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동원

이동원 목사가 ‘기질 테스트’를 목회에 적용한 이유

현지시간 9일 오전 미국 토랜스 조은교회에서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교 박사과정 공개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 강사로 선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는 자신이 목회에서 유용하게 사용한 ‘기질 테스트’를 통해 강의를 이끌었다. 그는 사도행전 6장…
성산생명윤리연구소

‘낙태죄 위헌소송의 쟁점과 전망’에 대해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권오용)가 오는 12월 1일 오후 12시 30분 서울 서초구에 있는 산정현교회에서 ‘창립 21주년 기념 세미나’을 개최한다. 세미나 주제는 ‘의학적 측면에서 본 낙태, 낙태죄 위헌소송의 쟁점과 전망’이다. 생명운동연합 사무총장 김길수 …
2018 제17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

“미래 선교 자원은 많은데 동원은 왜 어렵나?”

세계 역사에 유래를 찾기 힘든 한국교회의 부흥에 힘입어 미국 다음의 제2의 선교 강국으로 성장한 한국선교가 전환기를 맞고 있다. 근거 없는 비관론이나 낙관론이 아닌, 정확한 실태를 조사하고 미래 선교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한국…
과신대 콜로퀴움

“‘창조 vs 진화’ 논쟁? ‘유신론 vs 무신론’으로 바꿔야”

12일 열린 과신대 콜로퀴움에서 정재영 교수(실천신대)가 ‘창조와 진화에 대한 한국 그리스도인들의 인식’이라는 설문조사 결과 발표 후, 설문 결과를 정리하고 함의를 살폈다. 정 교수는 지난 2018년 상반기 전국 19세 이상 개신교인 1,000명을 대상응로 한 온라인…
영화

“신성한 공기를 판다?” 영화 ‘홀리 에어’

“단돈 1유로€면 됩니다!” 소재와 장르의 신선함을 앞세운 영화 <홀리 에어>가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홀리 에어>는 암 투병 중인 아버지와 아내의 임신, 그리고 사업의 부진으로 삼중고에 빠진 아랍계 종교인 ‘아담’이 현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신성…
과신대 콜로퀴움 정재영

성경 말씀과 과학의 주장 엇갈릴 때, 기독교인들은 어떻게 할까?

‘창조와 진화: 교회 안의 긴장과 공존’이라는 주제로 ‘과학과 신학의 대화(과신대)’ 제12회 콜로퀴움이 12일 오후 서울 봉천동 더처치 비전센터에서 개최됐다. 콜로퀴움에서 정재영 교수(실천신대)는 ‘창조와 진화에 대한 한국 그리스도인들의 인식’이라는 …
생명존중정책 민·관 협의회 자살예방 실천전략 워크숍

생명존중문화 조성 위해 종교계-노동계 등 구체적 실행방법 논의

보건복지부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가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 실무진들의 네트워크 교류 및 협력방안을 통해 자살예방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운영방향 및 자살예방사업을 제안하는 워크숍을 지난 8일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 민·관 협력을 …
한동북한중보주간

북한 동포와 교회가 겪는 실상 알리고자 금식과 기도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교내에서 ‘2018 한동북한중보주간’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약속’이라는 주제로 한동통일위원회를 대표로 통일한국센터, 통일과 평화연구소, 통일아카데미, 북한중보기도모임, 동북아 법학회, 세이지, 너…
신국원

신국원 교수가 말한 ‘창조·타락·구속·하나님 나라’

총신대학교 신국원 교수 은퇴식 '어제의 감사와 오늘의 치열함과 내일의 소망'이 12일 오후 삼일교회 본당에서 개최됐다. 기독교 세계관과 문화에 대한 연구를 이어온 신국원 교수는 은퇴식 정년퇴임 기념 강의로 '기독교 세계관'을 강연하며 창조, 타락, 구속, 하…
생명을나누는사람들

생명을나누는사람들, (주)애경산업과 각막이식수술비 지원 협약체결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임석구 목사)이 지난 9일(금) (주)애경산업 본사에서 기업의 사회적책임(CSR)과 사회공헌을 위해 장기기증 운동 활성화와 시각장애인 각막이식 수술비 후원을 위한 ‘희망의 빛 캠페인’ MOU를 체결하고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펼쳐나가…
예배자, 크리스천, 믿음, 신앙, 십자가, 기도, 소망, 능력,

“매일의 영적인 싸움 속에서 예배는 군가이다”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은 작가이자 엔지니어인 에린 램(Erin Lamb)이 쓴“예배는 군가(軍歌)이다”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시편 29편 2절 “여호와께 그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돌리며 거룩한 옷을 입고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
CTS

[CTS 예고] 우울증, 자살, 고령화 등 개인-가정-사회 문제와 복음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특별모금생방송 CTS WEEK - ‘빛으로 세상으로‘>가 닷새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꺼지지 않는 빛’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수요일에는 우울증, 자살, 고령화 등의 개인과 가정, 사회의 문제를 조명하며 이로 인해 빛을 잃어 가는 현대인들…
사랑의교회 제자훈련 세미나

국내외 280명 지도자, 사랑의교회 제자훈련 세미나 수료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안성수양관에서 제112차 '평신도를 깨운다 제자훈련지도자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역대 가장 많은 총 93명의 해외 기독교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을 포함해 총 14개국 175개 교회, 300…
[오늘의 묵상] 의인들의 길

[오늘의 묵상] 의인들의 길

무릇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하리로다 For the LORD watches over the way of the righteous, but the way of the wicked will perish. - 시 1:6
2018 제17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

“한국 선교계, 4차 산업혁명 시대 준비해야”

2018 제17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이 150여 명의 한국선교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3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에서 개막했다. 한선지포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 '함께 그곳까지'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13일 오전 개회예배는 한국세계선교…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