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사모세미나

“거룩한 소명, 축복의 길, 그 이름은 사모!”

"사모세미나 기간 정말 행복했습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마음 속 아픔들이 사라지고 기쁨과 소망을 품을 수 있었습니다. 사모의 입장이라 마음 속으로만 꾹꾹 눌러놓고 힘들었던 적도 많은데 속 시원하게 나누며 치유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받은 사랑을 가지고 본 교…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예배부터 회복해야”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 박사)가 2020년 봄학기부터 처음으로 한국어 예배학 석사과정(Master of Arts in Worship Studies)을 개설한다. 이 과정은 변화하는 현대 예배의 패러다임을 정립하고 다음세대를 위한 예배의 전문화, 그리고 세속 문화에 …
다트 게임 대상 과녁 중심 제공 다트를 재생 다트 보드 화살표 놀이 본질

교회의 본질 회복하기 위해 ‘에센셜리스트’ 되어라

에센셜리즘 그렉 맥커운 | 김원호 역 | 알에이치코리아 | 336쪽 | 15,000원 본성 따라가는 사람은 본능대로 본질 따라가는 사람은 제대로 본질 추구해야 선한 영향력 미쳐 이 세상 사람들이 똑같이 살아가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사람들 가운데는 본성을 따라 …
성민원

성민원 소년소녀합창단·성민·실버합창단 정기연주회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산하 단체인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이 운영하는 성민소년소녀합창단과 성민실버합창단이 지난 10월 2일 저녁 군포제일교회에서 연합으로 ‘Sing Together’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이날 1·3세대가 함께 합창을 해 눈길을 …
빛 pixabay

[이영은 목사 설교] 히브리 소년 노예 이야기

세상은 승자에게 갈채를 보냅니다. 교회도 예수님 믿고 승승장구 하면서 잘나가는 사람에게 환호합니다. 간증 듣기를 원하고, 그 삶속에서 행하신 하나님을 보기 위해 모여 듭니다. 성공한 거기에 하나님이 일하신 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믿고 망하고 …
최두섭 교수

하나님이 한국에 복을 주신 이유와 우리의 사명

(사)한국교회사학연구원과 한국기독교사학회의 제253회 월례세미나가 10일 오후 은진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최두섭 교수(순복음총회신학교)가 ‘글로벌시대(21C)와 우리의 사명’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최 교수는 “성경은 ‘꿈이 없는 백성은 망한다’고 했…
light nature fog

[산마루서신] 가을 달밤

큰 항아리골 깊은 밤 단풍나무 숲 곁에 새로 낸 긴 언덕 오솔길을 나의 달 그림자를 따라 걷고 또 걸었다. 나와 단둘이서 달빛 아래 온 산들은 잠들고 숲만이 깨어 속삭이는 새벽까지 이생을 떠나기 전 벌써 천국의 하늘 아래서 <큰항아리골 산정 산마루예…
김진홍

[김진홍의 아침묵상] 다니엘의 절대 신앙

예언의 책 다니엘서는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영적 판단의 교과서가 될 수 있는 책입니다. 다니엘 3장에는 다니엘의 동지 3명이 신앙의 절개를 지키려다 풀무불에 던져졌던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다니엘서 6장에서는 다니엘이 신앙의 지조를 지키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