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음악세미나

교회음악아카데미(원장 김명엽 교수)가 오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3일에 걸쳐 대전에 위치한 대덕교회 드림홀에서 ‘제44회 교회음악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한다.

교회음악아카데미는 오라토리오, 칸타타 등을 번역‧출판, 절기나 성찬식, 국악으로 드리는 모범 예배를 시연하고 있다. 또한 교회음악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방에서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교회음악 명작들을 중심으로 한 해설 감상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제44회 교회음악세미나’는 대전과 충청지역 교회음악지도자들뿐만 아니라 신학생, 찬양대원, 교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회음악아카데미 원장인 김명엽 교수가 주강사로 나서며, 초청 강사 안재성 교수, 차영회 교수, 류한필 교수, 조우현 교수가 특강 한다.

김명엽 교수는 『김명엽의 찬송교실』을 통해 예배와 교회음악 상징, 교회력과 선곡 등을 깊이 있게 알아보고, 예솔출판사 부활절 칸타타 『승리하신 주』를 해석할 예정이다. 초청 강사인 안재성 교수는 ‘알기 쉬운 합창 편곡’을, 차영회 교수는 ‘합창음악의 역사적 흐름과 시대별 음악 특징’을, 류한필 교수는 ‘현대합창음악을 위한 리허설 테크닉’을, 조우현 교수는 예솔출판사 신간성가 『홀리 프레이즈 10』 리딩세션을 강의한다.

한편 교회음악아카데미는 김명엽 교수에 의해 교회음악의 바른 방향성을 모범적으로 보여주고자 설립됐다. 교회음악아카데미에서는 신앙과 음악적 실력이 겸비된 교회음악지도자 양성을 위해 음악 전공자 12명의 소수 정예들이 4년에 걸쳐 지휘법, 교회음악사, 찬송가학, 예배학, 교회음악문헌, 선곡법 등을 공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세미나 안내는 교회음악아카데미(010-4080-9063, 010-4523-4240) 또는 예솔출판사(070-7165-53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