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추수감사절 감사 pixabay

[추수감사절 설교] 신자의 감사는 달라야 한다

본지는 [박진호 목사의 신앙문답]을 매주 1회 연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엔 추수감사절(추수감사주일)을 맞아, 그가 지난 2016년 11월 20일 했던 추수감사절 설교문을 올립니다. 미국 남침례교단 목사인 박 목사는 멤피스커비우즈한인교회를 담임하고 있습니다…
추수감사 결실 열매 가을 낙엽 단풍

추수감사절의 유래와 하나님에 대한 감사의 표현

2018년 11월 18일, 대부분 한국교회는 추수감사주일(추수감사)로 지킨다. 추수감사절의 유래는 구약시대 맥추절부터다. 맥추절(the Feast of Harvest)은 5월 중순에서 6월 중순 밀(wheat)추수가 끝날 무렵, 우량품들로 먼저 하나님께 드리는 추수 감사제이다(출 23:16, 34:22). 그…
기독교학술원

‘목회세습’은 성경적으로 바람직한가?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16일 오후 서울 양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목회세습과 바른 승계’라는 주제로 제31회 영성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균진 박사(연세대 명예교수)가 설교하고 김영한 박사(원장)가 개회사를 전한 후 이일호 박사(…
cts

창사 23주년 특별모금방송 CTS WEEK 주간 마무리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빛으로 세상으로’라는 주제 아래 ‘CTS WEEK’ 주간을 성황리 마쳤다. ‘CTS WEEK’는 찬양과 말씀 집회를 시작으로 요일별 다양한 주제로 CTS 프로그램을 통한 열매와 은혜, 사역에 대한 비전을 나누고, 김상복 할…
한동대

한동대, 포항 지진 1년 후 피해복구 기념 감사예배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15일 한동대 효암 채플 별관에서 지진 피해 복구를 기념하며 ’11.15 지진 1주년 감사예배’를 열었다. 이번 감사예배는 1년 전 한동대에 일어났던 지진피해를 잊지 않고 ‘하나님의 도우심’과 ‘한동인의 하나 됨’, ‘지진피해복구…
기도운동

“임보라 목사 관련 기장 측과 논의 못한 것 유감”

예장 통합(총회장 림형석 목사) 사무총장 변창배 목사가 15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 제67차 총회에서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소속 임보라 목사와 관련, 기장 측에 유감을 표명했다. 이날 총회 도중 기장 측은, 통합 측이 지난 총회에서 자…

[산마루서신] 벗어 논 장갑

벗어 논 장갑은 힘이 없습니다.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장갑을 누군가가 끼면 그 장갑은 자동차를 운전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만듭니다. 병자를 수술합니다. 하늘을 나는 비행기를 조종합니다. 우리는 벗어 논 장갑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이…
기도

[오늘의 기도문-11월 17일] 나의 기도를 살펴보소서

주여 나의 기도를 살펴보소서 나의 기도가 나만을 위한 이기적인 기도가 되지 않도록 나의 기도를 감찰하소서 주님께 드리는 나의 기도가 나보다 연약한 형제를 위하고 내 주변의 이웃을 위하는 이타적인 기도가 되게 하소서 내 중심의 기도가 아니라 어쩔 수…
옹기장이

“아카펠라는 하나님 주신 가장 아름다운 악기”

옹기장이 미니스트리(이하 옹기장이)가 1996년 ‘아카펠라 찬송가’ 2집에 이후 22년만에 ‘아카펠라 찬송가’ 3집으로 돌아왔다. 옹기장이는 3집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를 발매하고, 17일 콘서트를 준비했다. 이제 곧 있을 콘서트를 앞…
전도전략연구소

가나안 성도에게 ‘교회 재출석 의사’ 물었더니…

서울신대 전도전략연구소(소장 하도균 교수) 제19회 정기세미나에서 ‘가나안 성도’에 대한 최신 설문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연구를 수행한 이경선 박사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나우앤서베이’에 의뢰해 지난 1월 31일부터 3월 20일까지 50여일간 온라인에서 응…
[오늘의 묵상] 진실히 섬기라

[오늘의 묵상] 진실히 섬기라

너희는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행하신 그 큰 일을 생각하여 오직 그를 경외하며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진실히 섬기라 But be sure to fear the LORD and serve him faithfully with all your heart; consider what great things he has done for you. - 삼상 12:24
난민대책 국민행동

난민대책 국민행동, 여호와의 증인 양심적 병역거부 반대집회

난민대책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이 17일(토) 오후 2시, 종로타워 앞(종각역 3번 출구)에서 양심적 병역거부 반대집회를 개최한다. 국민행동은 제주 예멘 난민사태 이후 8차례에 걸쳐 광화문 등에서 가짜난민 반대, 불법체류자 추방 집회를 개최해 온 반(反)난민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