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 함께 할 배우자 만나기 위한 노력 5가지

기자  7twins@naver.com   |  

[크리스천투데이 결혼정보 & 웨딩 특집] 핫 뉴스(Hot News)
▲Unsplash 제공

▲Unsplash 제공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15일(현지시간) 일생을 함께 할 배우자를 만나기 전에 우리가 해야 할 노력 5가지를 소개했다.

하나님은 노력 없이 무작정 기다리라고 하지 않으신다. 아브라함과 사라는 잉태의 언약을 기억하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가나안땅으로 이동했고, 다윗도 왕이 되기 전까지 '하나님이 세우신 지도자'라는 이유로 사울왕과 나라를 믿음으로 섬겼다. 예수 그리스도 역시 십자가를 짊어지시기까지 아픔을 치료하고 복음을 전파하는 데 힘쓰셨다. 우리가 한 명뿐인 배우자를 찾는 것은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 인생의 동반자를 찾기까지 다른 것들에 집중해야 한다.

싱글 남녀의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마음에 끌리는 모든 이성에게 만남의 가능성을 두는 것이다. 또는 성적인 대상으로만 대하는 경우도 있다. 이성을 데이트 대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섬기고 존중해야 할 대상으로 보는 것은 어떨까.

한 사람을 만나기까지 너무 오랜 기다림이 있다면, 이상형의 기준만 높아질 수 있다. 상대에 대한 기대를 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니다. 그러나 우선 우리보다 하나님의 기준을 살피고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필요한 배우자의 조건이 무엇인지 가장 잘 아시는 분이다.

자신도 다른 이에겐 '단 하나뿐인 사람'이 된다. 기차가 왔는데 탑승권이 없다면 어떻겠는가. 반쪽을 만나기까지 본인도 그에 상응하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자신의 마음을 지키는 것은 중요하지만, 과하면 곤란해진다. 대인관계를 맺는 데 있어 마음을 열고 서로를 알아가야 한다. 독신의 은사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상대를 알아갈 수 있도록 충분히 마음을 터놓을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블루 예배당 빛 파랑 저녁 겨울 눈 교회 거룩 신비

말씀 묵상으로 이뤄가는 ‘거룩의 3단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 하나님 섭리하심 배우게 돼 중심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 분주하지 않은 시간에 해야 하나님 말씀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은 나와 관계된 인간관계 속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애즈베리 대학교

“애즈베리 부흥, 美 1·2차 대각성 운동과 얼마나 닮았나”

에드워즈의 1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 절대 주권·영광 강조 2. 특별한 기도의 준비 3. 성경 중심적 부흥 찰스 피니의 2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과 사람의 협력 2. 청중들이 받아들이는 설교 3. 진리만큼 필수적인 기도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운동 1. 기도모임…

샤먼 귀신전

교회, <샤먼: 귀신전> 등 대중문화 속 무속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교회, 한민족 정신 뿌리내린 무속 처음으로 부정한 집단 선교사들, 의술로 무속 이겨 미신으로만 치부한 건 아쉬워 무속 대응 가능 성경적 지혜 회복해야 할 시대적인 소명 무속에 대한 의존성: 양반들과 왕실조차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무속 고려조 때도 조…

홍종명 과수원집 딸

신앙의 자유 찾아 월남했던 그 시절 기독교 미술가들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서 대규모 민족 이동이 발생했다. 남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