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표지판

“민주당 찍고, 예수님 사랑한다 하지 말라” 미국서 논란

미국 플로리다의 한 교회가 정치편향적인 표지판을 내걸었다가 향후 투표 장소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게 됐다. 8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파스코 카운티의 선거 감독관인 브라리언 코얼리(Brian Corley)는 뉴포트 리치에 소재한 그레이스오브갓(Grac…
연세대 인공지능 신앙 기독교문화연구소

“그리스도의 사랑 이해하는 AI가 나올 수 있을까?”

‘인공지능이 신앙을 가진다면? 종교적 인간의 미래 고찰’이라는 주제로 2018 한국기독교문화연구소 가을융합학술대회가 14일 오후 서울 연세대 원두우신학관 대예배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연세대 미래융합연구원 종교와사회연구센터(센터장 정재현…
미국 복음주의자들, 빈 살만 왕세자,

美 복음주의자들, 사우디 왕세자 만나 ‘카슈끄지 사망’ 관련 대화

사우디 황태자 모함마드 빈 살만(MBS)이 지난 주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들과 만남을 가졌다. 그는 이 자리에서 자말 카슈끄지(Jamal Khashoggi) 기자의 사망이 ‘매우 끔찍한 실수’라고 언급하면서 책임자들을 엄벌하겠다고 밝혔다. 8일(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희망나눔 박싱데이

‘희망나눔 박싱데이’ 소외 이웃 위한 20억 상당 2만개 박스 나눠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이사장 이영훈)이 14일 오후2시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2018 희망나눔 박싱데이'를 개최했다. 굿피플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여의도순복음교회, CJ제일제당,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후원에 함께한 이날 행사는 굿피플 이영훈 …
수능 기도회

교회들은 ‘수능기도회’… “하나님 위해 공부하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전국 고사장에서 15일 일제히 치러진다. 이에 주요 교회들은 이날 ‘수능기도회’를 갖고, 수험생들과 이들의 부모를 위해 기도할 예정이다.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는 15일 오전 8시 40분부터 총 4회에 걸쳐 ‘하나님…
뉴젠워십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끝난 후 위로 콘서트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한 콘서트와 예배 및 집회가 개최된다. 뉴제너레이션워십(대표 천관웅 목사, 이하 뉴젠워십)은 수능 당일인 15일 오후 7시30분 꽃재교회에서 ‘2018 플러스 점프하이(Plus Jump High)’를 개최한…
수능시험도 믿음으로 승리

바람직한 ‘수능 기도회’ 방향? “하나님 신뢰하도록 이끌어야”

“하나님, 오늘 대한민국의 언론과 내 주변의 모든 이웃과 친척들은 수능 성적이, 그리고 이어지는 대학입시 결과가 인생을 좌우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하나님, 수능이든 대입이든 그것이 아무리 아이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해도, 그것 역시 전능하신 하나님…
수험생을 위한 기도

[수험생을 위한 기도]

신실하신 하나님, 항상 새 아침을 맞게 하시어 새로운 마음으로 하루를 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처음 시험을 준비할 때부터 지금까지 주님께서 건강하게 지켜주셨음을 믿습니다. 시험을 치는 날에도 아프지 않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임할 수 있도록 하옵소…
교회

기독교인들이 ‘가나안’ 성도가 되는 4가지 이유

지난 몇 년 동안, 미국에서 스스로 기독교인이라고 여기는 사람들 가운데에서도 교회 출석이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뉴라이프교회(New Life Church) 앤드류 아른트 목사는 최근 '이센…
이영훈

이영훈 목사 “북한 김정은 위원장 답방하면 환영해야”

“잊지 말되 용서하고 품을 수 있어야” “20년쯤 한 집안 두 체제로 살다가…” “세습보다는 승계라는 표현이 맞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답방하면 “국가적 예우 차원에서 환영해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에서 …
남가주 설교

배려·정직·겸손·유머… ‘좋은 설교’ 위한 목사의 자세

미국 남가주 신학대학교들이 현지시간 지난 10일 남가주새누리교회(박성근 목사)에서 ‘설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미주성시화운동본부 주최로 올해 3회째 열린 이 행사는 건전한 설교 문화를 정착시키고 말씀으로 돌아가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자 하는 목적…
기도문 pixabay 촛불

[대표기도문] 입관예배 기도

우리 성도님이 돌아가셔서 그 육신을 건사하고 염하여 입관하려고 합니다 믿음으로 구원받고 영생의 소망 안고 세상 떠난 형제에게 복을 빕니다 세상을 마치고 육신을 잘 정리하여 관 속으로 모시려고 예배합니다 남은 가족들 마지막 얼굴 보게 하고 일가친척도…
미국 가톨릭주교회의

“교황청, 성추문 방지대책 투표 연기하도록 지시”

교황청이 미국 가톨릭주교회의(USCCB)가 추진 중인 성추문 방지대책 투표를 연기하도록 지시했다고 USCCB 의장 다니엘 디나르도 추기경이 12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디나르도 추기경은 이날 미국 볼티모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
유한승

“저희 교회, 선한 교회 아닙니다. 못된 자아를 가진 목사부터…”

1. 길을 걷다 뛰어오던 여자아이와 사내가 부딪치고, 사내는 이 아이를 무자비하게 폭행합니다. 결국 사내를 붙잡고 배상청구를 하자, 수표를 내밀며 연락처를 줍니다. 그 연락처를 따라가 보니 지킬이라는 박사를 만나지요. 이것이 지킬과 하이드의 이야기입니다.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