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전 영상, 찬양 율동, 말씀 챈트, 설교 PPT 등 구성

히즈쇼 주일예배
어느덧 2학기를 맞이한 교회학교에도 혼란이 계속되고 있다. 교회에서는 2년 가까이 계속된 바이러스 확산 영향으로, 아이들 간 교회학교 교육의 격차를 실감하고 있다.

몇몇 교회들은 이 격차를 줄이고자 온라인 예배 영상과 여러 교육 영상콘텐츠를 만들어 대응하고 있다. 하지만 아이들 인원이 적은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여전히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어려운 교회일수록 아이들을 위한 주일학교 예배가 끊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매년 감소해 오던 교회학교 인원 수가 코로나 영향으로 급격히 하락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다.

아이들의 예배가 끊어진 상태로 이번 2학기까지 지나면, 향후 이전 상태로의 교회학교의 회복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기독교 교육 전문 단체인 히즈쇼(His Show)는 작은 교회들을 위해 주일학교 예배 영상(12주)과 가정콘텐츠를 전격 공개하기로 했다.

히즈쇼는 어려운 교회학교들의 예배와 공과 교육이 끊어지지 않도록, 8월 26일부터 정부가 제시한 집단면역 조성 날짜인 11월까지 총 12주간 주일예배 영상콘텐츠를 3개(미취학, 취학, 청소년) 부서로 나누어 제공한다.

히즈쇼의 주일예배 영상은 퀼리티 있는 설교 전 영상(애니메이션), 찬양 율동, 말씀 챈트, 그리고 입체적인 설교 PPT로 구성돼 있어, 아이들이 집중하여 말씀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회학교 아이들의 예배가 이어지고 양질의 말씀 교육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히즈쇼는 주일예배와 연결된 가정 콘텐츠도 공개한다. 성경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찬양과 말씀 챈트 등을 통해, 주일예배에서 배웠던 말씀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다. 히즈쇼 가정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은 주중 가정에서도 말씀을 되새길 수 있다.

히즈쇼는 부서별 주일예배와 가정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히즈쇼TV(www.hisshow.tv)를 통해 공개한다. 공개되는 콘텐츠들은 별도 가입 혹은 인증절차 없이, 8월 26일부터 3개월 동안 누구나 접속하여 시청할 수 있다.

히즈쇼 관계자는 “2년 가까이 계속된 바이러스로 교회교육의 격차 생긴 지금, 특별히 어려운 교회 아이들의 예배가 끊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 필요한 기독교 교육 콘텐츠를 계속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와 전화(1644-4129)를 통해 자세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링크: https://hisshow.co.kr/board/prople_m01-9/read.html?no=5327&board_no=19

https://www.youtube.com/watch?v=PC3COLFm_I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