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사랑의 열매

긍휼은 인애를 인애는 오래참음을 낳는다. 그렇게 여물은 사랑의 열매를 먹고 우리는 오늘을 살며 내일을 맞이한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밥 한 그릇

그저 당연하게 보이는 밥 한 그릇 안에는 자연과 농부의 땀과 수고가 가득하다. 그 에너지를 먹고 살아가는 우리들 그러니 밥 한 그릇 앞에 늘 감사하자.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가을은

가을의 향기가 난다. 공기와 나뭇잎 속에서 가을의 빛이 반짝인다. 당신의 눈과 내 마음 속에서 가을은 그렇게 찬란하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새벽

하늘이 한 밤의 어둠을 삼키고 붉은 빛을 펼쳐놓는다. 하나, 둘, 불을 밝혀 새벽을 맞이한다. 기도하는 마음, 감사하는 마음으로 오늘을 시작하길.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겸손

무엇이든 돌아오기 마련이다. 내뱉은 말과 무심코 한 행동도 깊숙한 동기와 간절한 노력도 그러니 하늘을 머리에 이고 살자.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차이

웃음과 울음은 한 글자 차이. 믿음과 불신은 생각의 한 끗 차이. 시작은 무얼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정성

마음을 다해 사랑하고 마음을 담아 살아가자. 무엇이든 정성이 담기면 돌 위에도 풀이 나기 마련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눈빛

눈빛은 눈동자의 맑고 흐림보단 그가 가진 진실성의 힘에 따라 반짝인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열린 마음

마음을 연다는 건 눈에 보이지 않아도 눈빛과 말투에서 보이기 마련이다 마음만큼 단단한 빗장도 없고 마음처럼 따뜻한 장소도 없다 기꺼이 열린 마음 안에는 우리가 있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웃는 얼굴

누군가 당신을 향해 활짝 웃고 있다면 당신을 환영한다는 것 당신은 사랑받고 있다는 것 그리고 당신도 덩달아 웃게 된다는 것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공간

누군가의 일터는 누군가의 쉼터가 되어 잔잔한 마음의 여유를 선물한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
하트 토마토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그렇더라

우연인 듯 다가온 행복엔 알게 모르게 필연 같은 인연이 있기 마련이더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여름밤

아~ 더워! 하고 창문을 활짝 열어보니 여름밤의 뜨거운 공기를 식혀주려는 듯 시원한 빛 머금은 달 한 조각이 반짝이고 있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
이혜리 포항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배려

내가 머물다 간 자리를 깨끗이 정돈하고 마주한 사람을 겉으로 판단하지 않으며 내가 들어도 좋을 말로 상대방을 대하고 뒤이어 오는 사람을 위해 문을 잡아주는 것처럼 작은 행동에 담긴 배려는 세상을 움직이는 힘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
청산도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익어간다

음식도 계절도 사랑도 익어야 맛이 난다. 무더운 7월 지금은 곳곳에서 여름이 푸릇푸릇 익어간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