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파리 카타콤 묘지 초대교회 십자가 핍박 순교

[특별기고] 전염병을 마주한 초기 기독교

자연재해나 역병이 역사의 변화 초래 이 대변혁의 시대, 절망한 민중들에게 현세적·내세적 아울러 소망 준 기독교 우리가 대역병(大疫病) 혹은 전염병을 말하면 중세, 특히 14세기 흑사병을 생각한다. 그것이 대역병이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류의 질병이 그…
도봉구청

도봉구, 영상매체 어려움 겪는 위한 교회들 지원

서울 도봉구가 지난 27일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청사 내에 ‘온라인 예배당’을 만들고 교회들이 온라인 예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도봉구는 “현재 도봉구에는 258개의 교회가 있다. 이중 교회 43곳은 코로나19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예배를…
기독자유통일당 지역구 후보 발표

기독자유통일당, 지역구 후보 10명 발표… “500만 득표 기도”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이 4·15 총선에서 총 13개 지역에 지역구 후보를 낸다. 기독자유통일당은 28일 당사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길자연 목사, 이용규 목사, 최병두 목사, 이광선 목사, 지덕 목사 등 교계 원로 …
썸네일

“기독교인, 믿음·기도·양심의 표 행사해야”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 상임대표 이수훈 목사, 이창로 장로)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집행위원장 김성영 목사,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가 3월 중순에 이어 30일 다시 한 번 ‘제21대 국회의원 공명선거 실…
봄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봄

저기 봄이 왔다. 개나리가 고개를 내밀더니 목련이 화사하게 손짓한다. 내게 봄이 왔다. 묵은 마음 훌훌 털어내고 가볍게 사뿐히 살으련다. 창조주의 생기 속에 자연은 푸른 잎을 틔우고 꽃을 피웁니다. 우리의 삶도 하나님이 심고 기르시는 아름다운 정…
최덕성 리포르만다 12회

유유미션, 코로나19 극복 위한 ‘정오 2분 기도운동’

리포르만다를 운영하는 선교단체 유유미션(University Ubiquitous Mission, 대표 최덕성)에서 팬데믹 단계에 이른 코로나19(Covid19)의 전 세계적인 확산과 관련, 크리스천들을 향해 ‘정오 2분 기도 운동'을 제안하고, 동참을 호소했다. 유유미션 측은 “매일 낮 12시 정오, 각…
서울신대 전경

서울신학대학교, IT학과 신설 및 학과 개편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3월 30일(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H+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IT융합소프트웨어학과 신설 및 일부 학과의 개편을 포함하는 학과 구조개편을 발표했다. 이번 학과 구조개편에 따라 서울신대는 기존 5개 학부 11개 학과에서 신규 7…
사랑제일교회 참석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김문수 전 지사, 사랑제일교회 관련 서울시에 “예배 방해 맞고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30일 서울시가 사랑제일교회(전광훈 목사) 주일예배 참석자들에게 3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예배방해죄’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기독자유통일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합류한 김 전 지사는 본지와의…
이강민 김병삼

사랑과선행-월드휴먼브리지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의 식사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와 고령친화식품기업인 사랑과선행(사회적기업)이 지난 27일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독거노인들을 돕기로 뜻을 모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랑과선행 이강민 대표, 월드휴먼브리지 김병삼 대표를 포함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엔조이커플 임라라, 나눔크리에이터로 위촉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이하 재단)이 최근 유명 유튜버 엔조이커플(샌드박스 소속)과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해 후원물품 ‘한끼박스’를 직접 포장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재단과 유명 유튜버 엔조이커플이 코로…
사랑제일교회 주일예배 예정대로 진행

“사랑제일교회 표적 삼아 경찰·공무원 투입해 예배 방해”

이명박 대통령 시절 ‘대통령을 위한 기도 시민연대(PUP)’로 알려진 한국기독교시민총연합(CCA)에서 ‘문재인 정권의 예배 탄압 강력 성토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정부가 사랑제일교회를 타깃으로 삼아 경찰과 공무원을 대거 투입해 예배를…
노래방 클럽 인증샷 썸네일

교회들은 대부분 예방수칙 준수… PC방, 클럽, 노래방은?

경기도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예방수칙 준수 여부 현장 점검에 나선 결과, 교회들 대부분은 잘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지난 22일 도와 시군 인력 270여명을 2인 1조를 보내 행정명령 대상 교회 137곳을 현장 점검했고, 24일부터 오는 4월 6일까지는 시…
서울씨티교회 드라이브인 워십(드라이브인 처치) 예배

차량 안에서 설교를… 서울씨티교회 ‘드라이브인 워십’ 진풍경

서울씨티교회(담임 조희서 목사)가 29일 ‘드라이브 인 워십(Drive In worship)’을 드려 화제를 모았다. ‘드라이브 인 워십’이란 성도들이 한 장소에 모이되 안전하게 주차된 차량 안에서 예배를 드리는 방식이다. 중랑구 양원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씨티교회는 송…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 질병, 세균, 우한폐렴

미국장로교 “하나님의 도우심과 치유 간구”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가 주변 지역을 비롯한 전 세계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장로교(PCUSA) 정서기인 허버트 넬슨(J. Herbert Nelson) 목사가 교단을 대표해 22일 성명을 발표하고, 코로나19에 감염된 이들의 치유와 이들을 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