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은희고

기감 미주연회 은희곤 감독, ‘마틴 루터 킹 인권상’ 수상

기독교대한감리회 미주자치연회 은희곤 감독(뉴욕 참사랑교회)이 현지시간 21일 ‘마틴 루터 킹 데이’를 맞아 뉴욕주 낫소카운티에서 수여하는 ‘마틴 루터 킹 인권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낫소카운티는 맨하탄, 브루클린 등에 이어 뉴욕주에서 6번째로…
평양 밖 북조선 6

‘제2의 천리마 대진군’ 호 기차가 달린다

눈 내린 산모퉁이를 돌아 열차 한 대가 기적을 울리며 달려온다. ‘최후 승리’라는 푯말을 정면에 위용 있게 써 붙이고 산자락을 휘감아 돈다. ‘제2의 천리마 대진군’ 호라고 쓰인 기관차 옆에 빨간색 글귀가 눈에 띄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께서 보…
월스트리트 트리니티 교회

‘마틴 루터 킹 목사’ 기념일에 동참해 봉사한 미국 교회들

흑인 인권운동 지도자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의 기념일을 맞아 미국의 많은 교회들이 그의 업적과 뜻을 기리며 봉사활동에 동참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시 월스트리트 소재 트리니티 교회의 ‘정의와 화합’(Justice and Reconc…
2·8독립선언 100주년기념 학술심포지엄 및 국민 대토론회

2·8독립선언과 3.1운동, 그리고 기독교

서울YMCA 주관, 2·8독립선언 100주년 기념사업회 주최로 2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8독립선언 ‘지나온 100년 이어갈 100년’을 주제로 심포지엄과 국민 대토론회 및 사진전이 개최됐다. 먼저 개회식에서는 이종걸 국회의원(2·8독립선언 100주년기념 기념사업…
토크 콘서트 모음

하나님께 쓰임 받는 삶이란?… 청년들의 고민에 답하다

배우 이아린 사모와 크리스천 웹 드라마 ‘모두가 알고 있는 비밀’(모알비)의 배우들이 주축으로 하는 토크 콘서트 ‘모음’이 22일 성황리에 열렸다. 공연 내내 웃음과 눈물이 가득한 토크 콘서트 ‘모음’은 ‘입소문’을 타고 부산에서 온 관객부터 몇 차례 …
생명을 위한 행진

트럼프도 ‘낙태 반대’… “모든 생명 보호받아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워싱턴 D.C에 모인 수 천 명의 낙태 반대자들에게 “인간의 삶에 대한 보호를 약화시키는 어떤 법안도 통과되지 못하게 막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진행된 ‘생명을 위한 행진’ (March for Life)…
이아린

청년들 위한 1월의 토크 콘서트 ‘모음’

배우 이아린 사모를 주축으로 하는 토크 콘서트 ‘모음’ 1월 공연이 ‘쓰임’을 주제로 22일 개최됐다. 이날 공연에는 2006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하고 ‘슈퍼스타K’ 시즌4에서 ‘할렐루야’로 화제를 모은 지미선과 찬양사역자 김보연 목사, 히솝 등이 스…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바른 인간관계

실리콘 밸리에서 성공한 벤처기업가 스티븐 케이시는 “나는 MIT 공대에서 최고의 공학기술을 배웠지만 정작 성공하는데 필요한 것은 바른 인간관계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삶에 지식보다 인간관계가 주는 영향력이 더 크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인…
권혁승

유대인은 오순절에 왜 ‘룻기’를 읽을까?

* 본지는 권혁승 박사(서울신대 구약학 명예교수)의 논문 <이스라엘의 삼대 명절과 안식일 이해>를 매주 1회 연재합니다. 4. 오순절과 관련된 관습들 이스라엘의 역사와 신앙 속에 살아있는 절기로서의 오순절은 성서와 이스라엘 신앙에 근거한 관습들을 지속…
한동대 숭실대 국가인권위원회 학술포럼

한동대·숭실대에 권고한 인권위 비판 학술포럼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가 최근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와 숭실대(총장 황준성)에 한 권고와 관련, 이를 비판하는 학술포럼이 오는 28일 오전 9시 30분 서울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학술포럼은 성일종(자유한국당)·조배숙(민주평화당) 국회의원…
[기독교 명언] 당신 안에서

[기독교 명언] 당신 안에서

오, 하나님께서 당신을 향하여 있도록 우리를 지으셨기에, 우리 마음은 당신 안에서 안식할 때까지 쉴 수 없습니다. _ 어거스틴(St. Augustine, 아우구스티누스)
[북마크] 프레드릭 비크너, <주목할 만한 일상>

[북마크] 프레드릭 비크너, <주목할 만한 일상>, 40쪽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주목한다는 것, 마음을 쓴다는 것, 눈을 뜨지 않으면 절대 볼 수 없는 방식으로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실 가능성에 마음을 열어 두는 것을 뜻합니다. _ 프레드릭 비크너, <주목할 만한 일상>, 40쪽
소강석 목사 이승희 목사

이승희·소강석 목사, 마틴 루터 킹 퍼레이드

현지시간 21일, 미국 LA에 있는 '마틴 루터킹 주니어 거리'에서 약 50만 명이 운집한 가운데 마틴루터킹 페레이드가 진행됐다. 이승희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와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는 'International Grand Marshal'로 초청을 받아 선두에서 카퍼레이드를 이끌었다.
이승희

합동 이승희 총회장, 마틴루터킹재단 특별 공로상 받아

예장 합동 총회장 이승희 목사가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마틴루터킹재단이 수여하는 특별 공로상을 받았다. 다음날(21일) 열린 ‘마틴 루터 킹 목사의 날’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했던 이 목사는 평소 킹 목사의 정신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아 이 같은…
동역자 친구

[산마루서신] 친구 없는 인생은 아무것도 아니다

겸손하고 화평해라. 그리하면 예수님이 함께하실 것이다. 헌신적이 되고 말을 삼가라. 그리하면 예수님이 함께 거하실 것이다. 외적인 것들에 마음을 돌리면 그분은 우리 안에서 설 자리를 찾지 못하실 것이다. 만약 그분을 몰아냄으로 잃게 되면 위급할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