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시리아 북부지역

“터키 공격으로 두려움에 떨고 있는 시리아 기독교인들”

터키군이 시리아 북부에서 군사작전을 펼치면서 이 지역의 기독교인 공동체가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공격이 시작된 지난 9일, 터키군은 시리아 북부 지역에서 가장 큰 도시인 카미실리(Qamishli)를 목표…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홍콩 시위대, 美 의회에 ‘민주주의 법안’ 통과 촉구

홍콩의 13만 시민들이 14일 저녁 차터가든에서, 미국 의회에 ‘홍콩 인원 민주주의 법안’의 통과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5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날 주최측 추산 약 13만 명이 참석했으며, 홍콩 정부가 지난 4일 시위대…
clock future world time

[유지연의 단어공부 인생공부] 미래학자(futurologist)

본지는 [유지연의 단어공부 인생공부]를 격월로 연재합니다. 이 코너의 글은 휫셔뮤직그룹(Fisher Music Group)의 유지연 대표가 직접 쓴 것입니다. 유 대표는 휫셔뮤직그룹을 통해 힐송, 빈야드, 지저스컬처, 벧엘뮤직 등 전세계 워십뮤직 메이저 레이블의 음악을 소개했…
성 사랑 가정

‘성 사랑 가정’ 개정판 출간… “가정교육 가이드라인 대폭 추가”

한국성과학연구협회(회장 민성길 명예교수) 성교육교재편찬위원회에서 14일 학부모와 성교육 교사를 위한 성교육 가이드북을 <성 사랑 가정> 개정판 출판했다. 개정판은 총 592페이지이며, 제 1부에서는 ‘성과 삶, 그리고 청소년’을 주제로 ‘인간 성의 특수성’…
일본 선교

“한일관계 악화, 그렇기에 더 기도해야”

“한일관계가 극도로 악화되는 것을 보면서 선교를 가야할 지 잠시 고민하던 순간도 있었지만, 그렇기에 더욱 더 그 땅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광림교회 청년부가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일본 야마가타 광림교회로 단기선교를 다녀온 소감을 밝…
공연

서귀포제일교회, ‘동행, 그 두 번째 이야기’

서귀포제일교회(담임 배성열목사)와 제일요양원(김현주원장)이 지난 5일 서귀포제일교회에서 ‘동행, 그 두 번째 이야기’라는 주제로 초청위안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요양원 어르신들과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
크리스찬북뉴스

‘기독 출판 현실과 독서 운동 모색’ 크리스찬북뉴스 포럼

열악한 상황에서 기독교 출판과 독서운동 전개 출판계 현실 살펴보고 독서운동 전개 방편 모색 ‘2019 크리스찬북뉴스 포럼’이 오는 11월 25일 서울 상계동 푸른나무교회(담임 이동준 목사)에서 개최된다. ‘기독 출판의 현실과 독서 운동의 모색’이라는 주제…
모스크바 광림 미션트립

“모스크바 사역 가운데 함께하신 하나님의 역사”

광림교회가 지난달 20일부터 27일 ‘2019 광림미션트립’을 진행하며 모스크바에 위치한 광림교회와 선교센터, 성 베다니교회, 에스토니아 신학교, 교회 등을 방문해 최근 그 소감을 공개했다. 광림미션트립 관계자는 “모스크바 광림교회는 목숨을 걸고 세운 곳”…
캠퍼스 아시아 프로그램

교육부 지원 ‘캠퍼스아시아’, 해외학생 초청·기업 해외파견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14일 국제학부인 린튼글로벌 비즈니스 스쿨(Linton School of Global Business)이 2019학년도 2학기 교육부 지원으로 동남아 대학생들과 교류하는 ‘캠퍼스아시아(Campus Asia)’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캠퍼스아시아(Campus Asia)’ 사업은 베트남, 인…
B.A.P 젤로

B.A.P 출신 젤로 생일맞이 팬들 따뜻한 나눔

그룹 B.A.P 출신 가수 젤로(ZELO)의 팬들이 젤로의 24번째 생일을 기념하고자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은 지난 14일 젤로의 팬클럽 ‘이쁜큰누나들’이 기부금 8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 소모임인 ‘이쁜큰누나들’은 젤로를 응…
미국 가족연구위원회, 밸류스 보터 서밋,

“美 보수주의자들, 트럼프 탄핵보다 시리아 사태 더 우려”

미국 가정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 FRC) 토니 퍼킨스(Tony Perkins) 회장이 “미국 보수주의자들은 대통령 탄핵 과정을 ‘정치쇼’라고 여기고 있으며, 시리아의 상황을 더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간) 미 보수진영 유권자 모임‘밸류스 …
오병이어 문양, 히포스 수시타,

초대교회 인근에서 ‘오병이어’ 모자이크 발견돼

고고학자들이 초대교회가 있었던 갈릴리바다 인근에서 오병이어가 새겨진 모자이크 문양을 발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하레츠(Haaretz)를 인용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문양은 오늘날 킨네렛 호수로 알려진 게넷사렛의 히포스-스시타(H…
인터콥 2018 여름 선교캠프

정주채 목사 “조국 사태는 역사에 남을만한 난(亂)”

정주채 목사(향상교회 은퇴)가 14일 사퇴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관련, “시중에서 떠도는 말에 ‘6·25 때 난리는 난리도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조국 사태는 그야말로 하나의 난(亂)이었다. 역사에 남을만한 난”이라고 했다. 정 목사는 15일 자신이 발행인으…
이영진

[이영진 칼럼] 프로라이프 대(對) 프로초이스

우연한 계기로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의 11대 소장 이명진 원장(명이비인후과)을 만나, 일반인에게는 아직 생소한 ‘전문직 윤리운동’의 개념과 그 가치에 관해 듣는 기회를 가졌다. 유용한 내용이 많아 이 르뽀 형식의 글을 통해 독자들께 소개하고자 한다. 서울 …
신수인 총회장

“고신 교회, 복음의 순수성 잃지 않고 세상 변화시키길”

지난 9월 예장 고신 제69회 정기총회에서 신임총회장으로 선출된 신수인 목사(양산교회)가 미주를 방문했다. 신 총회장은 8일부터 10일까지 산호세 한인장로교회에서 열린 미주 고신 제35차 정기총회 사절단으로 방문, 미주 지역 고신 목회자들을 격려했다. 예장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