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기동 성락교회 출두

서울남부지법 “김기동 목사, 감독지위부존재 확인” 본안 인용

법원이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에 대해 “감독 지위가 없다”고 판결했다. 이번 판결로 성락교회 개혁 측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남부지법은 지난 15일 성락교회 개혁 측이 김기동 목사를 상대로 제기한 감독지위부존재확인 본안 소송(2017가합112004)…
모아사랑 태교음악회

저소득 임신부 위해 보건복지부-소리사랑-영안교회-부전교회 등 후원

국제구호개발 NGO인 부산월드휴먼브리지 (대표 박성규) 가 저소득 취약계층 임신부들에게 출산용품을 지원하는 “제94회 모아사랑 태교음악회” 행사를 13일 오후 롯데백화점 광복점 문화홀에서 진행했다. 부산월드휴먼브리지 박성규 대표의 “자녀를 가진다는 …
난처한 클래식 콘서트

민은기 교수의 ‘난처한 클래식’ 출간 기념 콘서트 개최

‘우리는 왜 모차르트의 음악이 그토록 아름다운지, 왜 모차르트를 천재라고 부르는지 알게 될 겁니다. 덤으로, 고단한 인생을 위로하기 위해 예술의 천재를 이 땅에 보내신 신의 은총도 조금은 이해하면서 말입니다.’ - 『난처한 클래식』 1권 中 민은기 교수(서…
김기정 작가

그가 풍경화 내려놓고 오로지 시내산만 그린 이유

1998년 이스라엘 성지순례 때 시내산을 처음 만난 60세 서양화가 김기정 화백은 시내산을 만난 감사와 감격으로 가슴이 뛰며, 약 3시간 동안이나 하염없이 흐르는 눈물을 주체할 수가 없었다고 한다. 이 체험으로 인해 40여 년간 그려온 풍경화를 내려놓고 오로지 성지…
보건복지부장관상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거침없이 하니’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사회복지학과 동아리 '거침없이 하니'가 ‘2018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동아리야, 멘토링하자)에서 최고의 동아리로 선발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학측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
CTS

박지헌, 임우현 목사 등 다음 세대 위한 미디어 사역 조명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특별모금생방송 CTS WEEK - ‘빛으로 세상으로‘>가 닷새간의 대장정을 진행중이다. 목요일에는 다음세대 문제의 심각성을 짚어보고, 주일학교가 사라진 교회가 50%인 지금 이 시대에 미디어 사역에 대한 이야기를 집중 조명했다. 시와 그…
김인권

‘SBS희망TV’ 배우 김인권, 밀알복지재단과 마다가스카르 봉사

배우 김인권이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함께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서 장애로 고통받는 주민들을 만나고 돌아왔다. 지난 9월 마다가스카르로 떠난 김인권은 ‘물괴’, ‘배반의 장미’로 관객들을 만난 데 이어 개봉 예정과 촬영을 앞두고 있는 영화 ‘…
십자가

공산국가 99살 노인이 복음 접하고 예수님 영접한 사연

공산국가 출신의 한 노인이 99세의 나이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주님의 제자가 된 사연이 알려졌다. 14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버지니아 스프링필드 임마누엘바이블교회(Immanuel Bible Church) 조단 스탠드리지(Jordan Standridge) 목사는 최근 크…
유혹, 마스크, 장미,

무너진 목회자들이 저지른 한 가지 실수

그는 “성경은 우리에게 경고하고 있다. 역사상 타락한 모든 목회자들은 동일한 치명적인 실수를 반복하고 있다. 바로 세상에 있는 것들에 사로잡힌 것이다. 세상을 사랑하는 방법은 3가지로 온다. 육신의 정욕(성/중독), 안목의 정욕(돈/욕심),이생의 자랑(권력)이다…
김명혁 박명수 대담 이성봉

“이벤트 같은 공개 회개, 한국교회 전통과 안 맞아”

‘이성봉 목사님의 회개와 은혜 사모와 성결과 재림의 영성을 염원하며’라는 주제로 김명혁 목사(한복협 명예회장, 강변교회 원로)와 박명수 교수(서울신대) 간의 대담이 15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김명혁 목사는 인터넷…
김명혁 박명수 대담 이성봉

“이성봉 목사의 회개와 은혜, 성결과 재림의 영성을 염원하며”

‘이성봉 목사님의 회개와 은혜 사모와 성결과 재림의 영성을 염원하며’라는 주제로 김명혁 목사(한복협 명예회장, 강변교회 원로)와 박명수 교수(서울신대) 간의 대담이 15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에서 개최됐다. 김명혁 목사와 박명수 …
이성희

이성희 목사, NCCK 제67회기 신임 회장으로 추대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15일 서울 연동교회에서 제67회 정기총회를 열고, 이성희 목사(예장 통합 증경총회장)를 새 회장으로 추대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다소 논란이 있었다. 지금까지 NCCK는 은퇴하지 않은, 즉 만 70세가 되지 않은 현직 교단장이 회장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