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플레이트

마커스 커뮤니티, ‘플레이트’라는 이름으로 새 출발

마커스 커뮤니티가 22일 새 이름 ‘플레이트’라는 이름으로 돌아왔다. ‘플레이트’는 “평평한, 납작한 모양의 접시를 뜻하는 말로 나를 비우고 함께 하나님의 나라의 복음, 예수 그리스도를 담는 그릇으로 섬기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이름이다. 플레이트 …
국가인권위원회

[성명 전문] 기독교 교육 말살하려는 국가인권위 규탄

한동대학교 전국 학부모 기도회가 22일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신앙의 자유에 따라 부당한 간섭 없이 자녀들의 바른 교육 받을 권리를 주장하며 국가인권위원회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는 페미니즘을 가장해 성매매 합법화를 요구하고, 동…
한동대 기도회 국가인권위원회 규탄집회

“국가인권위, 한동대의 신앙과 양심의 자유 탄압”

한동대학교 학생과 부모가 함께하는 기도회 및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규탄집회가 22일 인권위 앞에서 개최됐다. 집회는 찬양으로 시작해 통성 및 대표 기도, 발언, 성명서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김광수 학생(2018년 한동대 총학생 회장)은 “한동…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잘 먹지 않으려 하는 아이들, ‘정서불안’ 점검해 봐야

청결하지 않은 아동이 있다. 더러워도 태연한 아동이다. 청결하지 않은 아동은 웬만큼 더러워도 씻어야 한다는 생각이 없다는 점에서 매우 특이하다. 이런 아동은 청결을 의식하지 않는 편이다. 나아가 청결하지 않은 아동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좋은 인상을 받기 …
엄마와 아기

여성은 가정 지키는 일이 우선… 남성보다 우월하니까

남자와 여자는 동등하다. 나는 이 말에 반대한다. 여자는 우월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하나님이 여자를 어떻게 그리고 왜 창조하셨는지를 보면 금방 알 수 있다. 창세기를 보면 열등한 피조물에서 이후 가장 고등한 피조물을 창조하시는것을 볼 수 있다. 하나님은 …
한국개신교미래연합총회 KUPA

KUPA, 사무총장 횡령·사기 유죄 선고로 시작부터 위기

‘한국개신교미래연합총회(KUPA)’가 설립 주도 인사의 1심 벌금형으로 위기에 처했다. KUPA는 카이캄(KAICAM)과 웨이크(WAIC)에 이어 소위 ‘제3의 목사안수 기관’이자 교단을 표방하며 출범했다. 그러나 KUPA 설립을 사실상 주도한 사무총장 윤세중 씨가 명예훼손과 …
분노

하나님의 진노에 관한 3가지 진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하나님의 진노에 관한 3가지 진실’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미치셨는가? ” 만약 당신이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다면, 이 칼럼은 당신을 위한 것이다. 나라에 재난이 낙치거나…
유기성 위드지저스

유기성 목사 “다니엘처럼 우리도… 주님의 임재 체험”

교회에서 다니엘서로 신년 말씀기도회 중인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지난 18일 ‘주님의 임재 체험’이라는 제목의 글을 SNS에 게재했다. 유기성 목사는 “어제 붙잡고 기도한 다니엘 10-11장은 다니엘에게 임한 천사의 임재 체험에 대한 기록이다. 바벨론은 …
김동호 1인시위

“명성교회 문제, 총회가 금지한 법 어긴 것”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전 대표)가 연일 명성교회 관련 글들을 SNS에 게재하고 있다. 김 목사는 지난 18일 ‘목사는 레위 지파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먼저 올렸다. 그는 “가재는 게편? 총회장을 역임하신 어떤 양반(?)이 ‘제사장 아들이 제사장 되는게 …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02

[만화묵상 ‘오 마이 갓’ 202] 주기도문

“(마 6:9-13)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박광서

‘밀레니얼 마르크시즘’이 연출할 세상

필자는 앞서 <밀레니얼 마르크시즘(Millennials Marxism)과 싸워야 할 그리스도인>이라는 칼럼을 통해 카멜레온처럼 변신해온 공산사상에 대해 간략히 언급했다. 마르크스 사상은 20세기 들어 크게 두 번의 변화를 꾀했다. 그 첫 변화가 프로이트의 '성'(性)과 '마르크시즘'…
서울교회

법원,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 직무집행정지가처분 인용

서울교회 사태가 박노철 목사에 대한 법원의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인용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서울중앙지법은 지난 1월 4일 원로목사 측이 박노철 목사를 상대로 제기한 직무집행정지가처분(2018카합20961)을 인용했다. 법원은 판결문에서 서울교회 사태의 …
한국CBMC 성수지회 창립대회

“창업의 중심지 ‘성수동’ 일대 킹덤컴퍼니 운동 본격화”

국내 '소셜벤처'의 중심지로 떠오른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일대는 요즘 젊은 소셜벤처 창업가들이 몰리고 있는 지역이다. 작년 5월 중소벤처기업부는 성수동에 소셜벤처 허브를 구축하기 위해 자금, 정책, 제도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마이크  펜스

美 펜스 부통령, 임산부들 만나 ‘낙태 반대’ 재천명

오는 3월 낙태반대 캠페인 ‘생명의 행진’을 앞두고 펜스 부통령이 의회에서 임산부들을 만나 대화를 나눴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브비트 인터내셔널(Heartbeat International)에서 주최한 ‘베이비스 고 투 콩그레스’(…
청소년 학생 도약

훌륭한 청소년 사역자가 되기 위한 6단계

미국 플로리다 주 잭슨빌에 위치한 트리니티 침례교회 오크리프 캠퍼스의 가정사역자 조쉬 에반스 목사가 '훌륭한 청소년 목회자가 되기 위한 6단계'라는 제목으로 '처치리더스닷컴'에 글을 올렸다. 그는 2006년부터 2014년까지 청소년 담당 사역을 맡아왔다. 다음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