교단 총무·사무총장 워크숍 개최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수읍 목사, 이하 한장총)가 17일, 강릉노암교회에서 회원교단 총무 및 사무총장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한장총은 제37회기 주요사업을 점검하고 ‘나라사랑 미스바 기도회’도 가졌다. 기도회에…
샬롬나비

샬롬나비, 쪽방촌 이웃들에게 ‘사랑의 쌀’ 전달

샬롬나비(상임대표 김영한 박사)가 18일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 있는 소망을찾는이교회(담임 김용삼 목사)와 함께 주변 쪽방촌 이웃들에게 쌀을 전달했다. 샬롬나비는 지난 9년 동안 매년 이 같은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먼저 예배는 이일호 사무총장의 사회, 김영…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