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제5회 한국-라오스 국제 야구 대회

“라오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생기기를”

헐크파운데이션(이만수 이사장)과 라오스 교육체육부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비엔티안 아누봉 스타디움에서 국제 야구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5회 째 맞은 이번 대회는 한국과 태국,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인 사회인 야구팀과 라오스, 그리고 일본인 팀 등 총 5개…
2·8독립선언 100주년기념 학술심포지엄 및 국민 대토론회

2019 문화선교 트렌드: 한국 사회문화 변동과 한국교회의 과제

2019년, 우리들은 어느 때보다 사회문화적으로 급속한 변화 속에 살아가고 있다. 물론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가치나 철학, 지향성들이 쉽게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히 해마다 우리는 파격적으로 변동하는 환경에 따라 적절한 응답을 하며 살아가게 된다. 그러…
닉 부이치치, 조니 에릭슨 타다

“삶의 가치는 장애가 아닌 우리 안의 하나님 형상에 있다”

조니 에릭슨 타다와 닉 부이치치가 만나 개인적으로 겪었던 고난과 신앙 안에서의 삶의 의미를 나누었다. 최근 공개된 페이스북 영상에서 타다와 부이치치는 “삶의 존엄성에 대한 문제는 태어나지 않은 아기들 뿐 아니라 재난으로 장애를 얻은 이들이나 정신적…
말씀을 낭독하라 제프리 아서스 심포지엄

‘말씀을 낭독하라’ 제프리 아서스 초청 심포지엄

G&M글로벌문화재단(대표 문애란)에서 ‘2019년 말씀으로 세우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드라마바이블과 함께하는 말씀낭독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 고든콘웰신학교 설교학 교수인 제프리 아서스(Jeffrey D. Arthurs) 초청 ‘말씀을 낭독하라’ 심포지엄은 ‘우리…
3G테크놀러지 성경공부방 서식

[복음의 일꾼들 42] 환경으로 말씀하시는 하나님

2008년 리먼 브라더스 사태로 촉발된 미국발 세계금융위기의 여파는 한국에도 고스란히 영향을 미쳤습니다. 내수 부진과 수출 위축으로 체감 경기는 10년 전 IMF 사태를 떠올릴 정도로 매우 어려웠습니다. 많은 기업이 벼랑 끝 위기로 몰리는 상황이었습니다. 저희도 …
2019 문화선교 트렌드

3·1 운동 100주년, 교회 공공성, 유튜브, 미세먼지…

문화선교연구원(원장 백광훈 교수)에서 ‘2019년 문화선교 트렌드’로 7가지를 제시했다. 이는 ①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한국교회의 역할을 재조명하다 ②더욱 중요해지는 교회의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 ③계속되는 움직임, 교회의 대응 #ChurchToo #WithYou ④…
예수병원, NGO단체 캄보디아 이웃, 신장이식 수술 지원

‘신장병 고통’ 캄보디아 청년, 한국 선교사 도움으로 새 생명

질병으로 절망 가운데서 죽지 못해 살던 캄보디아 한 청년이 한국인의 도움으로 새 생명을 찾았다. 이야기의 주인공 캄보디아 셈 찬(Sem Chan, 23세)은 예수병원에서 신장이식 수술을 받은 후 현재 회복 중에 있다. 셈 찬의 가족은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에서 남쪽…
한기총 25대 대표회장

한기총, 제25대 대표회장 후보 정견발표회 개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25대 대표회장 후보자 정견발표회가 23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표회장 선거에는 기호 1번 김한식 목사(예장 합동장신)와 기호 2번 전광훈 목사(청교도영성훈련원) 등 2인이 출마했다. 이날 …
한기총 25대 대표회장

‘김한식 vs 전광훈’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자들의 소견

한기총 대표회장을 선출하는 한기총 제30회 정기총회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서울 연지동 여전도회관 14층에서 개최된다. 이날 정견발표회에 앞서, 두 후보는 소견서를 통해 출마의 변을 밝혔다. 김한식 목사는 소견서에서 “한국교회는 어느 때보다 대사회 대정…
예장개혁 총회 신년하례 목사·장로기도회

예장개혁 총회 “여호와의 대사를 행하자”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종로측) 교단 임원회(총회장 이충년 목사)가 지난 14일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광일교회에서 교단 신년하례회와 제39회 목사·장로기도회를 성대하게 치렀다. 제103회 총회 결의를 따라 신년하례회와 목사장로기도회가 동시에 열린 이날 1부 …
[오늘의 묵상] 무엇을 하든지

[오늘의 묵상] 무엇을 하든지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And whatever you do, whether in word or deed, do it all in the name of the Lord Jesus, giving thanks to God the Father through him. - 골 3:17
양심적 병역거부 전원합의체 공개변론

종교적 병역거부자, 법정서 “국가적 토대 소멸 원해”

종교적 병역거부로 열린 형사재판에서 한 ‘여호와의 증인’ 신도가 “국가적 토대의 소멸을 원한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여호와의 증인 신도들이 병역을 거부하는 교리적 이유가 ‘국가 제도에 대한 부정’임이 간접적으로 확인된 것 아니냐…
라이언 일병 구하기

응답자 5명 중 4명 “전쟁 발발시 대체복무자도 동원”

응답자들의 82.6%가 “국가의 존립이 달린 문제이므로 전쟁 발발시 대체복무자들도 동원돼야 한다”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동원에 반대한 비율은 13.4%. 여론조사공정(주)는 바른군인권연구소(소장 김영길) 의뢰로, 지난 15일 19세 이상 남녀 1,105명(응답률 …
대학생 청년

교회 떠났던 청년들 중 상당수 다시 돌아와

미국에서 교회를 떠난 청년들의 3분의 2는 다시 돌아온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2017 라이프웨이 리서치' 조사에서 23세에서 30세 사이의 미국인 가운데 66%는 "18세가 된 후 적어도 1년 동…
2·8독립선언 100주년기념 학술심포지엄 및 국민 대토론회

2·8독립선언 100주년

2·8독립선언 100주년 기념사업회 주최, 서울YMCA 주관으로 22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8독립선언 ‘지나온 100년 이어갈 100년’을 주제로 심포지엄과 국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