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엽 OST
ⓒ인넥스트트렌드 제공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이 SBS 드라마 ‘원더우먼(One the Woman)’ OST 가창자로 나섰다. 정엽이 참여한 SBS 금토드라마 원더우먼 OST Part.2 ‘안아줄게요’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원더우먼’ OST Part.2 ‘안아줄게요’는 2회 방송분 에필로그에 삽입되어 많은 시청자가 궁금증을 가졌던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아픔들을 따뜻하게 안아주고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특히, ‘정엽’만의 독보적인 감성이 깃든 보컬이 더해져 극 중 캐릭터들 이면에 갖고 있는 외로움과 아픔을 시청자들로 하여금 공감할 수 있도록 노래에 녹여냈다. 작사와 작곡에는 ‘디케(Dike)’와 ‘그느(Geuneu)’로 구성된 프로듀싱 팀 ‘Vlinds’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신선하면서도 통쾌한 스토리로 시청자의 이목을 한번에 사로잡으며 2회차 만에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거머쥔 SBS 금토드라마 ‘원더우먼’의 두 번째 OST ‘안아줄게요’는 명품 보컬 ‘정엽’의 목소리로 완성되었다.

비리 검사에서 하루아침에 재벌 상속녀로 인생 체인지가 된 후 빌런 재벌가에 입성한, 불량 지수 100% 여검사의 ‘더블라이프’를 그린 ‘코믹버스터’ 드라마 원더우먼은 ‘이하늬’의 코믹한 열연과 거침없이 쏟아내는 돌직구 대사로 첫 주부터 범상치 않은 드라마의 탄생을 알렸다.

한편 정엽은 2003년 4인조 보컬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리더로 데뷔해 ‘정말 사랑했을까’, ‘마이 스토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냈다. 솔로 곡으로는 ‘낫띵베러(Nothign Better)’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한 CCM ‘날 지켜온’을 발매하기도 했다. 1절은 ‘하나님의 시선’, 2절은 ‘우리의 고백’이다. 이와 관련해 정엽은 “개인적인 고백을 담은 가스펠 한 곡을 발표하려는 목표가 있었다. 사비로 제작을 했고,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한다는 생각이었다”고 밝혔다.

또 앞서 봄 싱글 에디션 1 ‘Waltz For You’와 여름 싱글 에디션 2 ‘DRIVE(Feat.Leellamarz)’를 발매했다. 올해 사계절 싱글 에디션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는 정엽은 곧 가을 싱글 에디션 3으로 컴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