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층심리연구소(소장 심상영 박사)에서는 오는 6월부터 꿈 분석과 관련한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먼저 목회자 그룹을 대상으로 한 ‘꿈을 통한 상담·영성 지도’는 ‘꿈-하나님의 잊혀진 언어(존 샌포드)’, ‘융 학파의 꿈 해석(폰 프란츠)’를 주 교재로 한다. 수강자들의 꿈을 매주 분석함으로써 목회(상담)자로서 목회 현장에서 꿈을 이해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과정이다.

이 강좌는 다음달 13일부터 다섯 차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개설된다. 수강시 한국목회상담협회 학점이 인정되며, 수강료는 20만원이다. 선착순 10명 등록.

‘꿈 분석을 통한 심리치료 그룹’은 위 강좌와 같은 교재를 사용하며, 꿈 분석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기 바라는 사람들이나 상담심리 치료현장에서 꿈을 통해 내담자를 이해하고 싶은 상담심리치료사들을 위한 실제적인 과정이다. 이는 연구소의 분석심리학 수료증 2년 과정 중 필수과목이기도 하다.

이 강좌는 다음달 18일부터 다섯 차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개설된다. 수강시 한국목회상담협회 학점이 인정되며, 수강료는 20만원이다. 선착순 10명 등록.

두 강좌 모두 연구소장인 심상영 박사가 직접 강의한다. 심 소장은 융학파 정신분석가이며, 감신대 등에 출강하고 있다. 강의가 시작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

문의: 02-312-4665(입금 후 연락)
등록계좌: 국민은행 011201-04-060229(심상영 한국심층심리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