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가톨릭교회 션 고 신부가 ‘표현의 자유를 위해 기도한다’고 적힌 표지판을 들고 시위 중이다.

美 하원의원 8명 “英 종교 자유, 실질적 위협 처해”

미국 하원의원 8명이 “영국의 기독교인들이 종교적 자유, 심지어 사상의 자유에 대한 실존적 위협에 처해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칩 로이 (Chip Roy) 미 하원의원을 비롯 8명의 의원은 라샤드 후세인(Rashad Hussain) 국제종교…
트랜스젠더, 동성애,

美 가톨릭주교회의 “성전환 수술은 창조질서 위배”

미국 가톨릭주교회의(USCCB)가 “성전환 수술은 하느님의 ‘창조 질서’에 위배되며, 가톨릭 병원에서 이를 시행해선 안 된다”고 선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가톨릭주교회의 교리위원회는 최근 “인간 신체의 기술적 조작의 도덕적 한계에 …
미국연합감리교회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서도 UMC 탈퇴 투표 시작

최근 미국 연합감리회(UMC) 내 동성애 이슈에 따른 분열 속에,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 UMC도 교단 탈퇴 투표에 돌입했다. 유엠뉴스(UM News)에 따르면, 북유럽 및 유라시아 UMC 총대들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회의에서 찬성 40 반대 20으로 지역교회들에 교단 탈퇴를 위…
세움북스

2023 제3회 세움북스 신춘문예 작품 접수

기독 출판사 세움북스에서 제3회 신춘문예 원고를 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한다. 응모 조건은 크리스천이면 등단 작가 포함 누구나 가능하며, 어떤 매체와 지면(온라인 포함)에 정식으로 발표한 적 없는 순수 창작품이어야 한다. 표절작 또는 중복 투고작임이 밝혀…
이동원 아시아미션

이동원 목사와 떠나는 한걸음 국내 순례길

“역사에 있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간접적인 지식보다도 직접 역사의 흔적이 있던 땅을 밟고 정리할 수 있다면 좀 더 풍성한 설교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목사)가 한국 선교 역사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지난 10일, 아시안미션(AM) 유…
제프 우드케 선교사

‘니제르 30년 사역’ 美 선교사, 납치 6년 반 만에 석방돼

니제르에서 이슬람 테러 단체에 의해 납치된 캘리포니아 선교사와 프랑스 언론인이 석방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아카타 제일침례교회(Arcata First Baptist Church)는 지난 20일 공식 페이스북에 “2016년 10월 납치된 제프리 우드케(Jeffery Woodke) 선교사가 …
이경섭

[이경섭 칼럼] 죄인이 예수님께로 감, 예수님이 죄인에게로 오심

◈죄인이 예수께로 감 성경은 예수님이 더 이상 육체로 세상에 계시지 않음에도 ‘죄인이 예수께로 나아간다’는 표현을 썼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요 6:27)”. 우리가 즐겨 부르…
앗쌀람

무슬림선교회 앗쌀람 ‘이슬람 바로 알기! 세미나’

무슬림선교회 앗쌀람에서 ‘이슬람 바로알기! 세미나’를 오는 4월 3일부터 5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30분 동안 온라인(줌)으로 개최한다. 앗쌀람 선교회는 매년 두 차례씩 이슬람 관련 국내 세미나를 개최하고, 해외 문화체험인 비전트립…
학생 스포츠 육상 경기 선수

세계육상연맹 “女 스포츠 경기에 男 트랜스젠더 참여 금지”

스웨덴에 본부를 둔 세계육상연맹(이하 WAC)이 남성 트랜스젠더의 여성 스포츠 경기 참여를 금지하기로 했다. WAC 국제이사회는 23일(이하 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여성으로 식별된 남성 트랜스젠더 운동선수가 여성 스포츠에서 경쟁하는 문제”를 다루며 이 같이 …
넷플릭스 JMS  정명석

“JMS 정명석 성폭행 피해 여대생, 의사 된 후 낙태 전담”

검찰과 경찰이 JMS 정명석의 성폭햄 형의 사건과 관련 압수수색을 진행 중인 가운데, JMS 피해자들의 모임인 엑소더스 전 대표 김도형 단국대 교수가 23일 CPBC(평화방송)에 출연해 JMS 내 충격적인 성범죄 행각을 재차 고발했다. 김 교수는 충남 금산 월명동 수련원 …
전킨 소강석 새에덴교회

새에덴교회, 전킨 선교사 기념관 건축에 1억 후원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전킨 선교사 기념관 건축 후원금 1억 원을 전킨기념사업회(추진위원장 서종표 목사)에 후원했다. 윌리엄 전킨 선교사(William McCleery Junkin, 한국명 전위렴)는 미국 버지니아 주에서 태어나 워싱턴 앤 리 대학교(Washington & Lee University…
서울시조찬기도회 4월 19일 개최  기자회견

“정치는 찰나, 하나님의 일은 영원”… 4월 19일 서울시조찬기도회

서울시 정치 지도자들을 성경적 리더로 세우고 서울시의 발전을 위해 기도하는 제2회 서울시조찬기도회가 오는 4월 19일 오전 7시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된다.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원성웅, 사무총장 박원영)가 주최하…
윤석열 윤미향

윤석열 vs 윤미향, 누가 진짜 친일파인가?

대통령, 특정 국가 적 규정 안 돼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대해 한 말 정치적 역학관계, 명분 가장 중요 윤미향 사태로 일본에 명분 넘겨 무죄 판결? 위안부 할머니들은… 상황 견딜 수 없어, 용단 내린 것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방일 외교 문제로 나라가 시끄럽다…
한국외항선교회

“코로나19도, 하나님 선교적 경륜 속에 위대한 역사로…”

전 상임회장 이광선 목사 공로패 현 상임회장 노영상 목사 취임패 50주년 희년 앞두고 계획 발표해 한국외항선교회(법인이사장 김삼환 목사) 제53회 정기총회가 3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총회를 개최했다. 한국외…
한국외항선교회

한국외항선교회 참석한 90세 이상 원로 목회자들

한국외항선교회(법인이사장 김삼환 목사) 제53회 정기총회가 3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총회를 개최했다. 한국외항선교회는 한국 자생 선교 기관으로 로잔 대회가 열린 1974년 시작돼 해외 선교에 앞장섰다. 초대 명예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