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정성

마음을 다해 사랑하고 마음을 담아 살아가자. 무엇이든 정성이 담기면 돌 위에도 풀이 나기 마련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눈빛

눈빛은 눈동자의 맑고 흐림보단 그가 가진 진실성의 힘에 따라 반짝인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열린 마음

마음을 연다는 건 눈에 보이지 않아도 눈빛과 말투에서 보이기 마련이다 마음만큼 단단한 빗장도 없고 마음처럼 따뜻한 장소도 없다 기꺼이 열린 마음 안에는 우리가 있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웃는 얼굴

누군가 당신을 향해 활짝 웃고 있다면 당신을 환영한다는 것 당신은 사랑받고 있다는 것 그리고 당신도 덩달아 웃게 된다는 것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공간

누군가의 일터는 누군가의 쉼터가 되어 잔잔한 마음의 여유를 선물한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
하트 토마토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그렇더라

우연인 듯 다가온 행복엔 알게 모르게 필연 같은 인연이 있기 마련이더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여름밤

아~ 더워! 하고 창문을 활짝 열어보니 여름밤의 뜨거운 공기를 식혀주려는 듯 시원한 빛 머금은 달 한 조각이 반짝이고 있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
이혜리 포항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배려

내가 머물다 간 자리를 깨끗이 정돈하고 마주한 사람을 겉으로 판단하지 않으며 내가 들어도 좋을 말로 상대방을 대하고 뒤이어 오는 사람을 위해 문을 잡아주는 것처럼 작은 행동에 담긴 배려는 세상을 움직이는 힘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
청산도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익어간다

음식도 계절도 사랑도 익어야 맛이 난다. 무더운 7월 지금은 곳곳에서 여름이 푸릇푸릇 익어간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제주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나잇값

나이 값을 한다는 건 금처럼 귀한 시간을 살아온 만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할 줄 안다는 것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자전거 길에서

온통 초록빛 여름의 향기가 가득한 이 곳에서 바람을 맞으며 신나게 발을 구르다 보면 저 산도 하늘도 한달음에 나를 만나러 달려온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삶의 균형

생각과 행동이 어느 한쪽에 치우칠 때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그러나 복잡한 사회생활과 인간관계 속에서, 무엇을 하고 누구를 만나더라도 마음에 하나님을 중심 삼은 균형감이 있을 때 진정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게 된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기다림

오랜 친구가 멀리서 나를 보러 온댄다. 나의 실수투성이 과거와 찬란하게 기뻤던 순간도 하늘이 무너지던 슬픔마저 나누었던 친구. 그래서 친구가 오기 전부터 내 마음은 마중을 나가 있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이혜리 문학 하늘 노을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좋은 귀

사람은 주로 듣고 싶은 소리를 듣는다. 마음에 무얼 품고 있는가에 따라 같은 말도 다르게, 좋은 말도 반대로 때론 전혀 다른 의미를 부여하기도 한다. 그래서 좋은 귀를 가지는 연습이 참 중요하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건강한 관계

건강한 관계는 나와 너의 거리를 존중하고 나와 너의 다름을 인정하여 가까이 혹은 멀리 있어도 그저 그대로 편안한 사이.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