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엠스타 시즌8, 대상은 자작곡 ‘보이셨네’의 김지현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씨씨엠스타 시즌8 TOP 12에 진출한 참가자들. ⓒ씨씨엠스타 제공
▲씨씨엠스타 시즌8 TOP 12에 진출한 참가자들. ⓒ씨씨엠스타 제공

찬양 사역자를 발굴하고 세우는 프로젝트 CCMSTAR(씨씨엠스타) 본선대회가 지난 1일 정릉벧엘교회(담임 박태남 목사)에서 개최됐다.

기독교 찬양 문화공간인 두나미스 미니스트리(황한규 집사)가 주최하는 이 프로젝트는 2013년 시즌1을 시작으로 매년 진행돼 오다 시즌6부터 격년 대회로 변경됐다. 이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연기됐다가 2021년부터 재개됐다.

씨씨엠스타는 시상으로 끝나지 않고, ‘찬양 사역’에 초점을 두고 배출된 수상자들이 꾸준히 활동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회 수상자는 싱글앨범 제작과 멘토링, 워십 콘서트, 공연 등 여러 부분에서 기성 사역자와 함께하며 예배를 통해 세워지게 된다. 현재까지 씨씨엠스타는 박윤수, 김선실, 하다솜, 이지혜, 배하은, 배정혜, 남지현, 정향란, 이상혁, 서좋은, 안순현, CO2, 박해수, 이고움, 최주은 등 신인사역자를 발굴해 이들의 찬양 사역을 지원해 왔다.

올해 시즌8 대회는 지난 2월 접수를 시작해 선착순으로 100팀을 받았고, 4월과 5월 지역 예선(서울, 대구, 광주)을 거쳐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멘토링을 갖고 이날 본선이 진행됐다. 시즌8 심사위원으로는 ‘은혜로다’, ‘다윗처럼’으로 알려진 장종택 목사와 ‘섬김’, ‘사명자’로 잘 알려진 강찬 목사, ‘기대’, ‘예수 나의 가장 큰 힘’의 박요한 목사, ‘야곱의 축복’, ‘이런 교회가 되게 하소서’로 알려진 김인식 목사, ‘행복’, ‘은혜’의 장한이가 나섰다.

▲씨씨엠스타 시즌8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 ⓒ씨씨엠스타 제공
▲씨씨엠스타 시즌8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들. ⓒ씨씨엠스타 제공
▲씨씨엠스타 시즌8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지현. ⓒ씨씨엠스타 제공
▲씨씨엠스타 시즌8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지현. ⓒ씨씨엠스타 제공

본선 대회 결과 자작곡 ‘보이셨네’를 부른 김지현(여35세, 안양사랑의교회)이 대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양홍범(남26, 전주성암교회), 은상은 유은지(여32,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동상은 김영진(남37, 하양열린교회)과 이주빈(29, 여의도순복음교회)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씨씨엠스타 대표 황한규 집사는 “참 힘든 시기지만 우리의 마음을 가장 잘 녹아내리게 하는 것이 찬양이라 생각했고, 무엇보다 찬양을 통해 세상이 더 밝아지고 위로와 회복이 되는 놀라운 은혜가 있기를 소망하며 달려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쓰임을 받는 찬양사역자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해서 지금까지 진행했고, 올해 시즌8을 은혜 가운데 잘 마치게 됐다”며 “본선도 무사히 마치게 돼서 참 감사함을 하나님께 고백한다. 앞으로도 찬양문화에 더욱 더 매진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