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최삼경

최삼경 목사, ‘5천만원 수수 사건’ 장부 공개해야

<교회와신앙> 편집인 최삼경 목사(빛과소금교회)가 최근 자신이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에게서 5천만원을 받았다고 밝힌 데 대해 엄청난 비판이 빗발치고 있으나, 당사자인 최 목사는 침묵으로 일관 중이다. 수 차례의 걸친 본지의 질의에도 그는 유구무언이다. <교…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

“목사셨던 외조부, 北 인민군에 순교… 그 피가 내 몸에”

107년의 역사를 가진 교회의 담임목사가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 “사회주의는 적그리스도”라 외치며 얼마 전 머리카락을 잘랐다. 기독교계 지도급 인사가 정치·사회적 현안과 관련해 삭발한 것은 2006년 노무현 정부 당시, 이른바 '사학법 개정' 사태 이…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무궁화, 남궁억에게 단순한 식물 아닌 하나의 고귀한 생명

무궁화 묘포는 한반도 전체를 통틀어 오직 보리울 한 곳에밖에 없었다. 남궁억은 심혈을 기울여 키운 무궁화 묘목을 전국 각지의 학교와 애국단체, 교회나 절 등으로 보급했다. 수십만 주의 무궁화 묘목이 우편배달부의 자전거에 실려 한반도 곳곳으로 퍼져 나갔…
콥트 순교자들의 땅에 다녀오다

이집트 순교자 21명에 관한 책 한국어로 출간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가 오는 10월 17일 오전 종교 전문가 데이비드 피널트(David Pinault ) 박사를 초빙하여 이집트 콥트 기독교인들의 현재 상황에 관한 기자회견을 연다. 한국 VOM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피널트 박사는 콥트 교회…
이승희 목사 장충식 장로

이승희 목사·장충식 장로, ‘홀리스피리츠 맨 메달리온’ 수상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가 제16회 ‘홀리스피리츠 맨 메달리온’ 수상자로 이승희 목사(반야월교회 담임, 목회자부문)와 장충식 장로(단국대학교 이사장, 교육자부문)를 각각 선정하고 10일 시상식을 가졌다. 심사위원회(위원장 소강석 목사)는…
조덕영

[조덕영 칼럼] 칼빈주의에서의 직업과 소명(召命)

신앙으로 본 직업과 소명 직업에는 당연히 귀천이 없습니다. 반성경적 직업이 아니라면 모든 일은 귀한 것이고 하나님이 주신 선하신 것(소명)입니다. 소명(call, 라틴어 vocare)은 본래는 구원과 관련된 (하나님의) 부르심인데, 이 단어에서 영어 vocation(직업, 천직)이…
한교연

한교연, 12월 3일 제9회 총회… 선관위 구성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지난 8일 오전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 있는 한교연 회의실에서 제8-6차 임원회를 갖고 안건을 처리했다. 임원회는 한교연 제9회 총회를 오는 12월 3일 열기로 했으며, 직전대표회장 이동석 목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7인 선…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창조 질서를 따르는 농법

산마루예수공동체는 성삼위 하나님의 영성을 구하는 공동체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은혜는 일차적으로는 천지창조와 창조섭리를 통하여 나타납니다. 이를 믿고 따르며 감사하는 생활을 하는 이는 농법도 창조농법(혹은 자연농법)을 따라 짓습니다. 이…
목회자 선교 컨퍼런스 인터콥 목선협

목선협, 제12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 개최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목선협, KPMA, 공동대표 김찬호 목사)가 오는 11월 11-12일 1박 2일간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제12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목선협 측은 “세계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혼돈 가운데 있고, 영적 어두움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작금…
비전케어 브래들리 타임피스

Eone와 비전케어, ‘세계 시력의 날’ 주간 실명구호 나눔 콜라보

국제실명구호기구 비전케어에서 ‘세계 시력의 날’을 맞아 국제 실명현황과 구호활동의 필요를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캠페인, 2019 VISION WEEK ‘볼 수 있는 기회를 누구에게나(이하 비전위크)!’를 10월 7-11일 진행한다. 세계 시력의 날은 매년 10월 둘째 주 …
시리아민주군, 시리아 라카 탈환, IS 격퇴,

터키, 시리아 북부서 군사작전… 국제사회 우려

터키가 시리아 북부 쿠르드 족에 대한 공격을 감행하면서 이에 대한 국제 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뉴욕타임즈(NYT)등 외신은 9일(현지시간) 이번 공격으로 민간인 사상자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NYT는 지역 언론을 인용해 “터키군의 이날 공격으로 민간인 최…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2019 영적 부흥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대성회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 주최 ‘2019 영적 부흥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18일 오전 9시부터 일산 킨텍스(4-5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성회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를 비롯해 제자 교회들과 지교회 성도들, 여의도순복음교회 국제 네…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의 뉴스앤조이 정정 및 반론보도 요구서]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에서는 지난 2019. 7. 4.자 뉴스앤조이에서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정치 집회에 간부·청년들 동원, 법원 "이용희 대표, 간사들 내세워 각종 단체 만들어...온라인 여론 작업도"」라는 제목의 기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허위의 사…
유니세프

나이지리아서 학생 등 납치돼… 풀라니 무슬림 소행 가능성

지난 3일 나이지리아 칸두나주에서 한 괴한이 학교에 침입해 6명의 학생들과 2명의 교사를 납치했다고 국제기독연대(ICC)가 8일(현지시간) 전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공격은 칸두나주에 소재한 카카우 다지 마을 인근에서 벌어졌다. 지역의 경찰 당국에 따르면, 누…
루터란아워 편집자

한국루터란아워, ‘그리스도교 편집자 3인과의 만남’

한국루터란아워(이사장 주대범)는 ‘책’을 테마로 교회의 미래를 가늠하는 ‘그리스도교 편집자 3인과의 만남’ 행사를 서울 후암동 중앙루터교회 본당에서 오는 11월 8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그간 접하기 어려웠던 그리스도교 출판…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