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3회 총회

감리교 “정부의 지나친 종교활동 제한, 위헌적”

코로나 확산, 기독교 범죄행위 때문으로 몰아가 교회가 감염의 온상인 듯 보도 행태, 심각한 우려 교계 활동 존중하고, 올바르게 법을 집행해 달라 정부와 지자체의 ‘예배 제재’ 압박에 교단들의 반대 성명이 잇따르는 가운데,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직…
오요한 꽃

여호와께서 재앙의 날에 우리를 건지실 것입니다

시편 41편 강해 요절 “가난한 자를 보살피는 자에게 복이 있음이여 재앙의 날에 여호와께서 그를 건지시리로다(1절)”. 오늘 말씀은 시편 1권의 마지막입니다. 시편 2편과 유사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가난한 자의 모습으로 오신 하나님을 영접합니다. …
하민국 목사.

[하민국 칼럼]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그리스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지구촌을 두려움과 공포로 몰아넣고 있다. 국가와 국가 간의 왕래가 제한적일 뿐 아니라 모든 친교의 장을 불용(不容)하며, 지인은 물론 가족 간에도 서로를 견제해야 하는 극한의 통제 환경이 고착화되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출현은, 그…
광야 황야 서부 미국 하늘 풍경 여행 캐년 자연

성경은 덮어놓고 믿는 책이 아니다

종교개혁, 루터가 처음 시작한 것 아냐 옳은 소리, 대세 넘어 살아남기 어려워 모두가 ‘Yes’ 말할 때 ‘No’ 할 수 있는가 이상한 눈초리 거둘 방법 ‘생각의 자유’ 1517년 10월 31일. 비텐베르크 대학 교회 정문에 종이 한 장이 붙었다. <95개조 반박문> 그리고 종…
평양대부흥

코로나19 사태… 한국교회, 고난과 역경 어떻게 헤치고 나왔는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창궐하여 한국뿐 아니라 온 세계가 비상사태다. 국내 대부분의 교회가 주일예배를 드리지 않거나 겨우 한 번으로 제한하고 있는 교회가 많다. 전쟁 중에도 예배를 멈추지 않았다고 자부했던 한국교회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정적이 맴돌…
박해 핍박

프랑스 “이라크서 납치된 기독교인 4명 석방돼”

지난 1월 이라크에서 납치됐던 4명의 기독교인들이 석방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7일(이하 현지시각)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비서실의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들은 프랑스 국적자인 앙투안 브로천, 줄리앙 디트마, 알렉산드르 구다지와, 이라크…
코로나

美 코로나19 대응팀 “북한이 요청하면 도울 것”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북한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지원을 요청하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미 CDC 코로나19 대응팀의 새라 베넷 팀장은 26일(현지시각) 미 국무부가 주최한 전화 기자회견에서 “CDC는 유엔 산하 세계보건기구(WHO) 등과 협력해 코로나 19 관련 국…
황교안

황교안 대표 “교회에 집단 감염 책임 매도는 잘못”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종교계가 코로나19 사태 대처에 전혀 협조하지 않은 것처럼, 마치 교회에 집단감염의 책임이 있는 것처럼, 신천지 여론을 악용해 종교를 매도하는 것은 잘못된 처사”라며 “문제는 신천지이다. 신천지와 교회는 다르다”고 말했다. …
박원순 서울시장 브리핑

사랑제일교회 “방역수칙 준수하며 계속 예배드릴 것”

사랑제일교회가 서울시의 집회금지 명령에도 불구하고 3월 29일 주일예배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평소처럼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랑제일교회 관계자는 27일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3일 정례브리핑에서 …
동선셀(Cell)교회(담임 장원민 목사}

예장 통합, ‘교회 방문 공무원·방역담당자’ 안내 지침 제시

예배시간 가급적 예배당 출입 자제 요청 교단의 코로나19 교회대응 지침을 제시 고압적 언사, 불허가 촬영·녹음·녹화 안돼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김태영 목사)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따른 점검차 ‘교회를 방문한 공무원이나 방역담당자’에 대한 안…
뉴스앤조이

뉴스앤조이, 게이인권단체에게서 상 받는다

뉴스앤조이가 게이인권운동단체로부터 상을 받는다.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가 <뉴스앤조이>(개인 및 단체 부문)와 <퀴어연극제>(콘텐츠부문)를 제14회 무지개인권상 수상자로 발표했다. 친구사이 측은 “언론사 <뉴스앤조이>는 2000년 한국교회 개…
이경섭

[이경섭 칼럼] 교회, 현세, 천국을 위한 복음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복음은 예수님의 말씀대로 교회를 세우는 기초이다(마 16:18). 교회는 이 복음 위에 건설되고, 복음에 의해 그 정체성이 견인(堅忍)된다. 만일 교회가 복음으로 견인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대단한 것을 성취한…
애터미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애터미와 상호 협약 체결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과 (주)애터미가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3월 26일 예수병원 의학박물관에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과 애터미 박한길 회장을 비롯해 예수병원 15명, 애터미 14명 등 전체 29명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과 상호 협약식을 개최…
한동대

한동대 생명과학부 동문들, 유학생 마스크 위해 200만원 기부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박사) 생명과학부 동문들이 23일 외국인 유학생들의 마스크 지원을 위해 200만원을 기부했다. 한동대학교 생명과학부 출신의 의사, 의학/치의학 전문대학원생 등 약 200명으로 구성된‘청년한동’모임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외국인 학생…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환경 바뀌길 기도? 예수님 안에 거하라”

코로나19 이후, 사회와 교회 엄청난 변화 예상 다니엘 사자굴서 건지심? 던지도록 허락 받아 어떤 형편에서도 모든 것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어떤 형편에서도 적응하는 비결을 배우라’는 제목의 SNS 칼럼을 27일 게재했다. 유 목…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