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팀 켈러 목사

팀 켈러 목사 “아이들에게 교리문답 가르쳐야 하는 이유는…”

한국 복음연합(TGC Korea)는 최근 ‘아이들에게 교리문답을 가르쳐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전한 팀 켈러(Tim Keller) 목사의 강의를 소개했다. 팀 켈러 목사는 “대부분의 개신교 교리문답은 잘 쓰여져 있다. 이는 교회가 중세 문화에서 자라난 이들을 크리스천이…
대한신대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매각 논란 반박 “진행한 적도 없다”

재정 도움 받은 적 없고, 매각 진행 근거도 없다 이사진 4명 사의 표명, 1명은 이미 사임서 제출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이하 대한신대) 교수회가 최근 불거진 매각 논란에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20일 오후 안양 대한신대에서 발표했다. 교수회 측은 “대한신대는 …
미국 트럼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美 국무부, 北 여행금지조치 1년 더 연장키로

미국 국무부가 북한에 대한 미국인들의 여행금지 조치를 1년 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고 19일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미국 국적의 대학생 오토 웜비어가 17개월 간 북한에 억류되었다고 혼수상태로 귀한한 뒤 사망하자 2017년 9월 1…
라파엘 페로 이소현

이소현&라파엘 페로 듀오콘서트 개최

J&R예술기획에서 기획한 라파엘 페로와 이소현의 듀오콘서트가 오는 8월 25일 일요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린다. 최근 독일의 베를린 필하모니 챔버홀에서 베를린챔버오케스트라와 성공적인 협연 무대를 마친 피아니스트 이소현은 개신교 미션스…
정성욱

[정성욱 교수의 Engagement] 그리스도인의 자유

예수님은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 8:32)”고 말씀하셨다. 여기서 진리란 무엇을 의미할까? 성경은 진리를 여러 가지의 것들과 연결시킨다. 우선 하나님이 진리이시다.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진리이다. “내가 곧 길이…
한기총 문재인 퇴진

“한국 언론들, 해도 해도 너무한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가 ‘언론도 국민을 개/돼지로 보는가? 왜 다수 국민의 목소리를 외면하는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20일 발표했다. 이들은 “진보든, 보수든 그들 나름대로, 지난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의견을 표출하기 위해 광장으로 나왔다. …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인천 인성스쿨 강사들 2019년 상반기 교육 평가

굿네이버스 인천 인성스쿨 강사들이 20일, 인천 서구 마전동에 위치한 카페 좋은이웃 서인천점에서 모였다. “아이들의 순수한 관점을 배웠어요.” 굿네이버스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동안 진행된 인천 인성스쿨 강사들은 한결같은 이와 같은 활동소감을 전했다…
케냐

“케냐 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기도 요청”

주님의 이름으로 케냐 CTI 목회신학원에서, 아낌없는 사랑과 기도와 협력을 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8월 선교기도편지를 드립니다. 케냐도 세계적 현상인 엘니뇨의 영향권에 들어와 있어 우기임에도 가뭄이 지속된 탓에 곡물 부족이 10월부터 시…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8/19~8/25)

08/19 인도: 복음을 전했다는 이유로 장기간 법정 싸움을 하고 있는 신자들을 위해. 08/20 모리타니: 법을 어기면서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08/21 요르단: 요르단 왕실이 예수님을 주님과 구원자로 믿고 의지하는 데 이르도록. 08/22 사우디아…
프리실라 샤이라

“기독교 정체성 발견하도록 돕는 것이 교육의 핵심”

‘고잉비욘드미니스트리’(Going Beyond Ministry) 프리실라 샤이라(Priscilla Shirer) 대표가 “사회 내에서 성경적인 진리에 대한 반감이 계속 커질 경우, 미래 세대에 충격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아이들에게 그리스도 안에서의 정체성을 발견하도록 돕는 것이 …
자전거 타는 북한 주민들

한국오픈도어, 공산권 현장 파송사역자 모집

전 세계 박해받는 교회와 성도를 돕고 믿음 안에서 굳게 세우는 사역을 하고 있는 한국오픈도어선교회가 공산권 선교 현장에 헌신할 현장 사역자를 모집한다. 현장의 필요에 따라 선교회에서 진행하는 사역에 참여하게 되며, 여성 사역의 경우 북한 출신 여성을 …
연세대학교

연세대 ‘인권 강좌’ 논란, 교무처장에게 직접 물었다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가 "국내 최초로" 개설한다는 온라인 '인권 강좌'가 논란이 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인권과 연세정신'이라는 이름의 이 강좌는 '인권과 젠더(성평등)' '인권과 난민' 등 총 13개 주제로 구성된다. 강좌는 올해 9월부터 시범운영되다 2020…
김미선 교수

“LA에 전 세계 한인 선교사들 위한 ‘쉼터’ 지을 것”

"GCC는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선교사님들이 선교지에서 지친 몸과 마음이 쉼을 얻고, 서로의 사역 보고를 통해 선교 협력을 도모하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글로리 크리스챤 센터'(Glory Christian Center, 대표 김미선 교수, 이하 GCC)가 전 세계 한인 선교사들이 이용할 …
김지연 약사

‘덮으려는 자 펼치려는 자’ 그 영적전쟁 앞에서

육체적 질병이든 정신적 질병이든 자신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인정하고 그 문제 앞에 '직면'할 때 치료가 시작된다. 하지만 직면 대신 회피를 선택하여 적절한 '타이밍'을 놓치면 이후 더 큰 문제로 연결된다. 최근 한국의 보건당국, 동성결혼이 통과된 나라 및 기…
브라운아이드소울

브라운아이드소울 4년만의 컴백 앞두고 티저 이미지 공개

‘소울 끝판왕’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이 약 4년 만의 컴백을 앞두고 19일 공식 소셜미디어에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리더 정엽은 그간의 공백기간 동안 싱글 앨범 ‘없구나’, CCM(Christian Contemporary Music) 곡 ‘날 지켜온…
1 2