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노래방 클럽 인증샷

한수대·자유행동 “이재명 지사, 비과학적 태도, 정치쇼 중단하라”

한국교회수호결사대(한수대)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자유행동)이 31일 “교회예배 공격하는 ‘마녀사냥’ 멈추고, ‘정치쑈’ 중단하라”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지금 전 세계적으로 우한폐렴·코로나19 팬데믹으로 불안감이 계속 확산되고 있다”며 …
자유통일당 창단대회 김문수 당대표

김문수 위원장 “100만원 재난지원금은 공짜 바이러스”

문재인 정부가 소득 하위 70%에 4인 가구 기준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키로 한 것에 대해, 김문수 기독자유통일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공짜 바이러스’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3월 31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폐렴 바이러스 때문이 아니라…
탈북자 인권과 북한 자유화에 앞장섰던 故 손인식 목사 부고.

故 손인식 목사 천국환송예배, 4월 2일 온라인 생중계

미국 남가주 벧엘교회 원로이자 북한 인권과 탈북자 사역에 헌신해 온 故 손인식 목사의 천국환송예배가 오는 4월 1일(수) 오후 3시(한국시각 4월 2일 오전 7시)에 진행된다. 예배는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규제로 인해 유가족들만 모여서 드릴 예정이며, 실황을 베델…
동두천 두레마을 둘레길

[김진홍의 아침묵상] 우한 폐렴, 코로나19가 좋은 점(?)

우한 폐렴으로 인하여 모두들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제는 온 세계로 퍼져 나가고 있어 세계의 근심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내가 등산길에서 만난 한 자매님이 우한 폐렴이 좋은 점들을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물론 정말 좋다는 것이 아니라, 어쩔 …
오픈도어즈, 탈북민 여성들의 간증

성경 가르치다 中 공안에 잡힌 탈북 여성, 북송 위기서 탈출

최근 중국 공안에 잡혀 있다 북송될 위기에 있던 탈북민 은지 씨가 풀려났다는 소식을 오픈도어즈가 전했다. 오픈도어즈는 “현장 사역자가 이번 주 은지 씨에게서 연락을 받았다. 작년 북한에서 성경공부 모임을 하다가 발각돼 수용소로 끌려갔던 그녀가 풀려났…
비타민C

비타민C, 운동 전후 섭취 시 항산화·피로회복 효과

몸 속 산화 활성산소, 운동 전후 비타민C로 억제 기존 정제를 물에 녹여 마셔도 빠른 흡수 기대 운동 전후 비타민C를 섭취하면 신체 활동 후 체내에 생성되는 활성산소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빠른 피로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로 여러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

“‘실패’란 없다… 미처 몰랐던 걸 ‘발견’한 것일 뿐”

포기하지 않고 역전하는 모습, 스포츠의 묘미 그러나 이런 역전, 인생에서 잘 일어나지 않아 무언가 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선 자신이 없다 인생은 스포츠다. 결과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스포츠를 좋아한다. 각본 없는 드라마를 볼 수 있기 때…
코로나19

코로나19 등 신종 바이러스, 지구의 청지기인 사람 때문에

중국으로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는 우리나라를 강타하고, 이제는 전 세계로 퍼지고 있다. 코로나19는 신종 바이러스로서, 그동안 인류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바이러스 감염증이다. 코로나19는 같은 코로나 바이러스과에 속한…
대선 사전투표

4월 총선, 분노하라! 저항하라! 그리고 투표하라!

시인이 말했듯 4월은 잔인한 달인가. 우한 코로나 사태로 국가적 재난 가운데 빠져 있다. 국가적 위기관리 능력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경제는 기력을 잃고 바닥을 친지 오래고 맨 땅에 헤딩하고 있으며, 안보는 불안, 외교는 왕따이다. 거기에 방역 실패, 마스크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