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이혜리 봄내음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봄내음

언제 봄이 오나 했더니 어느새 성큼 다가왔다. 오늘도 수고했다 토닥이는 봄내음이 저녁 공기 속에도 묻어난다. 반가운 마음에 안녕? 봄에게 인사를 전했다. 이혜리 작가
이혜리 강원도 횡성 우천면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나의 하나님

내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나를 잘 아시고 내가 사랑하는 것 이상으로 나를 품으시며 내가 소망하는 것 이상으로 나를 인도하시는 나의 아바 아버지
하늘

[내가 쓴 시] 전천가(傳天哥)

모두 죽으면 하늘 가느니 우리 앞엔 하늘이 있노라. 우리 몸은 우리 것이지만 우리를 다스리는 분은 하늘의 주인 하나님이시다. 이우주 (서울효제초 5)
이혜리 원주 단계동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자유

가질수록 욕심은 늘기 쉬우나 나눌수록 마음은 자유를 얻는다 훌훌 털고 가볍게 떠날 줄 알고 집착하지 않고 내려놓을 수 있는가 삶의 시작에서 생의 끝을 향하는 우리의 삶이 진정 자유로웠으면
제주 서연의 집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나에게

생각이 순수하고 행동은 올바르고 말은 따뜻한 사람이길 사람을 두려워하기에 앞서 하늘을 경외하며 살아가는 올곧은 사람이길
제주 성산일출봉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1월의 기도

하늘을 머리에 이고 가난한 마음 있는 그대로 주님께 기도합니다. 한 해의 첫 단추 잘 꿰는 나날이 되게 하소서.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
제주 성산 광치기 해변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새해

새해에는 말갛게 떠오르는 해처럼 우리의 마음도 밝았으면 합니다 주어지는 하루를 소중히 여기고 매사에 감사하며 살았으면 합니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
새해 일출

2021년, 새해에 드리는 기도

천지만물의 주재이신 하나님! 감사와 영광을 받으소서. 지금까지 삶의 걸음걸음, 순간순간이 은혜 아니면 살아갈 수가 없는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해 아래 새 것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새해를 맞이하는 부끄러운 종들에게 이전 것은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주께 하듯

무엇을 하든지 주께 하듯 하라 누구를 대하든 주께 하듯 하라 그리하면 주께서 기뻐하시리 나 또한 주 안에서 기뻐하리 심은 대로 거두는 자연의 이치는 인생사 전반에도 보입니다. 먼저 대접을 받고 싶지만, 주님은 내가 먼저 선한 씨앗을 심는 사람이 되길 바…
이혜리 인생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인생

아직 살아보지 않은 삶이고 걸어보지 않은 길이고 열어보지 않은 문 같아서 어렵다. 하늘의 뜻 안에서 시작된 우리의 인생은 허락된 시간 속에 살다가 본향에 돌아가는 여정 같습니다. 생의 높낮이를 지난 후 돌아볼 때엔 그래도 삶이 참 아름다웠더라는 기억이…
보스턴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고백

고백은 나를 내보이는 것 그렇게 솔직해지는 것 미사여구 없이 순수한 것 그래서 마음까지 가벼워지는 것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 앞에, 사람 사이에 그리고 자신에게 솔직하고 어둠 아래 그늘지기보단 빛 가운데 밝았으면 좋겠습니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
이혜리 꽃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사람은

사람은 피었다가 지는 들의 꽃 같고 한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근시안이며 그의 영광은 시간 속에 안개처럼 흩어진다. 사람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설 수 있음이여.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영혼의 언어

하나님 앞에서 흘린 진실한 눈물은 영혼을 씻기어 말갛게 빛나는 무지개를 띄운다. 그렇게 눈에 눈물이 있으면 영혼에 무지개가 뜬다. 눈물은 때론 말보다 더 많은 말과 감정을 전달한다. 기도하다가 터져 나오는 눈물은 세 치 혀가 다 담을 수 없는 나의 허물…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마음의 눈

눈으로만 바라보면 말과 행동에 섣불리 실수하나 마음으로도 바라보면 상대의 약함과 허물도 덮어주게 된다 주님이 나를 마음으로 바라보시듯 나도 주님의 시선을 닮아 가기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더하기 전에

사랑은 사랑을 더하고 소망은 소망을 더한다 미움은 미움을 더하며 분쟁은 분쟁을 더한다 내 마음에 무엇을 더하기 이전에 무엇을 빼야 할지 살펴보자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