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디아스포라 선교학

이주민 선교 사역자들, 정부 다문화 정책에 점수 준다면?

국제로잔운동 세계디아스포라네트워크(GDN, Global Diaspora Network)가 2016년 발행한 디아스포라 선교 가이드북의 한국어판 '디아스포라 선교학'이 최근 발간됐다. 이를 기념하여 진행된 패널토의에서는 국내 이주민과 이주민 선교 현황, 예멘 난민 문제, 다문화 2세들의 …
worship 예배

성장하는 교회와 그렇지 않은 교회의 5가지 차이점

성장하는 교회와 그렇지 않은 교회의 5가지 차이점 캐나다 커넥서스교회 원로목사이자 유명 블로거인 캐리 뉴호프(Carey Nieuwhof) 목사는 최근 미국 처치리더스닷컴에 ‘성장하는 교회와 그렇지 않은 교회의 5가지 차이점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칼럼에서 뉴호…
한국교회법연구원

“교회법상 권징은 형벌 아닌 교훈·교정·치유”

한국교회법연구원(원장 김영훈 박사)이 12일 오후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2층 강당에서 제13기 교회법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아카데미 개강예배에선 김순권 장로(예장 통합 증경총회장)가 설교했고, 이후 김영훈 박사(서울대 법대, 숭실대 전 대학원장)와 안수…
바울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이을까… 영화 <바울> 흥행 ‘주목’

성경 속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바울'의 마지막 순간을 그린 영화 <바울>이 개봉 13일만인 12일, 누적 관객수 11만을 넘기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는 4위, 다양성 영화 순위에선 압도적 1위다. <바울>의 흥행세는 최근에 개봉한 기독교 영화들…
[오늘의 묵상] 내가 문이니

[오늘의 묵상] 내가 문이니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I am the gate; whoever enters through me will be saved. He will come in and go out, and find pasture. - 요 10:9
한국순교자의 소리, 세계지도, 박해지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1/12~18)

11/12 중국 : 중국 기독교인들이 전도하려는 마음을 품도록 . 11/13 아프가니스탄 ; 아프가니스탄 기독교인과 그 가족을 보호해주시길. 11/14 아제르바이잔 : 기독교인들과 교회들이 초교파로 연합할 수 있도록 11/15 인도네시아 : 포소 지방의 기독교인 가족을 무…
총격사건, LA, 희생자

“더 이상 기도는 원치 않는다… 총기를 규제해달라”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LA) 교외의 한 식당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12명이 사망했다. 용의자인 데이비드 롱(David Long)은 벤루타 카운티 사우전드 오크스(Thousand Oaks)의 보더라인 바&그릴(Boarder line)에서 권총을 난사했다. 오후 11시 20분 경 이곳에 …

[산마루서신] 가난한 마음으로 가을을

생떽쥐베리의 어린왕자에는 이러한 대화가 나옵니다. 어린 왕자가 묻습니다. "아저씨, 정원에 장미가 오천 개나 있는데 사람들은 왜 그 장미꽃을 보지 못하지요?" "그것은 육안으론 보지 못하지. 그것은 마음으로 볼 때에만 보여." 마음이 닫히고, 마음이 욕심…

[산마루서신] 참된 지혜

17 여호와의 궤를 메고 들어가서 다윗이 그것을 위하여 친 장막 가운데 그 준비한 자리에 그것을 두매 다윗이 번제와 화목제를 여호와 앞에 드리니라 18 다윗이 번제와 화목제 드리기를 마치고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백성에게 축복하고 19 모든 …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 해임에 대한 기독교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간선거가 끝나자마자 제프 세션스(Jeff Sessions·71) 법무장관을 해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7일 오후 트위터에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의 공로에 감사하며…
‘양심적 병역거부 전원합의체 공개변론’

“양심적 병역거부? 납세 등으로까지 확대되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최근 대법원의 이른바 ‘양심적 병역거부’ 무죄 판결에 대한 논평을 12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종교적 신념이란 반 사회적이어서는 안된다. 양심적 신념과 종파적 신념을 구별해…
이라크 난민

IS 패퇴 후 새 급진 이슬람 단체 일어나는 이라크

과격 이슬람 단체는 종교 청소를 통해 이라크를 순수 이슬람 국가로 만들고자 한다. 2003년 미국의 이슬람 침공을 기점으로 반서구 및 반기독교 정서가 퍼지면서 이슬람 무장 단체와 반군에 의한 폭력 사태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정부의 무질서한 법 제도가 상황을 …
존 차오 목사

“잊힌 미얀마 카친족 기독교인 위해 기도의 힘 모아야”

미얀마의 카친(Kachin)족 기독교인들이 미얀마 정부군뿐 아니라 반군 세력인 '연합와국가군'(United Wa State army)으로부터도 핍박받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카친족 교회가 철거된 자리에는 불교 사찰이 들어섰으며, 성도들은 삶…
ㄱㄹ

청년복음화율 3% 현실에 선교 힘쓰는 청년들

청년 복음화율 3%, 미전도 종족화가 되어가는 대한민국 다음세대의 현실에 광림의 청년들이 나섰다. 광림의 청년들은 총력전도를 위해 지난 9월 첫 주부터 <백백만 기도회>를 통해 믿지 않는 가족들과 친구, 직장 동료들을 전도 대상자로 품고 기도하였으며, 속회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